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글] 스페이스마린2 소울류급인데?2024.09.09 AM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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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일반판이 오늘 발매죠?

스페이스마린2 골드로 사서 조금 먼저 해봤는데 꽤 어려운 게임입니다.


적들이 군체로 몰려오는 연출이나 괴물들 뭉친 덩어리가 돌아다니는 모습은

월드워z때랑 똑같네요 좀비무리, 나중에 추가된 쥐들 덩어리

그리고 좀비가 탑쌓아서 벽타는 연출도 그렇고


다만 이제 여기에 총의 비중을 좀 줄이고 근접무기 비중을 늘린 게임 같은게 첫인상이고

문제는 적은 항상 무리로 덤비는데 총질로 해결할 탄수가 안나오고 조준 중에도 사방에서 물고 늘어지고

근접으로 싸우다보면 원거리 공격이 아주 정확하게 다다닥 다다닥 꽃히는데 이게 잡몹들 공격이 엄청 아파요


난전중에 패링해야하는 공격(파랑) 회피해야 하는 공격(빨강) 알림이 나오는데

상시 무리에 둘러쌓인 난전, 그와중에 원거리공격의 압박 이라는 이중고 삼중고가 더해져서 숙련도가 높아지기

전까지는 상당히 쉽지않습니다.


체력이 헤일로처럼 체력과 아머로 구성되어있어서

아머는 시간이 지나거나 패링공격, 처형공격으로 채울 수 있는데 저런 난전상황+원거리적들 때문에 채우기는 쉽지않고

소모속도는 엄청 빠릅니다.


체력은 회복약을 먹어야하는데 이게 맵에 몇개 없기도하고 스톡도2개 까지만

온라인코옵 영상보니까 맵배치 아이템이 공유라서 한사람이 먹으면 다른 사람은 못 먹더라구요

외에도 탄환아이템 폭발통이 맵에 여기저기 배치되어있는데 맵을 크게 쓰면서 수급을 해가며 싸우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소울류 게임들처럼 적들이 패링이나 회피를 치라고 계속신호를 주는데 콤보를 넣다가 캔슬할 수가 없어서 신호에 반응하지 못할수도 있고

잡몹들이나 원거리에 맞아서 대응이 어려운 상황도 많아서 다른 액션게임들처럼 무쌍플레이는 쉽지않을것 같습니다.



다만 온라인 pve는 직군마다 궁극기를 통해서 적전체에 너프를 걸거나

깃발을 꽂아 주위아군에 버프를 주기도 하는것 같은데 캠페인보다는 협동온라인을 중점적으로 즐기도록 개발된것 같습니다.

그것도 상당한 전투숙련도와 플레이어 합을 요구하는


시즌패스가 거의 치장템위주고 신규맵이나 미션은 무료로 제공된다는것 같은데

구매하실 분들은 스탠다드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꽤 매운맛이니 구매에 참고를 하십시오


댓글 : 5 개
헬다2 감각으로 치면 항상 적들이랑 난전붙을때마다
반드시 스토커랑, 스퓨어 붙은 조합으로 두드려 맞으면서 싸워야하는데
헬포드최적화 없어서 탄수도 적고 주사기도 2개 밖에 없는 기분이 게임 내내 진행되는 기분이랄까
램넌트2 정도 난이도 일려나요? 헬다2 지겨워서 퍼디로 넘어가고 스페이스마린2 기다리고 있었는데 재미넌 있나요?
램넌트2 를 제가 못해봐서 비교는 어렵지면 그런 형태의 총/칼을 같이 쓰는 tps게임들의 하드-베리하드 정도의 난이도가 노말인것 같습니다
아마 나중애는 숙련도에 따라 어느정도 극복도 하고 멀티에서는 팀원들이 원거리 담당이나 뭐 각자 분업을 하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캠페인도 3인 코옵이 가능해서 ai 협동보다는 훨씬 수월해지지 않을까하네요

재미면에서는 일단 전투시 보여지는 부분 시각적인 만족감이 상당이 좋았기에 저는 재밌게 플레이하였습니다.
전투도 어느경지에 다다르면 스마2 만의 손맛이 매력있을것 같습니다.
듀얼센스 사용시 진동도 상당히 좋고
그래도 두번 쓰러져도ㅜ살려주고 반격기를 파란불 뜰때말고도 주변적들 달려들때 주기적으로 써주면 훨씬 할만합니다.
특히 딸피여도 바로 죽지고 않고 처형하면서 바로바로 쉴드 계속 채우며 진행하면 의외로 죽지ㅜ않고 좀비처럼 계속 할 수 있어요.
어재 베터랑으로 엔딩보고 이게임에서 제일 중요한건 원거리 애덜부터 무조건 잡아야 한다는거랑.
원거리 애덜한테 접근할때 닥돌하면 안되고 무조건 회피하면서 가야한다는거 요것만 주위하시면 즐겁게 게임 하실거라능
쉬우면 쉬운대로 싱거워서 영 그렇긴 하죠...
무쌍류가 주류가 못되고 스팀 챠트에 거의 없는 이유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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