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6 레벨 작성2015.02.22 PM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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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 레벨 작성 -> Unity에서 불러오기 -> Navigation Map 생성까지 완료



아직까지 버그는 많지만 기본적인 뼈대는 대강 완성됨.


여기까지 해 본 소감은....

유니티를 좋게 평가하기가 힘들다.  원래 게임 개발이 이런건가 싶기도 하지만.  기능 하나하나가 꼼꼼히 익히지 않으면 원하는 대로 움직여주지 않는게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간단하고 쉬운 사용 -> 무궁무진하고 난이도 높은 활용"이 잘 안됨.  이런식으로 계속 개발하는 것이 과연 좋을지에 대한 회의감이 듬.


다음 과제

1. 레벨의 텍스쳐

2. 동작 버그의 해결

3. 이동 패스의 최적화

댓글 : 5 개
맵 구성이 파이널판타지택틱스의 마법도시 가릴란드 네요.
시작하고 두번째 전투가 벌어지는 곳.
파판택 참 재밌게 즐겼던 게임
저도 보고 바로 파판택 생각이 ㅎㅎㅎ
잉그람/케로님, 제가 겜 만드는 거 첨이라서 일단은 마법도시 가릴란드를 그대로 카피해 보는 걸 일차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요즘 아무리 상용엔진이 잘 나온다고 하더라도, 엔진에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는 반드시 한계가 옵니다.
간단한 게임은 무리가 없지만 좀 깊이가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C++은 꼭 필요합니다.
엔진의 미흡한 부분을 스스로 만들어 엔진에 포팅하여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아직 C,C++에 미숙하시다면 이 것을 공부하는 것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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