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영웹] 내가 스팀 유저들한테 실망했던 순간이라고 한다면2015.01.31 PM 10:0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1629058&bbsId=G003&itemId=7&pageIndex=2#commentFrame

세인츠 로우 서드 한글판 데이터 공유 정보 올라왔을 때,
배트맨 아캄 오리진 스팀키가 러시아에서 지역제한 없이 풀렸을 때,
그리고 바로 지금
셋 다 루리웹에서 겪었던 사건들...

누군가가 어디서 뭘 사든 내가 참견할 바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뻔뻔해도 된다는 말은 아님.
스팀등록이 아니면 손발이 떨릴 것 같은 당신들 심정을 이해 못 하는 건 아닌데
님들 손발 안 떨리기 위해 하는 행동이 결국은 유통사 그리고 그 유통사의 게임을 사는 사람들이 만들어 낼 한국 게임 시장 매출 증가에 존나 요만큼도 기여되지 않는 건 사실이잖슴?
근데 그거에 대한 비판도 듣기 싫다?
님들이 그럴 자격 있음?
나의 행동에 단점이 있다는 걸 인정하기가 싫은 거?(근데 장점이 뭐가 있음? 내가 사랑하는 게이브횽이 부자가 된다는 거?)
락스타가 '이번 작품은 한국의 모 유통사에서 계약하러 올 것 같으니 일단 한글화 해 놓겠다!!'라는 생각으로 한글화된 거 아니잖슴?
분명 한국의 누군가가 요청을 했으니까 한글화가 된거 아님?
만약 님들이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이번엔 왠지 터키의 모 회사에서 우리랑 계약할 것 같아. 터키어 현지화도 하자!' 뭐 이런 식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만 뭐라고 하면 거좀다 거좀다 이 X랄이나 하고
대놓고 난 H2에 돈 한 푼 주기 싫다고 얼굴에 철판이나 깔고
H2가 스팀 예판 막아놨다고 확인도 안 된 이야기나 써날리고

아주 그냥 이기적인 집단의 표본임
이 거좀스 집단들아


이상...이거 쓸까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한 번 올려봄
댓글 : 11 개
해결책은 간단 합니다.

락스타 : 다렉에서만 한글판만 팝니다!로 결정
씁쓸하네요. 아무튼 정발 패키지가 잘 팔리기를.
노답들임 진짜 가뜩이나 좁은 한국 패키지 게임시장을 유저들이 다 망치고 있음
추천눌러주고 싶다.
그래놓곤 패키지 시장이 번들때문에 망했네 유저는 잘못없네 하는 사람들이 여기나 게임커뮤니티에 널리고 널렸죠
요즘에도 번들이 문제가 될 정도로 널렸나요..
위의 예시나 다른 경우를 볼때 저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과거 망한 시장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나오는 이야기라서요.

그리고 그 이야기가 굳이 과거에만 국한된게 아니라고 봅니다
종합적인 이유로 망했다는거 아니였나요?
유저가 잘못한거 없다고 합리화하는 댓글은 본적이 없는거같습니다.
주인장 의견에 동의하지만 이 부분은 틀리다고 생각되네요
>락스타가 '이번 작품은 한국의 모 유통사에서 계약하러 올 것 같으니 일단 한글화 해 놓겠다!!'라는 생각으로 한글화된 거 아니잖슴? 분명 한국의 누군가가 요청을 했으니까 한글화가 된거 아님?

그건 락스타 직원이 아닌이상 모르죠. 돈이 되겠다 싶으면 개발사에서 자체적으로 한글판 만들기도 합니다. 유통사 상관 없이요.
그렇긴 한데 일단 그럴려면 한국에서 이걸 유통해줄 곳이 필요한 게 사실이죠. 모바일이면 자체적으로 한글화하는 경우가 많긴 한데 이외의 사례에서는 무작정 한글화가 된 건 아니라 생각됩니다.
세인츠로우 사건은 확실히 좀 아니다 싶었습니다. 근데 스팀에서 사는게 비판받는건 틀리다고 보네요.
GTA한글화 관련키배는 그냥 기사 몇개보고 추측해서 팩트인거처럼 제시하는게 문제라고 봐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