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F6 T-Edition] 파이널 판타지6 개조ver. -57- 성천사 알테마2016.11.26 PM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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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천사 알테마


HP는 32000×5. 

 

누적 피해 63999를 주기 전에는 스톱 효과가 있는 타격기인 파괴와 플레어 외에는 강력한 공격 없음.

플레어도 루비칸테에 비하면 강력 하지 않음.


누적 피해를 64000을 넘게 주면 대사 뒤 알테마를 사용하고 다음 턴부터 2회 행동이 많아 지고

공격도 파동포 등 강력한 기술들이 늘어남. 


누적 피해 96000을 넘기게 되면 완전알테마 → 클라우디헤븐 순으로 공격 한 뒤 자동으로 프로테스&쉘(디스펠로 해제 가능) 상태가 되고,

최후의 공격 패턴에 돌입.

완전알테마의 경우 공격력은 그냥은 버틸 수가 없음. 

대처법으로 

1. 쉘+방어

2. 점프

3. 아수라의 리레이즈(신규 소환마법으로 프로테스.브링크.리레이즈 중 랜덤으로 하나의 효과가 걸림) 

※개조 버전에서는 마법에 리레이즈를 삭제.

점프가 편하긴 하지만 악세사리 착용에 어려움이 생김. 

아수라의 경우는 리레이즈가 걸려야 하는 운이 좀 따라야 하고 때에 따라서는 반격으로 디스펠이 걸려 리레이즈 효과가 사라질 수도. 

제일 안정적인 방법은 쉘+방어로 HP가 8000정도 되면 버틸 수가 있기 때문에 레벨이 낮다면 HP를 올릴 수 있는 장비를 착용.   

하지만 여전히 강력 하기 때문에 트랜스 상태의 티나로 버텨 주고 티나에 소환수 피닉스를 착용 한 상태로 사용 해주면 적절. 

다음 공격으로 클라우드헤븐(죽음의선고가 걸리고 죽으면 좀비화)은 좀비내성 장비를 착용 해두면 좋음.


마지막 공격 패턴은 무조건 2회 행동을 하며,

1턴 → 플레어,플레어스타,성스러운심판,대선풍 등.

2턴 → 리벤저+파동포로 고정. 

3턴 → 노던크로스,알테마,퀘이사 등. 

3턴째 공격이 끝나면 다시 1턴째 부터 공격. 


반격으로는 피해 누적에 상관 없이 물리계열,소환 공격에는 타격,디스펠을 마법 공격에는 플레이어에게 리플렉를 사용. 

물리계열에는 최대로 두번 반격 해오지만 아무것도 안하는 경우도 있음. 

마법계열은 한번만 반격을 하지만 반드시 리플렉을 사용함. 

성천사알테마의 최대HP가 0으로 될 때에는 반격을 사용 하지 않음. 

반격으로 리플렉을 플레이어에게 사용 하는 이유는 회복과 보조마법을 방해 하는것도 있고,

"리플렉? ? ? ?(리플렉 상태의 대상에게 MP에 3/4의 데미지)"의 기술로 리플렉에 걸린 플레이어 캐릭터의 MP에 크게 데미지를 주기 위함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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