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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5 인체비율에 대해2015.02.22 PM 11:54
현재 모델은 대략 5등신
5등신으로 한 이유는.
1. 예전에 테디곰 2.2등신을 스키닝 하면 관절에 붙는 몸뚱이가 너무 커서 자동 웨이팅 결과가 매우 안좋음. 관절에 따른 메시 움직임을 수동으로 일일히 조절하지 않으면 정말 이상해 짐.
2. 람자 다리쪽 장식이 너무 멋있어서.
3. LOL 모델링 데이터를 보니 어차피 위에서 보면 7등신도 몸이 작아보임.
4. 람자 모델링 때 참고로한 피겨는 7등신이었는데 꽤 멋있어서. 대략 타협하여 5등신이면 딱 좋을 것 같았음.
대략 모델링을 마치고 유니티로 옮겨봤는데 처음 디자인은 너무 멸치처럼 나옴.
그래서 비율을 조절해 가면서 실제 타일 위에 띄워 봄.
아래 두 사진은 반대쪽에서 보기
가장 밑의 사진을 기준으로..
오른쪽 맨아래 은 일단 너무 커서 두 캐릭이 당장이라도 CQC해야하 기세
오른쪽 가운데도 좀 낫기는 한데 단도가 아닌 이상 거리상으로 공격하기 안좋음.
오른쪽 맨 위는 제자리에서 한손검으로 공격하기에 적절한 정도.
어쨌던간에 오른쪽은 날씬한 감이 있어서 리치가 길어보이기 때문에 보다 거리를 두고 싸우는 게 나아 보이는데 그러고 나면 캐릭이 더 작아져야 해서 맵이 너무 심심해 보임.
왼쪽은 오른쪽 가운데 캐릭을 기준으로 y축 비율을 줄인 것들. 개인적으로는 가운데가 제일 맘에 듬. 맵상의 볼륨도 적절하면서 리치가 짧아서 한손검으로 공격했을 때 가장 멋지게 나올 듯.
당분간은 오른쪽 맨위를 기준으로 작업할 듯. 보기에는 편해도 SD캐릭이 생각보다 비율 맞추기가 쉽지 않음. 오늘은 괜찮아 보이다가 내일 보면 또 이상해 보이기 때문에 SD 모델 깎는 노인되기 딱 좋음. 그냥 현 비율대로 하고 나중에 천천히 맞춰야 할 듯.
아무리 그래도 너무 말라서 몸통을 약간 키웠음. 머리 볼륨도 살짝 주고. 그래서 현재는 맨 위 사진처럼 됨.
- 이이노크
- 2015/02/23 AM 12:00
SD치고는 비율이 좀 어정쩡한 거 같아요.
- KooLucK.
- 2015/02/23 AM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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