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PG를 만들자!!] 취미로 만든 게임을 11일 코미케에 출품합니다.
3년전부터 취미로 SRPG만들겠다고 삽질만 죽어라 하다가 겨우 플레이할 만한 데모 만들어서 코미케에 출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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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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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4 렌더 퀄리티 향상
주요 개선점
1. 레벨 디자인 개선
타일..
2016.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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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3 게임시스템의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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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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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2 애니메이션 개선
6개월만의 업데이트
주요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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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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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1 아이폰에서 실행
오랜만의 업데이트추가된 기능1. NPC AI 구현2. 아이폰용 터치 인터페이스 (드래그, 핀치 줌, 핀..
2016.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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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0 이벤트 씬용 스크립트
1. iTween으로 된 애니메이션을 거의 대부분 FFani.Tween로 바꾸었다.2. FFani.Tw..
2015.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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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9 iTween을 대체할 애니메이션 툴킷 개발
iTween은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다.1. 사용가능한 컴포넌트가..
2015.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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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8 Scene의 흐름을 구성
주요 변경점이번에는 씬의 흐름을 구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음.1. 전투 맵에서 실제 엔트리 픽 모드를 구현..
2015.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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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7 캐릭터 이동
어셋스토어에서 구매한 내비게이션 기능은 FFT를 구현하기에는 빠진 기능이 많음. 패스파인딩 관련 소스를 ..
201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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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6 레벨 작성
블렌더에서 레벨 작성 -> Unity에서 불러오기 -> Navigation Map 생성까지 ..
2015.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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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5 인체비율에 대해
현재 모델은 대략 5등신5등신으로 한 이유는.1. 예전에 테디곰 2.2등신을 스키닝 하면 관절에 붙는 몸뚱이가 너무..
2015.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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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4 블렌더 데이터를 유니티에서 사용하기
익숙하지 않은 블렌더이기에 대충 모델링 텍스쳐링 해서 유니티에서 사용해 봄유니티에서 불러오기오 제대로 임포트 되는 거 같아....
2015.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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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2 - 개발 환경의 설정
게임 엔진Unity 4.6 Free만드는 게임이 액션성을 가미한 게임도 아니고, 리얼한 그래픽이 요구되지도 않음. ..
2015.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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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 - 천리길도 모방부터
내가 특별히 게임 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것도 아니고, 그래픽/UI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이 전부인데 뭔가 내가 기획을 해서 독창적..
2015.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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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0 - First Step
예전부터 시중의 게임엔진으로 택틱스 오우거같은 게임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유니티 스토어에 간단히 타일형 전략..
2015.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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