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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질문] 파판15 전투 어땠나요? (24) 2019/05/10 PM 04:53

저는 초딩때 파판7부터 정식으로 즐겨서 파판7이 최애 시리즈입니다

(보통 파판은 입문작이 최고의 작품으로 치죠 ^^;)

 

그리고 파판 7 - 8 - 9 까지만 제대로 엔딩까지 해봤고

 

파판10부터는 초반만 해봤고

파판12도 초반부만 해봤고

파판13은 해본적이 없고

파판14는 온라인 3달 정도 해봤고..

 

파판1-6은 에뮬과 모바일 버전으로 째각째각 해본게 전부입니다(전부 엔딩 안봄).

 

대망의 파판15는 한정판까지 샀다가 평이 안좋아서 봉투도 안뜯고 집 구석에 처박혀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파판789의 특유의 전투 뷰와 리얼타임이지만 결국 턴제인 

액티브 전투가 파판의 아이덴티티라는 생각이 뿌리 깊은데..

 

파판15 전투가 거의 액션게임 처럼 바뀌어서, 다른 동료 캐릭터들과 턴 전략을 짜는 느낌을 못 받았거든요

제가 실제로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공격, 소환, 아군 힐 채우기 등등 전략이 아닌, 액션게임 처럼 피지컬 회피 게임이고

나머지 동료는 AI 오토로 돌리는게 맞는건가요?

 

파판7 리메이크가 딱 파판15 전투 냄새가 나서.. 좀...

 

틀딱된 기분인데 ㅠㅠ

 

전 모델링 이런거 다 좋아요 지금..

근데 전투가 가장 맘에 걸리네요..

 

파판15 해보신 분들 평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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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만 따지면 12나 13보다 괜찮...

평생솔로[페미=정신병]    친구신청

전 차라리 턴제가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시점고정도 안되서 진짜 욕하면서 플레이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어떻게 수정되었는지 모르겠지만..

dallop T    친구신청

액션이라 피지컬 영향은 있지만 공격 버튼 하나 가드 버튼 누르고만 있어도 회피라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전략적인 측면은 스킬 사용으로 공격을 받아친다거나 뒤나 약점을 노리는 플레이 정도겠네요.
동료들은 기본적으로 AI로 움직이지만 실시간으로 조작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적 패턴에 맞춰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도라몽    친구신청

오픈월드 느낌을 낼수 있는정도의 평균적인 전투 액션입니다..
동료의 행동을 세팅을 세세하게 할수 있고 중간중간 합체기 같은것도 있기에
풀오토는 아닙니다
이것저것 건들여가면서 하면 재밌게 할수 있지만
쉽고 센 기술로만 짤짤히 치듯 하면 재미없어지는 것도 사실이라...
유저의 플레이 방식마다 좀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루이키니    친구신청

전투욕하는 사람은 없던걸로 기억함
저는 파판 15 자체에 별 불만이 없음.
후반부가 너무... 스토리가 지랄맞긴 했지만서도

Mr Blue    친구신청

저는 굉장히 실망스러웠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데빌메이크라이 마냥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제 손이 문제인지 원래 게임이 그런건지 그다지 재밌지 않았네요 그리고 소환수 시스템도 왜 그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소환수 연출이 굉장히 멋진편인데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소환할수도 없고 원하는 소환수를 고를수도 없었던점이 불만이네요 정말 제가 패키지 택배 오는건 못기다리겠어서 dl로 샀는데 ㅠㅠ

평생솔로[페미=정신병]    친구신청

소환도 그렇고, 마법시스템도 그렇고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특이하지만 좋지 않은 방향이었죠
파판8때같은 느낌이랄까

Mr Blue    친구신청

그러면서 쓸떼없는데는 리얼해서 레갈리아 착지실패때 진짜 ㅋㅋㅋㅋ

닉넴이중요한가?    친구신청

소환수는 진짜 뭔 생각으로 그리했는지
몇 있지도 않은 소환수 쓰려면 누가 죽어야하고 체력이 얼마여야하고 ㅋㅋㅋㅋㅋ

i109    친구신청

게임도 싼데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
저는 전투는 재밌게 했습니다.

CoCoBall9977    친구신청

딱히 좋진 않았어요. 킹덤하츠같이 만들어줬음 좋겠는데...

늑대와 태연이    친구신청

전투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전투시에 동료 전환해서 싸울수도 있고..

전투방식이 액션 과 ATB?? 두가지가 있었던거 같은데 후자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단신슴규    친구신청

전투 재밌긴한데 약간 좀 답답한 면도 있어요

파라시아    친구신청

개인적으로 정말 쓰레기같은 게임이었고,
개인적으로 엔딩 본 유일한 쓰레기같은 게임이었네요..

아프로곰탱이    친구신청

제가 원래 액션겜을 잘 못하고 안 좋아해서인지 최악이었습니다
뭘 하는건지도 모를 정도로 연타만 하다가 끝나는 듯한.....
화면이라도 고정이 되든지 뭔가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만들고 싶었던거 같은데
정신없이 카메라만 돌아가다가 내 캐릭터는 어딨지 싶은 느낌..

Ainn    친구신청

전투는 나름 괜찮았지만 보이는 것만큼 직관적이진 않았네요. 쿨타임 차면 공격하고 게이지채워서 기술쓰고.
피지컬 액션이라기보다는 제노블레이드 마냥 mmorpg같은 느낌도 듭니다.
소환수는 윗분들 말대로 걍 거지같구요

MasterMind    친구신청

물 베는 것 같은 타격감이지만 재미는 있었어요.

응공    친구신청

1. 2. 3. 4. 5. 6. 10. 12. 13. 15 했는데 전 그냥 평범한 ATB시스템이 좋습니다. ㅡ. ㅡㅋ

하늘가의방랑객    친구신청

13과 더불어 최악의 게임
엔딩 보는데 2개월 진짜 파판 의리로 했네요
13과 더불어 파판 시리즈중 딱 한번 엔딩 보고 바로 창고행

Mustang    친구신청

전 소환수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atb가 더 좋기는 합니다...

이파네마보이    친구신청

파판 1~15 다 해봤습니다.

장점: 템포 빠름. 동료들 편함.
단점: 소환수 그지. 인카운트 그지.

욕하는 사람 많긴한데. 아다만티움이랑 싸울때라던가, 리바이어산이랑 싸울때 멋지고 잼나요.


그리고, 낚시겜이에요. 손맛 찰짐

메뚜라미    친구신청

음 액션성이 강해져서 저 같은 손고자는 별로였네요.

이전 작품들은 전략성이 좋아서 잘 매니징 하면서 가능했다면 15는 많이 달랐어요.

화려하고 재밌긴 합니다.

라스카린츠    친구신청

마법이 불편하고 그리 쓸모가 없어서 별로였어요
초반엔 괜찮았는데 중반부턴 그냥 귀찮

피릉피릉    친구신청

전 위쳐보단 취향에 맞아서 재밌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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