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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도타2 입문자가 느낀 어려움.2013.12.08 PM 11:20
롤을 북미시절부터 했던 골수유저라(근데 노말충 ㅡㅡ..)
롤은 이제 너무 질리네요.
그러던 참에 이번에 노트북을 바꿔서 도타2가 풀옵에 쌩썡 돌아가네요
봇전으로 몇판 해본결과 나름 롤을 오래했는데도 불구하고 진입장벽이 느껴지는게
1. 마나가 너무 작다.( 저렙때 마나는 스킬2번쓰면 오링이더군요 ㄷㄷ. 회복률도 곶아..)
2. 스턴기가 너무 많다. (무슨 캐릭마다 다 있는듯)
3. 막타먹기가 너무 빡세다. (롤에서 막타만큼은 자신있었는데 급 좌절.. 뭔가 타워공격도빠르고 미니언도 훅훅..)
4. 상점시스템이 약간 복잡한거같음. 짐꾼과 귀한시스템도 어려워 ㅠ (이건 제가 적응을 못해서 그런거라 생각중.)
5. 포킹이란 없다. 그냥 빵빵때리면 앜앜하고 죽음 (롤보다 뭔가 스킬들 데미지가 쎈거같음. 맞는지요..)
그냥 주절 거려봣네요. ㅎㅎ
위에 내용들은 절대 단점이라고 생각하진 않구요. 그냥 각각의 스타일인거겟죠.
근데 빵빵때리면 엌엌하고 죽는게 생각보다 화끈하고 재밋네요. 막 거세게 몰아치는느낌.
요즘 롤한타는 서로 간보고 포킹하고 진형유지하고 그러는거에 지쳐있었는데
이건 봇들이랑 하는데도 개스릴 허니잼이라 만족중 ㅎㅎ
댓글 : 14 개
- 뀨읭
- 2013/12/08 PM 11:26
후후... 도타봇 중급은 인간급플레이를 보여주지요
- 하나면하나지
- 2013/12/08 PM 11:36
그냥 조잡해서 재미없드라고요 ㅠ
- 걸스데이 유라
- 2013/12/08 PM 11:40
너무 쉽게 죽는게 금방 질리던...파워인플레보는 느낌
- 게임기획1B
- 2013/12/08 PM 11:41
개인적으로 롤이나 도타 다 나름대로에 개성이 있고 사람 개취도 있기때문에 모가재밌다가 아니라 중립을 지키는데
제일 이해안되는게 도타2가 롤보다 카오스랑 제일 비슷한거 같은데 롤나오기전엔 카오스잘하던 애들이 이젠 복잡하다고 하는거 보면; 이상하더군요
제일 이해안되는게 도타2가 롤보다 카오스랑 제일 비슷한거 같은데 롤나오기전엔 카오스잘하던 애들이 이젠 복잡하다고 하는거 보면; 이상하더군요
- 티파 록하트。
- 2013/12/08 PM 11:45
카오스 안하고 롤부터 시작한 저같은경우는 복잡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 wwdy
- 2013/12/08 PM 11:56
카오스하던 애들이 도타를 복잡하다고 할리가;;;; 카오스 안하고 롤 한 사람들이 하는 소리지...
- 마토야토
- 2013/12/08 PM 11:44
생각하신게 전부 맞습니다
롤과 비교하자면 주문력이 필요 없을 만큼 스킬들이 강력하고 그만큼 마나 소비가 심하죠.
막타 먹기 힘든건 두가지 이유가 있을탠데 하나는 평타가 롤에 비해 상당히 느릿하고 딜레이가 깁니다. 스킬이 강력한 영웅이 막타가 구린 경향이 있는데 대표적인게 제우스. 평타 모션이 무려 양손에서 전기를 모으고, 자세를 취하고, 느릿느릿한 전기 구체를 던지는 3단계라서 다른 캐릭들보다 한박자 빠르게 던져야되요-ㅂ-. 그리고 체력이 절반 이하인 아군 몬스터를 강제공격으로 죽일 수 있는 디나이 때문에 막타 먹기가 ㄷㄷㄷㄷ
상점은 비밀상점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거기서 뭘 파나 익숙해지기 전까진 좀 힘드실겁니다.
롤과 비교하자면 주문력이 필요 없을 만큼 스킬들이 강력하고 그만큼 마나 소비가 심하죠.
막타 먹기 힘든건 두가지 이유가 있을탠데 하나는 평타가 롤에 비해 상당히 느릿하고 딜레이가 깁니다. 스킬이 강력한 영웅이 막타가 구린 경향이 있는데 대표적인게 제우스. 평타 모션이 무려 양손에서 전기를 모으고, 자세를 취하고, 느릿느릿한 전기 구체를 던지는 3단계라서 다른 캐릭들보다 한박자 빠르게 던져야되요-ㅂ-. 그리고 체력이 절반 이하인 아군 몬스터를 강제공격으로 죽일 수 있는 디나이 때문에 막타 먹기가 ㄷㄷㄷㄷ
상점은 비밀상점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거기서 뭘 파나 익숙해지기 전까진 좀 힘드실겁니다.
- GOODBYE GENO
- 2013/12/08 PM 11:47
선회 시간도 있고 평타 선모션도 꽤 길어서 롤처럼 휙휙 스킬 던지는 것도 꽤 힘드실 거임...
- 나치미
- 2013/12/08 PM 11:45
저도 한판 해봤는데 뭔가 어려움...
- GOODBYE GENO
- 2013/12/08 PM 11:46
대부분 롤을 하셔서 익숙하지 않은점일 겁니다
마나가 너무 적은거랑 CC기가 하나하나 강력한게 대표적인 차이점인것 같고 (아마 이 점은 개발진이 도타에서 불만이었던 점을 롤에서 개선한게 아닐까 싶음 )
짐꾼이랑 귀환 시스템도 그렇구요
스킬 데미지가 강한건 몇몇 영웅 제외하고 롤같은 계수 시스템이 없어서 그럴겁니다 스킬 데미지가 고정이기 때문에 초반에 랩을 좀 올리면 강력하고 후반에 템을 다 갖춰도 꽤 강하죠..
마나가 너무 적은거랑 CC기가 하나하나 강력한게 대표적인 차이점인것 같고 (아마 이 점은 개발진이 도타에서 불만이었던 점을 롤에서 개선한게 아닐까 싶음 )
짐꾼이랑 귀환 시스템도 그렇구요
스킬 데미지가 강한건 몇몇 영웅 제외하고 롤같은 계수 시스템이 없어서 그럴겁니다 스킬 데미지가 고정이기 때문에 초반에 랩을 좀 올리면 강력하고 후반에 템을 다 갖춰도 꽤 강하죠..
- GOODBYE GENO
- 2013/12/08 PM 11:50
전 처음부터 롤에 익숙하지 않은채 도타2를 접했기 때문에 주인장께서 느낀 점이 어렵다 라기 보다는 제가 원래 못했기 때문에 딱히 아 이거 적응하기 힘드네 라던가 어렵네 라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개념적인 건 원래 그런거니까 전혀 위화감이 없었고
평타 같은 컨트롤적 요소는 제가 못하는 거였으니까요 ㅋㅋ
뭐 지금도 못합니다만...
개념적인 건 원래 그런거니까 전혀 위화감이 없었고
평타 같은 컨트롤적 요소는 제가 못하는 거였으니까요 ㅋㅋ
뭐 지금도 못합니다만...
- 잠만자1
- 2013/12/08 PM 11:56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게임시작하고 좌측상단 화면에보면 책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그거 클릭하고 우측으로 나있는 화살표 누르면 유저들이 작성한 인게임 공략이 나옵니다.
적당히 제목보고선 (서폿,캐리...) 하나 클릭해서 확인 누르면 추천 템트리랑 스킬트리가 상점하고 렙업시에 표시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케릭한번씩 맛보다보면 템트리는 쉽게 외워집니다.
게임시작하고 좌측상단 화면에보면 책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그거 클릭하고 우측으로 나있는 화살표 누르면 유저들이 작성한 인게임 공략이 나옵니다.
적당히 제목보고선 (서폿,캐리...) 하나 클릭해서 확인 누르면 추천 템트리랑 스킬트리가 상점하고 렙업시에 표시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케릭한번씩 맛보다보면 템트리는 쉽게 외워집니다.
- infrablue
- 2013/12/08 PM 11:58
디나이가 기본이라는것부터 롤보다 복잡할 수 밖에 없죠^^;;
도타1의 복잡한 부분들과 손이 많이 가는 부분들을 최대한 배제한게 롤이니 더 어쩔수 없죠
(도타1의 배타성은 신규유저 유입을 막는 가장 큰 요인이었죠...게임 시작전 채팅창에 쓰는 약어(FS.PR,CS등등)를 모르면 강퇴였읍니다 심지어 약어 단어만 쓰는 유저도 많았읍니다 - -;;)
하지만,다른만큼 각 각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타1의 복잡한 부분들과 손이 많이 가는 부분들을 최대한 배제한게 롤이니 더 어쩔수 없죠
(도타1의 배타성은 신규유저 유입을 막는 가장 큰 요인이었죠...게임 시작전 채팅창에 쓰는 약어(FS.PR,CS등등)를 모르면 강퇴였읍니다 심지어 약어 단어만 쓰는 유저도 많았읍니다 - -;;)
하지만,다른만큼 각 각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서버는4U
- 2013/12/09 AM 12:25
바보라도 한 30판하면 대강 전체적인 흐름은 파악됨 그 다음은 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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