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post process와 light map의 상관 관계2014.09.30 PM 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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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안녕하세요. 뽀까님~^^

오늘 몇가지 테스트하면서 생긴 질문올려봅니다~

질문1:
포스트프로세스볼륨은 라이트 빌드 후에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아님 빌드 전에
설치하고 빌드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그리고 에디터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플레이시 보여지는 화면이
약간 다른데 원래 그런건지도 궁금합니다.

질문3:
마티네에서 카메라 움직임을 주면 카메라액터가 생기는데요.
이 카메라 액터의 옵션과 포스트프로세스봄륨의 옵션내용이 많이 비슷한테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은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psd.
마티네에서 영상시퀀스 배치에 대한 질문을 오전에 한참 작성하다가
한번 더 찾아 보자 생각하고 마켓플레이스에 있는 콘텐츠 예제
보고 해결했습니다^^; 덕분에 뽀까님 덜 귀찮게 할 수 있었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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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질문이 많네요.^^;;;;;;



답변1:
post process volume은 game play시
real time rendering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post process volume은 light build와 아무 상관이 없고,
post process volume을 build 전에 배치하시든,
후에 배치하시든 light map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답변2:
editor 화면과 game play 화면이 완전히 같기는 힘듭니다.^^;;;

왜냐하면, editor의 post process와 game play의 post process의
설정이 완벽하게 같은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답변3:
예리하시네요~ ^^

편의를 위해서 camera option에 넣기는 했지만,
그 option도 post process입니다. 따라서, 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matinee로 뭘 만드시는 지는 모르겠지만..@_@;;;;
아무튼, 기대해 보겠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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