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Talk] 마우스] 지프로 VS 지슈라2021.02.25 AM 02:3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discord.gg/4nNhWb4

Screenshot_2021-02-25 compare.png

 

20210224_215629.jpg

20210224_215647.jpg

2021-02-24 21-25-40 지슈라 에펙 털어먹기.mp4_20210225_015831.824.jpg

 

 

 

 


공홈 비교에서 보시듯이 마우스 자체의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업그레이도 없습니다.

DPI가 올라간 것처럼 보이지만 지프로도 펌웨어 업데이트로 25k입니다. 동일합니다.


빠진걸 볼까요?

1. 조명 빠졌습니다.

2. 양손잡이용 커스텀 버튼들 빼버리고 오른손전용입니다.

3. 온보드 메모리 빼버렸습니다. (바닥에 세팅변경 버튼도 사라져서 지허브 드라이버를 통해서만 조작가능합니다)


성능은 같지만 조금 더 보강된 부분이 있긴합니다.

1. 무게가 17g 정도 가볍습니다.

지프로는 이미 가벼운 마우스이기에 별차이 있을까 싶은데 실제로 잡아보면 엄청난 차이가 체감됩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두배 정도의 무게 차이가 느껴집니다.(고작 17g에!)

(하지만 가벼운 마우스는 트렌드에 반영일 뿐 가볍다고해서 좋다/나쁘다 라고 이야기할 부분은 아닙니다.

저처럼 조금 무거운걸 선호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2. 더욱 넓은 피트를 채용해서 마우스의 접지력을 더욱 균일하게 만들었습니다.

3.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커스텀 버튼을 빼버려서 때가 덜 끼니 청소가 더 용이할듯 합니다. 가장 훌륭하게 발전한 부분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위 내용으로 판단할 때 더 발전된 마우스라고 부르기보다 /'원가절감' 한 마우스/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하지만 출시가격은?? 169,000원으로 전작과 동일합니다.

(물론 전작의 정가를 낮추진 않았지만 세일을 자주해서 12만원대에 구입이 가능은 합니다.)

이것저것 다 빼서 원가를 낮췄는데 가격은 같다?? 결국 더 비싸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현기차 보는 느낌이네요.


그런데도 왜 구매했냐?

무게 때문은 아니고 바닥에 넓게 차지하고 있는 피트 때문입니다.

더 넓은 피트는 슬라이딩이든 브레이킹이든 더욱 균일하게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이고(마우스패드의 수명도 어느 정도 늘어나겠죠.)

지프로와 비교 후 더 좋은 쪽을 남기고 한 제품을 매각해서 조금 더 낮은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별 부담없이 주문해보았습니다.

(사실 그립감 때문에 g502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것은 안비밀~)


중간 사진들을 보면 제가 이번에 구매한 마우스패드를 보실 수 있는데

일본의 아티산 닌자 히엔 마우스패드(xsoft / XL)입니다. 바로 이번 주 초에 받아서 테스트 해봤는데

지프로와 충분히 궁합이 좋다고 느꼈었고, 특히 오늘 지슈라를 테스트해보니 지슈라가 피트가 넓은만큼 더욱 만족감을 주네요.

제 예상과 같은 결과입니다.

특히 이번 지슈라의 피트는 면적도 면적이지만 기존 로지텍 시리즈의 피트들보다 덜 미끄러워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지금까지는 커스텀 피트들로 항상 교체했었는데 앞으로는 지슈라 정품 피트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결론.

마우스의 감도는 여러 요소로 좌우되고 특히 개인적인 감각에 따라 상이하므로 제 의견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되고

지프로를 가지고 있다면 성능은 동일하니 구입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저처럼 더 넓은 피트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볼만 합니다.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들도요. 뭐 더 가벼운 마우스들도 있으니 그런 제품들과도 비교해야겠지요.



마우스나 패드에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discord.gg4nNhWb4.jpg

 

 

댓글 : 2 개
하양색을 판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닥구 입니다 ㅎ
하얀색 때 많이 탈거 같아서 전 검정 샀어요 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