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UpdateInstanceTransform()이 안되는 문제 해결하기2015.07.21 PM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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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class UInstancedStaticMeshComponent'를 이용해서,
다수의 static mesh(정확히 말하면, 다수의 instanced static mesh)를 만들었고,
이들을 나무, 돌, 풀, ... 등으로 설정해서, level에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UInstancedStaticMeshComponent::UpdateInstanceTransform()를 이용해서,
나무, 돌, 풀, ... 등의 크기나 방향에 다양한 변화를 주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실행해 보니까, 크기나 방향에 변화가 전혀 없습니다.
제가 접근을 잘못한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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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제가 보기에는 접근은 제대로 하신 거 같은데요.
일단,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41485/48-update-instance-transform-scale-not-working.html

link 내용으로 보아, 현재의 unreal engine version 4.8.x의 문제인 걸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epic이 해결해 줄 때까지 기다려 보시기 바라고요.


혹시라도, 위 문제를 4.8.x에서 빨리 해결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세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API/Runtime/Engine/Components/UInstancedStaticMeshComponent/UpdateInstanceTr-/index.html

link 내용 함수의 마지막에 'bMarkRenderStateDirty'가 있는데요.
이걸 TRUE로 설정하셔서, UInstancedStaticMeshComponent::UpdateInstanceTransform()를 호출하시면,
크기나 방향의 변화가 바로 적용되므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P.S.
후자의 경우, performance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선책으로 쓰셨으면 하네요.^^;;;;;;;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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