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아동 성범죄자에 대한 반응 실험 2016.05.05 AM 12:1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do8-3UrfZ9scHPl0m4Ysg

What would you do? 라는 미국의 차별에 대한 실험카메라 프로그램에서 진행된 실험입니다.

청소년에 해당되는 배역과 성범죄자에 해당되는 배역을 실험에 넣어서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작중 상황은 서로 온라인 채팅을 통해 만난 상황입니다.



보통 이런 실험에서 남성 범죄자 -> 여성 청소년 시나리오에 해당할 경우에 너무나도 뻔하게도 지나치는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제작진은 두번째 실험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여성 범죄자 -> 남성 청소년 시나리오입니다.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놀랍게도 여성 범죄자를 저지하는 반응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아동 성폭행의 피해자는 비단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포함되고 있는데, 이번 실험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남성에 관한 성폭행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다만 댓글창은 자기가 16살 소년이었다면 여자가 강간해줘도 좋겠다고 하는 변태새끼들이 많아서 실험의 의의를 무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성폭행의 피해자, 과연 남성 여성 따로 구분되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지금도 성폭행 피해를 입은 남성 청소년들이 많고, 계속 생기고 있지만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목소리를 내지 못 하기 때문에 답답한 현실입니다.
댓글 : 7 개
그래도 성별을 떠나서 범죄자는 범죄자 취급을 해야한다는 인식이 자리잡혀가는것 같군요. 이게 원래 맞는건데...
하지만 또 댓글 반응 보면 여전한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맞는건데 맞지가 않은 나라가 많죠.

댓글은 그래도 반대 의견들도 몇몇 있고 그것이 지지받고 있으니 아주 심각한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주 천천히 의식 변화는 하고 있습니다... 너무 느린게 문제지만.
조금 다른얘기긴 하지만 군대에 오래 있었다보니 남자가 피해자인 성범죄사례도 많이 들었는데 직장에서 성고육 받으니 정말 100% 여자피해사례만 들더라구요.. 듣다가 남자도 피해자가 될 수 있고, 피해사실을 밝히히도 여성 못지 않게 힘든거 아니냐고 물어봤더니 대다수가 여자피해자라 내용준비를 안 했다느니..
군대... 은근 성범죄들이 많죠. 폐쇄된 환경도 그것에 일조하고.

한국은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기성세대들이 참... ㅋㅋ 사람 말 안 듣죠.
저도 성범죄까지는 모르겠지만 성추행과 성희롱은 당했었죠.
당시에는 그게 수치스러운 것이라는것도 못 꺠닫고 어쩔줄 몰라 했는데....

할머니가 고추보자 하는 거에 어쩔줄 몰라할 7살떄와 완전히 같았음.
지나고보니 화냈어야 하는건데..... 잊지 않겠다 전미경중사.
대표적인 역차별이죠. 여성 범죄자 중에서도 남성에 비하면 수는 적지만 흉악 범죄자도 분명히 존재하니 똑같이 취급해야하는데
수가 적다는 이유로 피해자들이 외면당하고 있죠.
이 역차별이 과연 해소될지 안 될지 앞날이 궁금해집니다.

다만 그래도 희망은 보이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숫자가 적다고 무시해서는 안 된다는 말에 동감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