• [LOL 잡담] LOL) 다이아 승급 성공2014.11.07 AM 08:5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운이 따라줘서 승급전 한번만에 성공했습니다.

시즌2 언랭부터 시작해서 골드 플래 다이아까지 왔는데 어째 높은티어일수록 좀 무덤덤하네요. 골드 달았을땐 진짜 기뻤는데... 플래도 좋긴 했는데 골드 달았을때만큼은 아니었고 다이아도 별로 실감이 안 나서 그런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그냥 그렇네요. 여튼 뭐 막 기쁘고 대단히 좋은건 없더라도 상당히 홀가분한 느낌입니다.

사이온이 제가 봤을땐 OP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여러가지로 상향을 먹었는데 사실 전 상향 전부터 잘 쓰고 있었거든요. 논타게팅 스킬이 너무 많아서 좀 난이도가 있긴 합니다만 여튼 손에 익고 나면 상당히 쓸만합니다. 탑도 되고 정글도 되기 때문에 밴픽단계에서부터 소소하게 이득보고 시작할 수가 있고요(적팀의 밴픽예측을 헷갈리게함), 탑은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선픽한다는 것에 부담이 있게 마련인데 탑 사이온은 본인의 이해도만 받쳐준다면 딱히 카운터픽 맞을 일이 없습니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나르가 오면 개찢을수있고요.(나르가 성장마방이 없고 미니일때 몸이 약하고 평타사거리가 짧아서 무빙이 예측이 쉬워서 사이온 e당구샷 짤짤이에 굉장히 취약함)

정글로 쓸 땐 6렙전 갱이 좀 구리긴 한데 그래도 cc기가 2가지라서 무슨 워윅처럼 6렙전 갱킹이 아예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적정글러의 3렙 첫갱을 최대한 예상해서 역갱치는 식으로 한번 커버한다음 빠른 정글링으로(광역기가 많아서 정글링이 빠름) 6렙을 찍고 뚜벅이 적 라이너가 있는 곳으로 궁 직선갱을 가는 식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1렙궁 쿨타임이 상당히 긴 것이 난점인데, 쿨만 보면 정글러로 써먹기 힘들겠다 싶지만 의외로 그렇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무라고 칩시다. 궁을 한번 썼다가 다시 쿨이 돌고, 쿨이 왔을 경우 오자마자 쓰면 좋겠지만 갱킹 각이 잘 안 나오면 궁온인채로 정글 도는 시간이 생깁니다. 이렇게 보통 정글러들은 궁온인 채로 낭비되는 시간이 어느정도 생기게 마련인데 사이온은 직선갱이 가능하다는 특성상 궁온되자마자 바로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은 쿨감 탱킹템 위주로 올리고요.(솔라리, 정령, 얼심 같은)

얘기가 다른 데로 좀 샜는데요 ㅋㅋ 암튼 사이온 활용에 대해 궁금하신 게 있으면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 20 개
탑사이온으로 e 선마하시나요? e선마시 라인전 자체는 좋은데 그걸로 스노우볼 굴리기가 참 어렵던데. 저도 골드 달았을때가 가장 뿌듯하고 플레달았을땐 무덤덤하더라고요...다이아는 못달아봤습니다 ㅠ
e선마입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잉여가 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끝나는 즉시 W와 Q 마스터하는쪽으로 선회합니다. 예를 들어 8~10렙단계에서 라인전이 끝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스킬포인트를 더이상 e에 줄 필요가 없어요.

탑 사이온은 라인전 하려고 고르는게 아닙니다. 일단 처음엔 e선마하고 당구놀이 하면서 대충 라인전 하고요. 6렙 찍을 때쯤 되면 라인을 완전 쭉밀어놓고 귀환 탄다음 미드나 봇으로 바로 궁로밍을 갑니다.(되도록 이동기 없는 적챔피언을 노림) 정글러도 불러서 같이 따고 용을 먹고 사이온은 상황을 봐서 용을 죽일때까지 같이 치는게 아니라 귀환한다음 템 살거 사고 텔포로 탑에 복귀하는 식입니다. 라인전에선 딜교환은 유리하지만 스킬셋 특성상 킬 결정력이 굉장히 떨어지기 때문에 굳이 라인전에서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아니라 로밍으로 이득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요즘탑사이온이 많이나오눈 추센대 상당히 까다롭더라규요. 선밴시가몀 으아아어.. 궁도 은근 갱면역에좋고 한타이니시도 좋고.. 아무튼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떡호떡님 롤영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ㅎㅎ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언제 골드 갈련지..이번시즌은 포기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시즌에라도 골드 꼭 도전해보세요. 위에분도 말씀하셨지만 골드 달았을때의 느낌은 정말 각별한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ㅋ 저는 작년에 다이아 찍을때는 정말 힘들게 찍어서 뛸듯이 기뻤었는데... 회사 생활 하면서 8개월 롤 접었더니 다3에서 골4로 강등, 퇴사하고 한달만에 다이아 찍어지더군요;; 저도 아무 감흥이 없음
감사합니다. 아으읅님은 원래 다이아셨어서 뭐 다시 복구하는 경우에는 그럴것 같아요 ^^;
사이온 저도 요즘 맘에 들어서 자주 하는데 탑으로 갈 때 룬세팅하고 특성 좀 알려주세요.
룬은 좀 잡탕입니다. 워낙에 라인전 단계에서 필요한 능력치랑 팀파이트 단계에서 필요한 능력치가 달라서요.

왕룬: 성장 공격력*3
빨강: 쌍관룬*9
노랑: 성장 방어력*9
파랑: 쿨감*6 성장마방*3

특성은 21-9-0입니다. 공격 특성은 AD/방관 쪽으로 찍습니다.
저도 물어보고 싶었는데 이미 있었네요ㅎㅎ
참고해서 해보도록 할께요~
승급 축하드려요~
이렇게 룬특성을 가면 주의할 점은 다른 건 없고 6렙전 딜교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E당구 적중률이 정말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처음 한두번 E당구샷을 반드시 히트시켜야 편해집니다. 미니언 막타를 몇개 놓쳐도 좋으니 처음에 두세번? 쿨마다 E 쓸때 반드시 맞춰야 한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해야 합니다. 일단 맞추고 나면 굉장히 라인전이 쉬워지므로 딜'교환'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분명 딜'교환'에 취약한 룬세팅이지만 딜교 할 일이 없고 그냥 일방적으로 E짤짤이로 줘패다가 6렙되면 라인밀어놓고 집가서 궁로밍 가는 식의 운영이니 6렙전에 솔킬을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초반 E당구샷이 빗나갈 때도 있습니다. 처음 세 번 정도 E쿨마다 써서 맞추는게 정말 중요한데 이 때 2번 이상 맞추지 못했다면 6렙전 라인전은 사실상 포기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어차피 궁만 찍으면 드래곤 먹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6렙까지만 버티시면 됩니다. 처음 세 번이 다 맞으면 라인전은 그냥 이겼다고 보시면 되고, 2번 맞추고 한번 빗나갔으면 죽지 않도록 긴장하면서 해야하고, 1번 이하로 맞췄다면 걍 포기하고 레벨링이나 해야합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도움이 많이 됐네요 ㅎㅎ 승급축하드립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게 있는데 탑 사이온 시작템은 도란링이 좋습니다. 도란링 1체포 1마포 와드토템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첫 짤짤이만 맞추면 정말 편합니다. 물론 그 이후 템은 쿨감 탱킹템으로 올리고요.
확실히 실버랑 골드의 보상차이가 크고, 웬지 골드라는 어감과 느낌이 웬지모를 자부심(?)처럼 느껴져서 그런듯 합니다...
일리가 있네요. 여튼 골드 달 때가 플래 다이아 때랑은 정말 비교도 할 수 없이 좋았던 기억입니다.
오오 축하드립니다 사이온 리맥되서 더힘든거같은데 잘하시나봐요
감사합니다. 전 리메이크 전엔 아예 안했었고 리메이크 후에 궁극기가 너무 재미있어보여서 시작했는데 쓸만한 것 같아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