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i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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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으신 분들은 그걸 모른단 말입니다!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보스.GIF (6) 2018/12/12 PM 01:59

안녕하세요 ㅋ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라 스테이지1 플레이어블까지 끝나고 보스 스테이지에 돌입했습니다 ㅋ

 

아래는 1스테이지 보스이자 게임 전체에서 주인공의 라이벌 역활을 할 케릭터 입니다~

 

 

New_Cha.gif

 

 

 

원래 팔토시를 늘어뜨려 아랫부분을 어느정도 가릴 예정이였는데 아직 물리작업이 안돼서 좀 야해 보이는 느낌이네여 ㄷㄷㄷ


 

 

아래는 공격 패턴 1,2 입니다.

 

boss_Attack_1.gif

 

보스공격 패턴 1

 

일정 시간마다 정해진 포인트로 이동한후 공격을 합니다 .

포즈는 키스 날리기 포즈인데 손동작이 조금 어색한 느낌이 없잔네여 ㄷ

 

 

 

Boss_Attack_2.gif

 

보스 공격 패턴2 

 

일정이상 데미지를 받으면 중간으로 이동후 범위공격을 하는 패턴인데 아직 공격 모션을 못만들어서 이펙트로만 처리해놨습니다 ㅠㅠ/

 

이펙트도 좀더 보강을 해야 될꺼 같네여 ㅋ 

 

조만간 스테이지1 - 스테이지1 보스 까지는 실행 가능 하게 될꺼 같은데 그때 관심있으신분 있으시면 테스트좀 부탁 드릴께요 !!!

 

그럼 추운 날씨에 다들 화이팅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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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식병아리    친구신청

홍길동

cogito    친구신청

홍길동!?

우해해해행    친구신청

나비!! 유도나비패턴은어떤가요?!!

cogito    친구신청

아 그것도 괜찮겠네여 ㅎㅎㅎ 저 터뜨리는거에 유도 나비가 나오게 해봐야겠네여 ㅎㅎㅎ

꿀맛꿀빵    친구신청

맵이 되게 이쁘네요

cogito    친구신청

아..맵은 에셋 구매한 타일로 구성한거에요 ㅠㅠ!!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개발일지.GIF (12) 2018/12/06 PM 09:16


 

팀원 분이랑 으쌰으쌰 하면서 열심히 하다보니 벌써 프로토 타입이 눈앞인거 같네요 ㅎㅎㅎ

 

역시 혼자 하는거 보단 두명이서 하는게 훨 효율이 좋은거 같아여 ㅋ 

 

저번 게시물 이후로 꽤 많이 작업 된거 같습니다 ㅋ

 


Talk_Test_Mypi.gif

 

1.시작부분 이벤트 

 

요앞쪽으로 간단한 오프닝 영상을 하나 만들어서 삽입시킬까 싶네요 ㄷ 

 

그나저나 유니티 첨시작할때 저 텍스트 출력시키는걸 못해서 정말 식겁했었는데 ....격세지감인거 같습니다 ㅋㅋㅋ

 

 

Box_Open.gif

 

2.상자 열기

 

게임내에서 거창한 시스템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던지기 무기 소비류 물약 그정도는 넣을까 싶어서 박스 열기를 만들어 넣었습니다.

 

(예에에에에전에 만든 퍼즐 게임에서 박스 고대로 가져온건 안비밀ㅋㅋㅋ)

 

그나저나 저 상자안에 뭘 좀 체워 넣어야 할지가 걱정이네여 ㄷㄷㄷ

 

 

Hit_Mypi.gif

 

 

3. 히트 

 

맞으면 일정시간 무적이 되면서 뒤로 밀려나게 해놨는데 ... 진동이랑 번쩍임 같은걸 넣어줄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ㅠ

 

진동이 때릴때도 발생하다보니 맞는건지 때리는건지 혼동이 올수도 있을꺼 같아서 말이져 ㅠㅠ 

 

Item_Get.gif

 

4.보석 획득

 

지금으로썬 유일한 수집요소라 보석 획득 이펙트를 신경써서 만들었습니다 ㅠㅠ 

 

이것저것 해봐도 어디서 본듯한 연출이 최고인듯 하네요 .....ㄷ

 

 

Stage_Clear.gif

 

 

5.그리고 마지막 으로 스테이지 넘어가는 연출

 

 

 

그나저나 슬슬 게임 이름을 지어야 될꺼 같아서 '쿠노이치 - 환상기담' 이라고 가칭을 지어봤는데....이거 어떤거 같나요 ㄷ 

 

그럼 다들 하루 잘 마무리 하시고 편히 쉬세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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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ker    친구신청

와우 멋지네요!!

cogito    친구신청

와우 고맙습니다!!

Flash gitz!!    친구신청

저는 개인적으로 타격동작이 팔만 빠르게 움직이는 느낌이라 좀 부자연스러운것 같아서 상체도 살짝 움직임을 주면 좋을것 같아요!

cogito    친구신청

안그래도 그부분은 좀 고쳐야 될꺼 같아여 ㅠ 의견 고맙습니다! ㅎㅎㅎ

오예입니다    친구신청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cogito    친구신청

고맙습니다 ㅎㅎ 화이팅하겠습니다!!

모즈군    친구신청

파쿠루가 메인인 느낌인데.. 높은곳에서 떨어질때 낙법같은 다이나믹한 요소가 가미되면 더 느낌이 좋을거 같아요~

잘 보고있습니다. 다만 스타일이 확 살아날만큼 아트웍에 힘을 실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cogito    친구신청

조언 고맙습니다 ㅠ 같이 작업 하시는 일러스트레이터 한분만 계시면 정말 좋을꺼 같아요 ㅠㅠ

Routebreaker    친구신청

어떤 플랫폼을 생각하시는진 모르겠지만 스위치가 인디게임 플랫폼으로 상당히 각광받는걸로 아는데 스위치로 할 수 있음 좋지 않을까 싶네요. 2인 플레이를 지원한다면 그야말로 스위치에 적절할것 같다는 느낌.

cogito    친구신청

우선은 모바일이랑 스팀 생각하고 있는데 낼수만 있다면 스위치도 노려보고 싶네요 ㅠㅠ 스위치로 출시하면 정말 멋진 기분일꺼 같네요 +_+

크린지퍼백    친구신청

생각하시고 계신 게임이름이 어딘가의 쭈꾸르 게임같은곳에서 본듯한기억이있네요;

cogito    친구신청

같은 이름을 써서 그 쯔꾸르 게임의 인기에 편승해버리겠.....!!! 이건 아닌가 ㅠㅠ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근황.GIF (10) 2018/12/04 PM 07:47

 

으아아 저번주에 컴터 파워가 맛탱이 가버리는 바람에 오랜만에 작업 일지 적는거 같네여 ㅠㅠ

 

그래도 고장난거 덕분에 몇일 쉬었더니 몸 상태는 좋은거 같습니다 ㅋ

 

컴터 고장나기전이랑 어제 오늘 작업해서 일단 공중 공격 모션 추가 시켰고 콤보식이던 3타 공격을 따로 분리시켜서 차지 공격을 하거나 

 

기본 공격 뒤에 추가 시키는 식으로 쓸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ㅋ 

 

Air_Attack_Mypi.gif

 

1.공중공격 

 

일단 근접 1,2타랑 똑같은 이펙트를 사용하였는데 조만간 좀더 가느다랗고 깔끔한 모양 이펙트로 변경 시켜야 될꺼 같습니다 ㅋ 

 

 

Attack_Mob_1.gif

 

 

Attack_Mob_2.gif

 

 

2.연타 공격 

 

3타는 기본적으로 모으기 공격을 가능하게 해놨는데, 저번에 너무 오래 걸리는거 같다는 의견을 반영해서 거의 즉발 시킬수도 잇게 수정했습니다.

 

근접공격에는 넉백을 추가 시켰는데 모으기 공격 시간에 따라 넉백 거리를 늘일 생각입니다 ㅋ 

 

 

 

그리고 전에 매달릴때 단도가 너무 작게 보이는거랑 파쿠르 모션 관련해서 조금 수정을 했습니다.

 

Wall_1.gif

 

3.매달리기

 

단검 모양안보이는걸 방지하기 위해 단검의 크기를 3배로 늘였습니다.

 

Wall_2_Mypi.gif

 

 

 4.파쿠르

 

원래는 떨어지는 상황이던 올라가던 상황이건 설정해둔 부분에 닿으면 자동으로 파쿠르가 발동하였는데, 점프 사용 시점을 기준으로 더 높은 위치일때만 자동발동 되는식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아래로 떨어질때마다 뭔가 어색한 느낌이 있었는데 조작감도 훨씬 좋아진거 같고 만족 스럽네요 ㅋ 

 

아 그리고 드디어 맵 상의 몹들을 공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이상태로 일,이주만 더 작업 하면 이벤트 포함해서 1스테이지는 진행 해볼수 있을꺼 같네요 +_+

 

피드백 해주신 부분들 고맙습니다  

 

그럼 다들 수고하시구 화이팅 입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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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촌선비    친구신청

횡스크롤 액션인가요?
뭐랄까 참.. 욕심나네요.. 캐릭터 디자인 움직임 효과 색감 등등...
mmorpg로 보고싶다는... 화이팅입니다
불륨은 줄어도 완성도를 키우는 게임이 되시길`! 굳굳

cogito    친구신청

넵 횡스크롤 액션 입니다 ㅎ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완성도 높일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루리웹-2672327379    친구신청

게임뷰가 독특하네요.
그래픽은 3디인거 같은데 게임은 2디 형식인듯하네요..ㅎㅎ
같은 게임 개발자로써 파이팅 입니다..ㅎㅎ

cogito    친구신청

2D 보다 3D작업이 익숙하다 보니 어째저째 이렇게 작업 하게 되버렸네여 ㅠㅠ ㅎㅎㅎ 그래도 나름 괜찮은 느낌인거 같아서 다행이다 싶어요 화이팅!!!

風也    친구신청

악마성이나 메트로이드의 스멜이...

cogito    친구신청

갓겜 발가락 때만큼만 따라가도 소원이 없겠습니다 ㅠㅠ

모즈군    친구신청

맵의 육면체를 적극 활용하는 방향이 재미잇을거 같아요

지금은 하나의 면이라면 복잡아지 않은선에서 앞쪽과 뒷쪽까지 3개의 면정도가 있다면 좀더 입체감있는 맵 디자인이

가능하리라 생각되어지고

그 면들이 가지는 특성을 눈으로 보여지게 혹은 트랩처럼 디자인 된다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육면체가 돌일수도 물일수도 있는것처럼요. 얼음일 수도 있다거나...

맵을 지나가는데 있어 걸림돌 혹은 속도저하같은 디테일들이 있으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cogito    친구신청

종 이동을 말씀하시는건가여??? 안그래도 가디언 히어로즈 같은 이동방식도 생각 해보긴 해봤었는데 너무 스케일이 커지는게 아닐까 싶어서 망설이고 있긴 해요 ㅠㅠ 일부 구간만 그렇게 해볼까 싶기도 하고 ㅎ

[劍香]강민    친구신청

오... 솔칼할 때 타키하는데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멋져욧

cogito    친구신청

오우 고맙습니다! ㅎㅎㅎ 여닌자 중엔 타키 모션이 최고지염 ㅇㅇ!!!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벽타기& 공격완성.GIF (6) 2018/11/26 PM 08:06


주말동안 겨우겨우 벽타기랑 공격모션 완성햇네여 ㄷ

 

Wall_1_Mypi.gif

 

벽타기는 요런식으로 칼을 이용해 매달리고 매달리는 순간부터 미끄러게 만들었는데 칼을 좀 작게 만들어서 그런가 ... 잘 보이지가 않네요 ㄷ 

 

칼 크기를 조절 하던가 모션을 수정하던가 해야될듯 ㅋ

 


매달리기 만들때 첨에는 케릭터 중간에서 레이케스트를 쏴서 허공일때 벽이랑 충돌하면 매달리게 했었는데 ... 


그렇게 하니까 허리만 타일에 걸렸는데도 그 위치에서 매달린 포즈가 되버려서 

 

결국은 케릭터 머리쪽이랑 발쪽이랑 두군대에서 레이캐스트를 쏴주는걸로 해결했습니다 ㄷㄷㄷ

 

Wall_2_Mypi.gif

 

 뭔가 더 좋은 방법이 있을꺼 같지만 그래도 모션이 자연스럽게 나오니 이걸로 쭉 가는걸로 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격모션 막타 만들었습니다 ㅋ 

 

근데 막타 시전 속도가 게임에서 써먹기엔 너무 느린거 같아서 좀더 빠르게 나가는걸로 조절 해야 될꺼 같네요 ㄷ

 

아니면 기모아서 쓰는식으로 바꾸던가 말이져 ㅇㅇ 


Attack_Combo_Mypi.gif

 

 

어음....항상 마지막은 무슨말로 끝맺을지가 고민인거 같네요!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는거 같은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화이팅 하세요! (후다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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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자염    친구신청

예전에 이거랑 비슷하게 큐브들이 캐릭터에따라 동적으로 생성되면서 앞으로 가는 런게임을
만들다 말았는데 딱 저 벽슬라이딩 구현하다가 귀찮아져서 ㅈㅈ친기억이 나네요..-_-;

큐브들각각 박스콜리더주니까 캐릭터들 막 지나갈때마다 흔들리고 난리도 아니였는데
결국 충돌하는 콜리더는 따로 주고 그라운드 체크하는 법은 밑으로 레이캐스트 쏴서
벽이 있으면 일정이상 떠있는 방식으로 만들었던기억이...

암튼 느낌있네요. 기대됩니다.

cogito    친구신청

오 만드시던 게임 어떤 거였는지 궁금하네여 +_+ 저도 저 슬라이딩 작업 하기전에는 금방 하겠지 했는데 막상 구현하려고 보니 이틀동안 계속 삽질했네여 ㄷㄷㄷ 그나저나 느낌 있게 보인다니 고맙습니다 ㅠㅠ

PLASKON    친구신청

막타 딱 터질떄 바닥에 먼지같은게 터지는 방향으로 일어나는 연출이 추가되면 더 좋아질거같아요!

잼나보여요!

cogito    친구신청

오 그걸 생각 못하고 있었네여 ㄷ ! 추가해봐야겠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zzick2    친구신청

혹시 모션같은건 일일이 준건가요?
모션이 많이 자연스러워서 저도 배우고 싶네요.

벽에 매달릴때 순간 양손으로 커다란 칼을 머리 위쪽으로 부터 벽으로 찍는 듯한 연출을 보여주면 칼로 지탱한 느낌이 들것 같은데요?

마지막 칼 휘두르는 모션은 첫 타의 속도는 길게 크게 휘두르는 모션에서 두번째 공격을 빠른 모션을 주면 좀 더 역동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cogito    친구신청

오 그렇군여 ㅎㅎㅎ 팁 고맙습니다! 모션은 저도 따로 배운건 없고 그냥 맨땅에 헤딩하는식으로 반복해서 만들다 보니 나름의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통나무 소환술.GIF (6) 2018/11/22 PM 06:33

원래 대로라면 금방 끝났어야 되는 작업인데...통나무 튕기는걸 그럴싸하게 만드느라 이것저것 해본다고 결국은 오늘도 모션 하나 만들고 끝나버리네여 ㄷ

 

그래도 튕기는 모습 괜찮게 나오는거 같아서 만족입니다 ㅋㅋㅋ

 

Boom_Mypi.gif

 

늑대 공격보다 빨리 터지는건....연출된 이미지 이기 때문이라능 ㄲㄲㄲ 

 

타이밍 맞춰서 회피 터지게 만들 생각 하니...벌써부터 숨이 턱 막히는듯한....ㅠ

 

무튼 이제 근접 3타째랑 공중공격 매달리기 만 만들면 주인공 모션은 끝날꺼 같네여 ㅎㅎㅎ

 

그나저나 공중 공격을 어찌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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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 날다    친구신청

누르고 있는 버튼에 따라 출현 위치(현 위치보다 뒷쪽, 적의 뒷쪽 등)를 변경할 수 있게 하는 건 어떨까요. 물론 그럼 대부분 적의 뒷쪽으로 나타나겠지만, 강력한 적과의 대결에서는 긴급회피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이번에도 멋진 게임 만들어주세요. ^^

cogito    친구신청

기본을 반대를 보면서 앞쪽으로 이동하게 하고 이동키 누르고 있는거 따라 다른곳에서 나타나게 하는것도 괜찮겠네요 ! ㅎ 격려 고맙습니다!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된 수익을 내도록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

pians    친구신청

공격 시작 모션에 맞춰 터지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요

cogito    친구신청

ㅎㅎㅎ 고맙습니다 !

스위트밥    친구신청

오 멋지네요
회피후에 내려찍고 공격하는 식의 액션이 만들어지는건가요ㅎㅎ
회피하면서 표창던지기 같은게 있으면 어떨까하는 의견을 감히 내봅니다.
좋은 작품 만드시길 응원합니다~

cogito    친구신청

ㅎㅎㅎ 공겨버튼으로 연계되게 해봐야겠군여! ㅋ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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