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blue print에서 전역변수 사용하기2014.07.21 PM 0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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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지금 unreal engien 4로 game을 하나 만들고 있음.
전역변수나 전역 변수 비슷한 기능을 찾지 못하고있어서 해매고 있음.ㅠㅠ

UE4의 blue print로 전역변수는 생성이 불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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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Blueprints/UserGuide/Types/Interface/UsingInterfaces/index.html

요약하면,
level의 blue print에 actor 유형의 public 변수를 만들어서 공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굳이 위 방법을 안쓰더라도,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객체(예> pawn, character, ...)에 변수를 만드셔서,
전역변수처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2 개
1. 언리얼 엔진 진입장벽이 어떤가요?
네이티브 프로그래머는 아니고... 액션스크립트로 시작해서
자바 프로그래밍 배우고 어느정도 기초 라이브러리 쓰는법 알고 정도입니다.
2. 3d게임보다 2d 게임을 만드려는데.... 2d혜택이 있나요?

흠.. 2D 쪽은 이제 막 기능들이 추가되는 중이라서리..
( 4.2까지도 소극적이었는데, 4.3부터 2D 관련 기능이 대량 추가되서리..@_@;; )
제가 단언하기 힘드네요.^^;;;;

2D game을 안정적으로 만들고 싶으시면 unity가 좋고요.
새로운 기능을 탐구하고 싶으시면 unreal이 좋을 거 같네요.

비싼 밥 한끼 먹었다고 생각하시고,
한~달~만~ 결제해서 써 보시면서, 직접 판단하시는 게 좋을 듯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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