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시작] POE도 슬슬 손절할 때인듯2021.07.18 PM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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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껏 쌓인 컨텐츠가 어마어마한데 이걸 정리할 생각은 없나 봄.

 

 컨텐츠 쌓이면서 파워 인플레가 심해졌으면 시즌마다 일부 컨텐츠를 잠그고 푸는 방식으로 가던가

 

 아니면 새 컨텐츠에 파워업을 위한 아이템보다 편의성 위주로 가던가 컨텐츠 위주로 가던가 해야되는데

 

 3시즌 울궈먹더니 이번 시즌은 OP 시즌이었던 거 한스푼씩 쓰까 넣은 컨텐츠...

 

 거기다 빡빡이가 대놓고 게임을 어렵게 만들겠다 언급을 했으니

 

 지금 게임 상태가 초보는 사실상 진입 불가능한 상태고 이번 컨텐츠로 그 정점을 찍을 거 같음.

 

 물약 전용 화폐에 새로운 베이스 추가 물약 너프 전체적인 난이도 상승 ㅋㅋㅋㅋㅋ

 

 POE의 난이도 상승이 왜 문제냐면 게임 메커니즘상

 

 템이 갖춰지고 물약을 먹은 상태에서는 거의 무적 상태임.

 

 그래서 유저를 방해하는 위협기재가 대부분 끔살임.

 

 치장 아이템에 스킬 이펙트 난무하면 바닥이나 투사체는 거의 보이지 않는데

 

 거기다 미묘한 렉까지 합쳐지면 왜 죽었지?? 

댓글 : 9 개
저번 시즌부터 안하는중인데 너프 방식으로 밸런스 패치해서 시즌에 좀 더 오래 붙잡고 있으려 하는 점이 맘에 안들어요
디아2 레저렉션을 의식한다면 한번쯤 개선을 하지 않을까여?
디2 레저렉션 의식해서 넣은 스킬들이 블레스드 해머랑 프로즌 오브 비슷한 게 있음.
제작템이 종결인데
제작이 너무 어려워요
방법 자체가 이해가 안되서 ㅠㅠ
종결급 미러템 만들려면 개인이 하는건 수확 너프 때문에 이제 불가능합니다....
미러샵에서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조차 수백엑잘 슬램은 껌값으로 들어가는 상황이죠...
액트 1 은 갑지기 왜? 어렵게 만드는지 이해 안되더라구요. 뉴비들 중에선 액트 2-3도 못밀구 힘들다고

접는 사람도 수두룩 봐왔는데 액트1부터 좌절감을 주면 '신규유저는 거절한다' 수준인디...

저도 나름 오래 했지만 5환영 이런거는 가보지도 못했구요. 사이러스도 딱 1번 잡았는데

갈수록 난이도만 올라가고 아이템 가격은 비싸지기만 하는 느낌이라...갈수록 지치네요.

=> 근데 잼있는거는 신규시즌 열릴 때마다 접속자 수가 줄지않고 느니까 더 배짱 장사하는 느낌도 있네요.
대신 그만큼 시즌종료를 일찍 하는 사람이 더 늘었는디... 에효..
데스로그라도 넣어줘야 왜죽었는지를 알아야 대처를 하던가 하지;
  • A-z!
  • 2021/07/18 PM 02:21
저도 국내 런칭하고 계속 하다가 지지난 시즌까지만 하고 거의 접었더랬죠. 그뒤로는 오픈 당일날 접속해서 그냥 시즌 선물만 받고 접속 안하고 있습니다. 거의 6~7시즌 동안 얼심히 하면서 신디케이트니 뭐니 하는거 겨우 어렵게 몸으로 익혀 왔었는데 기존 컨탠츠들이 익숙해질때쯤 되니깐 어째 갈수록 게임이 더 복잡, 어려워지기만해서 지쳐버렸습죠.
이게 너프 이유를 유저 탓으로 돌리더라구요...하하...

크리스 윌슨 개.새.끼는 아직도 디아2 시절의 어렵고 불편한 걸

패오엑 게임의 모티브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미친놈이죠 ~ !


존나 웃긴게 뭐냐면 시즌 중에 8각 사일도 못잡는 사람이 80프로 이상이라는 겁니다..ㅋㅋㅋ

그런데, 유저들이 강해서 너프한다고 해요...와 ..씨.발...


GGG 이놈들은 하루에 고작 몇시간 하는 라이트 유저보단

하루종일 게임하는 스트리머 위주로 게임을 패치하고 있습니다 ~ !


그결과, 하루에 게임을 12시간 이상씩 게임을 하지 않으면

엔드 컨텐츠를 완전히 제대로 즐기는게 불가능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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