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rak MYPI

Let me tell you something you already know.
(너도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말해주마.)
The world ain't all sunshine and rainbows.
(이 세상은 따스한 햇살과 무지개로만 채워져 있지 않아.)
It's a very mean and nasty place,
(엄청나게 살벌하고 끔찍한 곳이지.)
and I don't care how tough you are. it will beat you to your knees and keep you there permanently if you let it.
(네가 얼마나 강한지는 상관없다. 니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세상은 널 두들겨 패서 평생 무릎 꿇고 살아가게 만들 거야.)
You, me or nobody is gonna hit as hard as life.
(너, 나뿐만 아니라 그 누구도 이 인생처럼 세게 칠수는 없다.)
But it ain't about how hard you hit. It's about how hard you can get hit. and keep moving forward.
(하지만 얼마나 세게 치느냐가 중요한 게 아냐. 얼마나 심하게 맞고도 버틸 수 있는지, 그러면서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
How much you can take and keep moving forward. That's how winning is done!
(얼마만큼 극복하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느냐가 중요한 거야. 승리란건 그렇게 얻는거야!)

-영화 로키발보아 중에서 발췌..


그림 강의 모음

시점 인체 크로키 구도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탐나는 대사를 배껴적는 연습,
콘티를 모사하는 연습,
배경과 구도를 패턴화 시켜 외우는 연습
표정연습 ,손 발을 그리는 연습
캐릭터의 다채로운 표정과 손발의 제스쳐야 말로 만화를 읽게 만드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그 캐릭터가 지을 법한 표정과 절대로 짓지 않을 표정이 있다.

개그와 패러디는 좋지만 , 작품의 분위기를 해칠 정도라면 좋지 않다.
단순히 분위기를 환기 시키거나 유쾌함을 살리기 위한 정도의 드립인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특히 아는 사람만 아는 개그는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된다.

투시는 재능없는 자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다.
보고 관찰하며 많이그리며 , 참고 자료 없이도 많이 그린다.

대상에 대한 이치를 파악하고 각도별 형태를 기억하면
훌륭한 형태를 그려낼 수 있다.

말칸과 구도(액션 및 타이포의 위치)는 시선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방향으로 짜여져야 하며 이것이 만화적 연출의 기본이 된다.
네임을 짜고나면 독자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살펴보자.
코마분할이 빠닥빠닥 많으면 대사량도 많고, 칸이 크면 대사량은 줄인다.
좋은 그림에 좋은 텍스트를 얹는것이 상식.
코마 안에 공간을 만드는 것을 가정해서 구도를 짜야 한다.
2페이지를 6,8분할씩 나누다가 넘기는 부분에서 파노라마 샷을 때린다거나 한페이지를 통째로 쓰는 식으로 시각적 충격을 준다.

남자와 여자의 무게중심은 남자는 가슴쪽에 여자는 골반을 기준으로 하복부 부분에 위치해 있고 무게중심으로 부터 직립된 두 다리사이에 선을 내림으로서 안정적인 스탠딩 포즈를 구성할 수 있다.

인체를 조립하기전에 대략적인 구상을 하고 그 구상으로 부터 Line of Action을 뽑아낸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미지 구상에서 나왔던 기하학 도형으로 부터 반영해 낼수 있다. 예를 들면 기쁘고 온화한 분위기일땐 곡선 위주고 화를 낼때는 뾰족뾰족하며 텐스를 준다. 그 상황에 맞는 선을 순간적으로 그려낸 후 동체 다리 부터 시작해 발바닥까지 그려내고 그후 연결 된 부분을 차례 차례 그려낸다. 동체->다리->발바닥->머리->팔-> 손 이런식으로 인체를 조립할때는 크게 SCI 스트로크를 써서 순간적으로 그려낸다. 속도의 가감이 중요하지만 속도가 빠를 때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도 흔히 있다.

라인오브 액션 이후 등신비를 맞추기 위해서는 최초에 머리의 위치를 정하고 전체 비율을 다시한번 볼 필요가 있다. 머리와 토르소의 비율을 확인하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간다.

프로포션과 동세가 드로잉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느낌과 구조는 상반될 경우가 있다.
Emotion <-> Proportion
Dynamic <-> Structure

1. SCI스트로크를 통해 최대한 동적인 느낌을 완성한다.
2. 프로포션을 찾고 전체적인 비율과 머리위치 확인 주로 머리크기와 상체 4등신부터해서 찾는다.
3. 너저분한 러프를 큰 윤곽만 남기고 지운다.
4. 이중선을 통해서 다시금 제대로된 포징을 찾는다.
5. 포징을 큰 입체로 이해하고 인체 역학을 통해 구조를 찾는다.

느낌을 너무 중시하면 비율과 구조가 깨지고 구조를 너무 중시하면 반대로 감정이 깨진다. 양자를 잘 조율하고 절충하여 그림을 완성해야 한다.

그림을 그리며 끊임없이 자신과 대화를 해라.
자신이 그리고 싶은 만화는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은
자신이 내고 싶은 분위기는 어떤 건지 스스로 질문을 해라.


왼손을 쓰기 위한 요령으로 손에 굳은살 연마시키기, 손가락 근육만들기 ,손찢기
등등이 있다.

포즈매니악 30초 드로잉
클릭

*
**
***

초가 짧은 영상물을 작업할 때는 단 하나 보여주고 싶은 부분에만 주목을 해야한다.너무 많은 씬과 카메라로 구성하는 것이 아닌 롱테이크나 의도한 부분에만 집중을 해서 그부분의 퀄리티를 최선을 다해 올린다.

일단 아이디어를 짜 내는 것은 좋으나 모든것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건질 수 있는 부분에서 작업을 해야한다.

심플하면 심플할수록 좋다.

*항상 좋은 자세를 취하기 위해 노력해라. 허리와 턱 혀의 위치를 신경쓰고 가슴을 펴라. 혀로 음식을 씹는 버릇을 들여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