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저런..] 저가형 5.1ch 스피커는 쓰나 마나 인가요?2018.07.11 PM 10:3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977.jpg

 

방 구조가 이렇습니다...

 

요즘 그냥 일하면서 스트레스도 받고 답답하여...

 

한달에 하나씩 뭔가 바꿔가는 중입니다.

 

이번달은 로지텍 무선마우스 제일 비싼걸로 샀고요,

 

다음달은 사운드블라스터 x ae-5 구매 예정입니다.

 

일단 추후에 모니터와 스피커를 바꿀 예정인데,

 

현재 10년 넘은 24인치 모니터에 10년 넘은 보노보스 2.1채널 스피커를 씁니다..

 

몇달 내로 40인치 이상의 모니터와 스피커를 바꿀 예정입니다.

 

모니터는 얼추 정했는데 스피커는 30만원 이하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영상물 감상을 하려고 합니다.

 

블루레이 타이틀도 조금씩 모으고 있구요....

 

스피커는 답이 안나오네요.

 

같은 값으면 5.1보다 2채널이 정답일까요?

 

모니터에 영화 틀고 침대에 누워서 볼 계획인데...

 

5.1도 써보고 싶긴 하네요..

댓글 : 16 개
2채널이요... 아니면 사운드바 가상 5.1되는걸루....
실제 스피커가 6개니까 괜찮아요.
음 분리 확실하게 되고.

사람들이 비싼 스피커 쓰라는 이유는
스피커는 비싼 만큼 음질도 좋도 폼도 나니까 그런 거고.
개인적으론 영상감상은 2.1채널, 게임은 5.1채널, 음악감상은 2채널을 권합니다. 돈이 아주 많다면야 어차피 하이엔드급 성능으로 다 발라버리고 남겠지만 그게 아니고 단 하나의 목적만 쫓을거라면 영화감상은 2.1채널 스피커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5.1ch 는 어설프더라도 영화감상에는 훨씬 만족감이 좋습니다.

음악은 제대로 된 hifi 가 더 만족감이 좋구요.
입분용으로 싼거 사서 들어보고 욕심내는것도 좋져잉
음 분리만 확실히 된다면 구색만이라도 갖춘 5.1채널이 영화감상에는 더 좋습니다. 공간감 형성이 다르거든요. 다만 30만원대 제품이면 PC용 스피커들일텐데, 이 가격대의 제품들의 위성스피커라는게 조악하기 그지없어서 트위터가 안달린 모델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네요. 물론 성능좋은 풀레인지 유닛도 있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없습니다. 그리고 2채널도 AV용이나 Hi-Fi쪽으로 넘어가서 기본은 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해도 울림 때문에 방에서 쓰긴 힘들어요. 공간이 엄청나게 필요해지거든요. 니어필드용으로 나온 특수한 제품들이 아닌 이상은 사실 책상 위 환경에서 제대로 배치하고 쓰는 경우는 드물다고 봐야죠. 그리고 아파트라면 AV용으로 나온 10인치 이상의 기본은 하는 서브우퍼도 층간소음 때문에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프로젝터라고 야마하에서 초창기에 나왔던 모델을 써본 경험으로는 사운드 바 종류는 실제 5.1채널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고요.
저 궁금한게 잇는대 30만원 스피커는 어떤거 생각하시나요?5.1채널
저가형 5.1보다는 고급 2.1이 나을거 같습니다.
5.1채널은 공간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스피커를 제대로 배치하는게 무척 중요합니다.

또한 침대에 비스듬히 누워서 보는것 보다 제대로된 위치에서 봐야 제대로 들립니다.

그런걸 잘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영화나 게임할땐 무조건 5.1이 압승
Tss20 이던가 야마하 5.1쓰는데 좋아요
스피커만 출력 큰갈로 바꿨는데 생각보다 5.1 스피커 좋습니다
선정리만 잘한다면.. ㅎㅎ
허미... 전 비싸봐야 5만원 정도 생각하고 사는데 역시 av 의 길은 높고 멀군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5043072&relationMenuType=recommend#bookmark_price_compare

http://prod.danawa.com/info/?pcode=5075971&keyword=SWA-9000S#bookmark_price_compare

방이 좁으니 사운드바에 후방 무선 스피커 세트 사시면되겠습니다 선정리도 필요없구요 우퍼없으니 울일일도 없습니다
5.1채널은 공간감은 좋은데 저렴한 스피커로는 영화 볼 때 대사/배경, 고/저음 분리가 잘 안 되어서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평소에 2채널 스피커 쓰다, 6ch이상 source 지원하면 dolby atmos for headphone 켜고 헤드폰 쓰는데 가격 대비 만족합니다.
공간이 너무 협소한 경우엔 멀티채널보다 스테레오가 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려두신 그림만 보자면 좋은 2채널 스피커를 장만하시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사실 100이하의 입문용에서는 별차이 없다고 보네요.
그렇다고 100이상이 입문용을 넘어선다는건 아니지만.. 뭐 리시버와 우퍼 제외하고 유닛당 20이면 입문용은 된다고 봐서.
유닛당 20만에서는 2채널 하이파이든 5.1 홈시어터용 스피커든 거기서 거기..

공간감이라는것도.. 듣다보면 사운드바로 구현된 가상 서라운드나 저가 5.1이나 큰차이 없는게..
센터에서 메인 대사들 나오는거 말고는 소리가 다 뭉게지고 룸시에터의 경우 방도 좁으니 소리도 이리저리 반사되서
하이파이랑 같이 써보면 대사없는경우에는 하이파이 스피커 좌우로 넓게 놔두는거랑 5.1이랑 나중에는 구분 잘 안되요.

100이하에서는 그냥 간편하게 그냥 가상 서라운드 지원하는 사운드바 사는게 제일 낫다고 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