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집 입구 벽안쪽에 말벌집이 생긴거 같은데.....2021.07.05 PM 06: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원룸 전세로 살고 있는데.. 입구 문위쪽 뜸새에 벌들이 왔다갔다 하네요.. 출,퇴근할때 문열때마다 겁나네요... 말벌은 아니고.. 작은거 같은데.. 꿀벌보다 좀 더 크구요... 이거  말벌 종류 맞지요? 문제는 일단 집주인 한테 얘기를 했는데.. 저보고 벌 출입구쪽에 실리콘으로 막아라.. 테이프로 붙여라..애프킬라로 죽여라..  그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괜히 내가 작업하다 벌한테 쏘일까봐 겁나네요.. 어렸을때 벌 트라우마가 있어서..   119에 전화를 할까요?

댓글 : 14 개
벌집이면 119 불러도 되는거 아닌가요?
아~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벌은 119와 상담하세요
네~ 오늘은 늦었고 내일 전화 해봐야 겠네요~
119에서도 해줘용
네~ 답변 감사합니다.
잘 해결 되시길
꿀벌보다 조금 더 크면 말벌보단 쌍살벌일 가능성이 높고요.
말벌은 걍봐도 덩치가 크죠. 흉악..장수는 헬리곱터같이 우우웅...
벌집 확인안되면 처리하기가 어려울겁니다.
외부에서 벌집 달린거 잘 확인해보셔야할듯
네~ 작고 가늘어서 쌍살벌 종류인거 같네요.. 일단 내일 119전화해서 물어 봐야겠습니다.
외부에 있으면 벌집 때면서 가져 가기 때문에 업자 부르면 되는데 안쪽이나 벽 뒤쪽은 119 불러야 합니다.
말벌이면 걍 119 부르셈...
등검은 말벌일꺼 같은데 119에 신고해서 벌집제거 요청하시면 금방 조치됩니다.
현직인데요 아마 쌍살벌 같은데 벽 안쪽이면...벽을 뚫거나 할 수는 없어서 그 벌이 나오는 구멍이 있다면 그 안으로 말벌약(에프킬라같은거)쏘고 어느정도 죽인 후 일단 휴지나 신문지 같은걸로 막는게 다일겁니다. 그 이후에 본인이 구멍에 실리콘이나 막을거 하실 수 있으면 해보시고 벌 트라우마때문에 자신 없으시면 신고 하시기 전에 실리콘이나 부품 같은거 미리 좀 준비하시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에게 사정 설명 후 부탁해보시면 그정도 까지는 해주고 갈겁니다.(근데 저희도 뭐 업자가 아니라 그런 작업은 어설플수도 있어요..ㅎ) 저녁엔 저희도 벌 처리는 어려우니 낮에 신고해주세요.
아이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