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뻑이 MYPI

질뻑이
접속 : 180   Lv. 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8498 명
  • Mypi Ver. 0.3.1 β
[기본] 프랜차이즈의 한계 (3) 2019/07/16 PM 10:07

Screenshot_20190716-215928_YouTube.jpg

 

 

비비큐처럼 사기는 아니지만 이것도 문제임

아니 느그들 문제는 느그들이 알아서 해야지

느그 점포가 맥도날드처럼 수만개쯤 돼냐고..

 

레시피가 잘못돼거나 변경돼거나 그러면 느그들이 점

포관리를 해야지 왜 고객이 다르다고 알려줘야해?

 

점포관리 못하겠으면 프랜차이즈 하면 안돼지

그리고 웃긴게 뭔지알아?

두달전 저영상이 나왔는데 1주일전 댓글에도 아직 예전레시피꺼 

나온단다

심지어 양도10/1이라는 점포도 있대

 

이거는 그냥 프랜차이즈 때려쳐

점주 양심과 조리실력에 달린거잖아 안그래?

 청년다방이 남양이나 비비큐처럼 양아치는 아닐지도 몰라

근데 점포관리안돼고 점장주들 통제 못할거면그건 무능한거야

 

일단 저 유튜브처럼 문제돼겠다 싶으니까 굳이 본사서 직접 응대하는거 

저게 과연 좋은의도일까?

저런 응대는 절대 일반인들에게 못함 어느 점포가 일일이 재연락해 굳이 

또 초대해서 완전히 다른레시피를 제공하냐고 레시피 교육이 먼저지 그수많은 

손님 저 유튜브처럼 할래?

그냥 홍보이상도 이하도 아니지

 

한국 프랜차이즈의 핵심이 여기에 있어 

꼭 능력없는것들이 본질을 해결할 생각보다 눈앞의 손실만 보거든

그러니 유튜브같이 영향력있는 애들한테는 과도하게 발작하고 정작 가맹점 관리는 안돼

 

홍보가 먼저야?

고객이 먼저야?

 

니들은 프랜차이즈 할 자격이 못돼...

 


 

신고

 

보리반야엄마    친구신청

청년다방도 가맹점 관리 잘 안되는 편에 속하지 않나욤,,

Hawaiian    친구신청

가맹점이라 해서 관리가 안되면 프렌차이즈 때려 쳐야죠.

슈프림양념치킨    친구신청

점포 숫자만 늘리면서 창업비용으로 수익 올리는 프렌차이즈인가 보군요.
[기본] 사나운 개 문제 (0) 2019/07/16 PM 01:05

먼저, 본인은 동물을 괴롭히거나 안좋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인집에 ㄱㅐ가 있는데,ㅇㅣ게가 상당히 사납습니다 문제는 대충 짐작하다시피 주인이 자기개는

순하고 착하다고 한다는겁니다

이개도 상당히 골때리는게 주인은 존나게 따릅니다 당연한거지만

문제는 낮선사람에게는 엄청 공격적이고 특히 동네 떠나가게 짖습니다

이게 시골이면 큰문제겠냐만 주택가고 원룸촌이라 사납기만 하면 다행이게 밤이고 낮이고 저지랄이니...

 

한번은 하도 짖어서 목줄을 한번 당겼더니 그거 가지고 지개 괴롭힌다고 존나게 따지네요?

맘같았으면 땡기는게 아니고 반죽여불고 싶고만...

 

 저 개새끼가 저지랄하는것도 이해가 가는게 어릴때부터 방에서 오냐오냐 키웠다고 합니다

 크니 감당이 안돼서 작년부터 주차장에 내놨는데...그때부터 개지랄하기 시작했다는군요

 

아무나 막 짖는데..주인만 오면 살랑살랑..아시죠?

근데 최근들어서는 주인앞인데도 물려고 덤비고 짖고 심지어 목줄노면  동네방네 도망다니고...주인도 안겁니다 

이개가 개지랄 떤다는거 그래서 우리개는 안물어요 요건 안하는데 괴롭히지 마랍니다

 

아니 누가 일부러 그러나 물려고 개지랄을 떠는데

심지어 조카 10살짜리가 피해다닙니다 진짜로 물려고 하니까 

어린애가 피할정도면 대충 답나오는거죠  이동 동선에 가가까이 지나다닐수밖에 없는데 어쩌라고...

 

 

결론은

아니 시골에서 키우라고 동네 민폐그만시키고

니들이 감당안돼는 개새끼 니들 출근하면 하루종일 동네 지나가는 사람 지랄하는데 니들은 안시끄럽다 이거냐

하긴 니들 있을때는 존나게 조용하긴 하더라ㅋㅋ

 

니미 이게 나라냐

신고

 
[기본] BBQ의 사과문 (23) 2019/07/15 AM 05:12

Screenshot_20190715-045646_Samsung Internet.jpg

 이번 홍사운드의 방송으로 사기친거 들키고 올린 사과문

 

역시 얘네들은 사기꾼집단이야

남양하고 완전히 동급임 

얘들하고 똑같은게 풀무원,웅진이지

 

일단 이것들은 사기를 본사차원에서 친다 그리고 가맹점주도 거기에 동참하는,같은 동족이라 이거야

기존 18짜리 속안심을 신제품 20짜리 순살로 둔갑시켜 주문한 고객이 전국에 골고루 보고돼는데, 이게 일개 가맹점주 한둘이 

이런 사기치기 불가능하지 

어떻게 신제품 출시하고 며칠만에 동시다발적으로 속안심이 순살로 전국적으로 나가지냐 말이야

이거는 저 사기친 점주말마따나 본사 영업과장 정도 돼는 선에서 무언가 언질이 간다는 의심을 안할수없어 

당당하게 본사에서 속안심이나 순살이나 매한가지 라고 말을 들었다는데 이거는 가맹주가 진짜 본사에 문의하고 털어놓은 정보라고 봐야지?

 

그리고 저 사과문을 보자

 

일단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연락이 닫아..

미친놈들 새벽2-5시에 쳐 연락해서 강제로 사과하고 사과문 올리고 잘한다 딱 사고친 후 수습하는 군대같다...

백만우튜브니까 조옷됐다 싶었겠지

그러니까 홍사운드가 요구한 사과문을 일주일올리는거 아니냐 내가 요구했어봐 고소안당하면 다행이다

그리고 반품문제

 

이거는 홍사운드도 강력하게 요구하지는 못하지만 리콜사안이다

즉, 강제로 사기친 전국 고객 전부 리콜반품 해줘야 하는 중차대한 대국민 사기질인데 ..

보소

연락하면 조치하겠단다

어디보는듯하다 자발적 리콜 절대없고 사업소 쳐들어오는 고객차만 선택적 무상보증해주는 누구 ..ㅋㅋ

 

이게 그나마 백만유듀브니까 저 사과문이랍시고 올린건데 저마저도 개돼지호객으로 보고 저딴 미봉책으로 막는거보소

어차피 이번건은 개재수 없어서 똥밟았지만 일주일만 버티자 그나마 몇명 반품오는 애들은 철저하게 영수증, 증거등 괴롭혀서 

쉽게 반품해주지말고 최소한으로 피해를 줄여 

 

그리고 담당과장하고 해당점주는 보나마나 .....

 

 

 

Ps 참고로

본인은 bbg 올떡 말아먹은 대표하고 일한관계임 이친구도 애지간히 개차반이었지..

그래서 제너시스 어떻게 돌아가는지, 얘들이 왜 이렇게 양아치인지 뼈속깊이 이해함

풀무원, 웅진도 업계실상을 아는지라 식재료동네에서는 양아치로 통함 

일반인들이야 절대알수없고, 알필요도 없는ㅋㅋ

 


 

신고

 

지한이    친구신청

풀무원도 문제가있나요

질뻑이    친구신청

풀무원은 남양하고 비슷해요 다만 대리점에 갑질하는게 아니고 경쟁상대한테 합니다
중견기업이 자본력으로 경쟁사 하니 찍어서 압박들어가면 비틸재간 없습니다
풀무원이 그렇게 죽인 업체가 한둘이 아닙니다
제가 본데만 콩나물공장, 두부회사,전란액공장...조폭이 협박하는게 어떤건지 알수있습니다 일반인들이야 이러겠죠 돈없고 기술없는 영세업자가 경쟁력 없으면 접어야지
네 맞습니다
그래서 다죽었죠
풀무원도 소싯적 꼬꼬마 시절때 지들도 대기업 빌붙어 살던애들이 상생이란게 없습니다 좀 컷다고 다 조지고 다니지요 이게 딱 조폭스럽...

알다시피    친구신청

오잉??? 마눌이 풀무원 너무 좋아해서 좋은 이미지얐는데 자세한거 알아봐야겠네요...
웅진 코웨이는 아주 도구 쓰블 세이끼 이구요...

블쟈    친구신청

뜬금..코웨이...웅진식품 인데요...

yuchasns    친구신청

질뻑이님/ 사실이라면 앞으로 풀무원제품 지양해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지한이    친구신청

아.. 그렇군요 작년에는 영화 베테랑급 사건이있었네요.. 국내에는 참...

질뻑이    친구신청

그리고 해당점주하고 과장은 얼마나 억울할까요ㅋㅋㅋ
이미 회장부터 횡령해서 아들 유학비로 쓰는데 아래위가 골고루 민주적으로 썩었는데 힘없는 놈들만 처형당하는 동물의 왕국임

xczvcv    친구신청

과장이 억울할게 뭐가있나요?

질뻑이    친구신청

과장이 지 꼴리는대로 안심텐더 밀어내라고 할까요?
보나마나 실적,이익 내라고 닥달할것이고 저기 사과하러간 부사장이 심히 의심스럽네요ㅋㅋ 조직에서 시키는거 불합리하다고 반기들 용자가 몇이나 될까요?
불합리하다고 못하겠다면 잘리는거고
그러다 들키가 책임지라면 당연히 잘리는거고ㅋ
이러나 저러나 잘리는건 매한가진데 문제는 압박준놈은 멀쩡하니 이아니 억울하리오이까?

GBT군    친구신청

와우...이 글 보고...홍사운드라는 분 유튭 찾아봤는데....

와 혈압이 ㅋㅋ

이디스 알피오렌4    친구신청

박사모 치킨 사먹는 것 자체가 멍청

국내 1위 치킨브랜드 'BBQ' 회장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97073

질뻑이    친구신청

웃긴건 말입니다
홍사운드 욕하는 인간 분명히 나옵니다 니가 뭔데 불쌍한 사람 길거리 나앉게 분란일으키냐고ㅋㅋㅋ 희안한 나라라니까

족구왕 똘배    친구신청

비비큐 저지랄 하는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알고도 사먹는게 븅신 개돼지 셀프 인증이지 누굴 원망해ㅉㅉ
제발로 용던 찾아가서 눈탱이 맞았다고 징징거리는 꼴도 아니고 어휴 븅신스럽네 진짜...

카오리즈마    친구신청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연락이 닫아..?

뭔 말이죠?

질뻑이    친구신청

저사단이 난게 낮인데 그날 밤10시에 본사 에서 연락오고 새벽1시,5시에 점주사과문 날라전화하고 아침7시에 본사 대응오고...
그냥 지들 조꼴리는대로 지랄발광을 떨었다는거죠
보통 대응팀은 주말에는 쉽니다 이게 정상이잖아요 근데 주말인데 그것도 새벽인데도 우리는 잠안자고 사과합니다 이게 회사치고는 얼마나 대단한겁니까 라고 하고 싶은거겠죠 하긴 대단하긴하죠
왜그랬을까요? 무지몽매한 제3자가 볼때 존나 진정성있게 보일려고요

조용한언덕    친구신청

믿거비비큐

조셉한    친구신청

2222222

플랭    친구신청

ㅋㅋㅋㅋㅋㅋㅋ 제너시스
저희는 디자인 회사였는데 몇년전에 우리 클라였죠.
진짜 할말하않

꾸라꿈꾸라    친구신청

우리나라는 이런거 수도없이 일어나도 불매운동 한번 안 일어나는데
남양하고 일본 불매운동은 신기함.
언론의 힘인가.

GOODSPEED    친구신청

이렇게 이슈 됐다고 또 사먹는 사람 있을듯

홍련나암    친구신청

bbq는 손절한지가 넘오래라
저런일이있었는지도 몰랐네요

TALLGEESE    친구신청

아직도 비빅휴 사먹는 사람들이 많나?

심판자z    친구신청

아줌마들은 곧 죽어도 비비큐드만 ㅋ
[기본] 영세사업자 글보고 (1) 2019/07/13 PM 02:04

결국 초딩같은 세계관으로 코앞만 보니 이딴 소리들이나 하고 앉았지요

 

그러고보니 울엄니가 한말이 떠오르네 지랄하고 똥을싸고 앉았네..ㅋㅋ

 

아니 영세업자가 그딴 헛소리를 하면  갖잖은 선동이자 수준낯은 여론몰이 인줄모르나

며칠전에도 무슨 장인가 하는놈이 시급 5천원 이지랄하던데 그놈들이 그딴 개소리할때는 이유가 있으니

 5천원이지 제정신이 박힌놈이면 할소리는 아니야

문제는 여기에 니기 알바해라 빼액 이거는 그새끼들이 노리는 이득중에 한 5번째일거임

아니면 그냥 의미없이 내지르는데 덥썩물고뜯거나 

도데체 5천원이 무슨 유의미한 상황인지 설명좀 해줘

 

만오천원이면 이건 어그로거리가 될듯?

 

영세업자는 그냥알바하고 위치체인지가 가능한 이웃이라고 봐야지 이사람들아

나이나 여러이유로 알바이상 못보니까 사장이랍시고 고깝게 여기는지 모르겠는데 동네 가게 사장은 그냥 알바나 같아

알바가 매니저로 격상한 정도 라고 이해해

어차피 가게사장 최저임금으로 고민할정도면 알바도 정상적인 정규봉급자 수준의 노동력 제공할 능력 안돼는 인력일거 아냐

 

결국 그사장에 그알바끼리 노나먹는 시장인데 서로 뭘 원수관계냐고

그거는 위에 적은 5천운운 하는 놈들이 원하는 떡밥이다 이사람들아

니들끼리 싸우라고 던지는 썩은 어그로인데 그걸 덥썩무냐 답답하다 진짜

신고

 

stone    친구신청

조용하네요...
[기본] 항모, 그것도 핵추진 항모에 대한 고찰 (3) 2019/07/02 PM 07:52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모를 되게 선호한다

이해는 한다

항모좋지 그 웅장하고 대단한거 누가 싫어하랴

 

그런데 한국이란 나라가 그 항모가 필요하냐 하는 대목에서는 항상 돈이 나온다

근데 

그거보다 더 큰문제는 항모의 목적성이다

대양해군이라고 하는데 왜 대양해군이어야 하는지? 연안해군이어도 충분히 강력한전력을 필요로 한다

단지 연안작전이 목표일뿐 강력하기로 한다면 결국 대양해군만큼 강력한 무기를 갖게 마련이다

일본봐라 방어만 한다는 놈들이 가지고있는 수준을

 

결국 한국은 일정한 해양교통로보호, 주변국억지, 자국연안방어, 좀더 나아가서 주변국 타격력 정도만 돼도 국익에 하등의 문제가 없다

왜 굳이 항모,그것도 핵추진인가? 핵항모가 끝판왕이라서? 좀 웃기는 이유아닌가 애들도 아니고 강하니 갖고싶다?

 

핵추진은 그 목적성이 분명하다 최소 8만톤급 이상돼는 엄청난 크기여야 가성비가 나온다 샤를드골정도가 한계이다 그마저도 애시당초 포드급만큼이나 돈을 쳐먹은건 넘어가주자

두번째는 고속장거리 투사력인데 이것은 미국처럼 먼곳에 심각한 국가적 이슈가 발생하는 조건이 나야한다 

이말은 러시아가 독일을 침공하거나 터키가 소수민족을 대학살하는 정도의 이슈라야 지금,그곳을 당장 가야할 명분이 나오는것이다

우리가 왜 그짓을 해야하나? 

우리가 지구방어군인가?

 그냥 구축함전대, 잠수함,수송기 전력으로 일반상비군 해외투사면 우리의 국익은 충분히 충족된다 그이상은 이를테면 사치다

재외국민 구출에 항모라...이것은 그냥 구출이 아니고 그나라를 개박살내겠다는 전면전 제스처인데 좀 그렇다

그나라가 어디든간에 왜 우리국민이 그나라에 그만한 원수를 질거리를 하는건지도 웃기고 굳이 협상이나 구출작전으로 끝날문제를 항모씩이나 끌고가는건지..

 개인적으로는 전면전 까지는 아니고 국지전까지는 꼭 이오지마급이 있었으면 한다 한마디로 초수평선 상륙군이다 

이것이 우리해군과 해병전력이 가야할 목표가 아닌가한다

 

산안토니오급도 좋다 결론은 침공무기가 아니면서도 침공시 역할을 충분히 하는 전력이 우리 국력에 맞는 무기체계가 된다 이오지마급이며  이미 중형항모 싸먹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국력에 이것도 버겁다 하지만 가야한다 

왜 항모와 별반차이 없는 상륙함은 문제가 없는가? 그 목적성에 있다 지금도 독도함을 항모라 하지 않지만 이마저도 경계의 대상이 된다 우리가 얼마든지 원하는 무기를 가져도 돼는 환경이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우리에게 침공무기는 항상 국익에 반해왔다 

 

 

항모는 어디까지나 침공무기다

그것을 연안방어나 교통로보호나 하고있으면 태국이나 칠레꼴나는거다 한마디로 돈지랄하고 국제적 코메디로 전락하는거지

침공하여야만 하고 하지않겠다면 방어적비대칭세력이 오히려 더 억제력이 세다

 

북한을 예로들자

항모가 한척있어 그럼 우리는 그 항모를 잡기위해 모든 무기를 동원하게 돼있어 즉, 한두척의 항모는 그자체로 억지력을 발휘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주변국으로부터 그 무기를 저거할 명분을 주게돼

그래서 칠레처럼 항구호텔이 돼거나 돈문제로 맨날 맨몸으로 유람이나 다니는거지 왜냐면 항모전단 꾸리고 훈련하고 유지하는데 항모값정도가 4-5년마다 소비돼거든 항모는껍데기고 그 탑제기,호위전단이 실상은 유지가 안돼서 항모한두척 꾸린나라가 죄다 찌글이가 돼는거야 그리고 애초에 그걸 유지하는 만큼의 억제력이 안나온다니까

 

미국,러시아맨치 항모외에 여차하면 지상군 개때러쉬 정도 뒷배경이 없고서야 북한항모 한척정도는 항상 타깃이 돼

저거 때려잡게 제발 빌미만 줘라...이러지 항모뜬다고 어머 무셔 이럴거 같애? 

 

결국 국력이 뒷받침 없다면 비대칭전력 외에는 아무 억지력도 없고 명분도 실리도 죄다 잃게돼지 

 

기술의 확보, 대양해군의 목표, 자주국방의 목적..다좋아

근데 환태평양 훈련만 봐도 알듯이 우리는 이미 대양작전에 아무무리가 없잖아 단지 침공군의 전면적 주인공만 아닌거지

보조면 어때? 

거기서 만약 항모가 있으면 억지로 누구를 침공해야해 미국이 항모있는 나라를 방어나 하게 둘거같애? 결국 항모가 있음으로써 우리는 국익에 손해가 날수밖에 없는 침공군을 해야하고 그나라와 원수가 돼고 만약에 그나라의 국력이 더세다면 이제는 끝없이 보복에 시달려야해 그 짓을 하고싶어?

 

그나라가 항모와 폭격기로 침공하면 이지스와 잠수함으로 항모를 잡고 지상발진 전투기의 최신화로 폭겨키나 보복폭격 미사일전력 정도면 충분히 그나라와 원수질일이 없단다 

이것들은 침공무기가 아니라서 얼마든지 증강해도 빌미가 안돼잖아

 

우리가 항모를 가지려면 일본정도와 한나라가 돼면 그건 꼭필요하다고봐 2억이 넘는 인구와 세배로 넓어진 국토,최소한 두배이상 강해진 국력이 있으면 항모든 지구방위군이든 우리 꼴리는대로 해도 미국 중국이 시비 못털지

이런조건인데 항모를 안가지면 그것도 ㅂㅅ이거든

 

이렇듯 항모란 무기체계는 탱크,전투기와 달라서 가진다 안가진다가 이유의 목적이 아니야

왜 항모인지 본질을 봐야지

 

신고

 

[鍊主]양민미쯔    친구신청

항모보다는 핵잠!!

방귀대장    친구신청

일단
핵잠부터....

PURUMIRU    친구신청

중, 일 전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왕창 만드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핵탄두가 쓰일 일은 없어야겠지만 앞으로 핵위협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핵탄두가 준비 되면 언제든지 탑재 가능한 타입도 미리 개발해 놓고요.
현재페이지1 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