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건강...2007.11.12 PM 06:30
다크써클엔 포도ㆍ딸기 자주 먹어야
얼굴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얼굴은 인체 오장육부의 축소판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얼굴 각 부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오늘은 얼굴에 나타나는 이상과 건강과의 연관관계를 알아본다.
◇이마 : 한방에서 이마는 폐와 관련이 있다고 본다. 폐는 인체의 오장 중 가장 위쪽에 있는데, 얼굴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마가 제일 위에 있기 때문이다. 이마에 뾰루지가 난 경우에는 폐를 보호해 주는 우유가 좋다. 단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피하는 게 좋다. 또 매실이나 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이다. 음식이나 운동으로 땀을 내는 것도 좋다.
◇입과 턱 주변 : 신장과 자궁은 몸의 아랫부분에 있다. 그러므로 얼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턱 주변이 바로 신장ㆍ자궁과 관계 있다. 이 부분이 검어지거나 뾰루지가 생긴다면 신장이나 자궁 이상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신장과 자궁에 음기운이 부족해서 생길 수 있으므로 딸기주스나 당근주스를 마신다. 또는 물 대신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미와 주근깨 : 간과 신장 등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기 때문에 생긴다. 간과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불순물이 남아 문제가 생긴다. 기미는 후천적이고 주근깨는 선천적이라는 것이 다를 뿐이다. 알로에나 레몬, 녹차 등이 미백효과에 좋다. 특히 알로에는 보습과 향균 효과도 뛰어나 팩을 하면 좋다.
◇다크써클 : 눈 밑이 검은 것은 간이나 위가 좋지 않다는 증거. 또 몸 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문제가 생길 때도 다크써클이 심해진다. 이럴 때는 위와 간에 도움을 주는 포도나 딸기주스, 상추 등을 자주 먹도록 한다. 또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눈썹 앞머리와 눈썹 산, 눈썹 꼬리 부분의 지압점을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자주 트는 입술 : 유난히 입술이 자주 트는 사람이 있다. 이는 비장과 위장이 건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곳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체내의 필요한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입술이 거칠어지고 트게 된다. 이럴 때는 참외나 고구마, 꿀, 흑설탕차 등의 단 음식이 효과적이다. 특히 흑설탕차는 위벽을 튼튼하게 하며 다른 설탕처럼 살이 찌지 않는다.
댓글 : 0 개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