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 이글파이터] 이글파이터 작업 일단 마무리 했습니다.2016.10.11 PM 04:0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21414124124124124.jpg

 

일단 이정도 선에서 내려놓기로 했습니다.

최근 작업은 잦은 수정으로 발생한 갖가지 오류들을 잡고 변형시 형태고정을 위한 가이드 추가였습니다.

도색편의를 위한 분할을 해볼까 했는데 귀차니즘에 그만 단념...

뭐 왠만한 마스킹포인트는 패널라인으로 처리했으니 도색이 그닥 어렵지는 않을것 같네요.

네오디뮴자석으로 몇몇 포인트를 고정해볼까 했는데 고정부위가 면적이 너무 좁아서 넣을수가 없더군요.;

출력을 의뢰로 하면 최대한 완벽을 기하기 위해 손을 더 볼 여지가 있긴 한데

중고 프린터를 들일거라 시험출력 해보고 아마 손을 좀 더 대지않을까 싶긴 합니다.

지금 부품간 유격을 없애놓은 상태인데 도색하면 다 갈릴듯... 유격을 남겨놓은 곳도 있으니 뭐, 출력해보면 답이 나오겠죠.

프린터는 캐리마의 DP110E를 보고 있습니다. 중고가 2~300선이더군요. 출력퀄과 비용의 마지노선인듯...

랄까 출력퀄은 매우 좋긴 하더군요. 매물도 좀 있고... 해서 이것저것 팔아치우는중이네요.

프린터 들일때까지 다음 작업 초안이나 슬슬 잡으려고 합니다.

 

 

댓글 : 6 개
부왘!
유격에 의한 도색 까짐 문제야 뭐 가동형 개러지킷의 숙명아니겠습니까.
가조해보고 가동하며 비벼지는 부위는 수작업으로 사포질 하는거져 뭐 ㅎㅎ
그게 허용선을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유격 없는 부분은 그야말로 딱 맞붙어있거든요.
반다이의 인젝션킷 같은거면 도색안해도 사출색으로 떼우니 괜찮겠지만 ㅋ
올리시는 작업 경과를 흥미롭게 봐왔는데, 드디어 최종 결과물이 다가오네요. 출력 결과물이 기대됩니다.
저도 3D 프린팅에 관심이 있신 한데.. 혹 중고 3D 프린터 매물은 어떤 루트로 알아보셨는지 여쭤도 될까요?
중고나라에도 있고 오픈크리에이터즈라고 3D프린트 카페중에 제일 큰곳도 있고요.
아.. 카페를 이용하지 않은 지가 꽤 되다보니 그쪽을 생각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