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2 - 개발 환경의 설정2015.01.15 PM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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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Unity 4.6 Free

만드는 게임이 액션성을 가미한 게임도 아니고, 리얼한 그래픽이 요구되지도 않음.  샘플 작성시에 필요한 기능은 전부 있기 프리버전에 있기 때문에 프로 버전을 구입하지 않아도 될 듯


Unity용 Tile Based Map and Navigation s!crip

Unity스토어에서 구입.  근데 얼마전 버전2가 나오자 내가 구입한 스크립트가 스토어에서 삭제됨.

기능 설명 동영상



3D 디자인 툴

처음에는 Maya LT 2015를 사용하려 했음.  이렇게 좋은 툴이 일년 이용료가 40만원 정도면 많이 저렴하다고 생각했기 때문. 다운로드까지 받고 바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북미에서 세일해서 한달 16달러에 파는 것임!!!! 거의 3분의 1 가격.  북미 사이트로 들어가서 어떻게든 구입하려고 했는데 지역 제한이 있어서 죽어도 사이트가 북미로 안넘어가짐.  "아니 북미에서는 3분의 1가격인데 내가 왜 여기서 이 가격에 이걸 사야해???"  현기차에 울렁증 있는 한국인의 피가 끓어올라서 다른 대안을 찾기로 함.


결국 생각한게


Blender (프리)


Unity와의 연계가 마야 다음으로 좋은 것 같음.

http://docs.unity3d.com/Manual/HOWTO-ImportObjectBlender.html


필수라고 생각한 스켈레탈 애니메이션도 잘 지원하고, 멀티 텍스쳐/매터리얼도 지원함.

복수의 타임라인을 바로 유니티에서 임포트 가능한 건 마야 보다 더 좋은 것 같음.  마야의 경우 여러 동작 애니메이션을 타임라인 하나에 다 저장해 놓고 유니티에서 그걸 끊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블렌더에서는 그런 수고가 없음.


2D 디자인 툴

Autodesk SketchBook Essential 버전 (무료)

와컴 타블렛으로 잘 그려지고, 레이어 기능 있음.  예전 버전은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만족했음.


자 이제 어디 함 시작해 볼까

댓글 : 2 개
맥스보다 마야가 더 좋은가염? 유니티에서 쓰기에
죄송합니다. 제가 맥스를 제대로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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