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역전왕 네로미에르에 대한 생각2020.05.04 PM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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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주 역전왕 네로미에르가 나왔는데 반응이 엄청 안 좋네요.

아본 몬스터들 대부분 움직임이 더러워져서 그런지 크게 패턴이 더럽다던가 그런 느낌은 없었는데

역전왕 컨텐츠라 그런지 유독 많이 까이는 느낌.

개인적으로 리오레우스 리오레이아 희소종부부가 제일 뿅뿅같아서 요녀석들에 비하면 양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따구로 만들거면 비룡종 없애자라고 느낄 정도ㅡㅡ;)

댓글 : 6 개
전 다른 방향으로 마음에 안드는데요.
왜 극도의 회피 공략을 해야만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츠지모토가 해머유저니까 그럴지도..)
예전엔 어쨌건 가드로 버티면 버텨졌는데, 이번엔 가드하면 되려 녹더군요.(세팅을 아주 빡빡하게 해야 버팀)
자꾸 한쪽에 편향된 공략으로 유도가 돼서 아쉬워요.

사람들이 싫어하는건 그만큼 공략이나 자세가 많이 가벼워 졌다는 의미로 보고 있습니다.
그 추세에 보란듯이 '빡빡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공략따윈 없다.'는 패턴을 들고 왔으니 숭덩숭덩 재밌게 썰던 많은 유저들 곡소리 나는건 당연합니다.
한편으로는 엿먹으라고 있는 몬스터에 저런 반응을 보니 역으로 캡콤은 의도대로 잘 뽑았다는 생각을 할 것 같네요.
저도 패턴이 너무 바빠서 거지같은 맘이지만 뭐 일단 그렇습니다.
월드때 역전왕 제노지바나 넬기처럼 큰 변화가 잇기를 바랬지만 실상 나온건 큰 변화업이 나와서 실망이 크신 것 같아염. 그리고 감마 방어구 옵션도 딱히 쓸만해보이지도 않고 추가적으로 보상으로 받을수 있는 덧입기 조차도 별로 여서 반응이 안 좋은것 같내염
1 네로미.. 공격이 쉴틈이 별로 없음.
2 비분노인데 분노 넬기처럼 연타 들어옴. 비분노 때 부동이나 피신 복장 없으면 벽꿍이 잘 안 될 정도. 클러치로 메달리면 전방 공격 판정 있는 동작으로 떨굼 -_-
3 바닥에 미끄러뜨리는 동작 -> 헤머는 모으기가 풀림. 미끄럼에서 벗어나면 일단 피해야 함. 바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 언제 때리지...
4 물 위로 스윽 미끄러지면서 툭 치고 지나가는 모션이 있는데 이게 ㅋㅋㅋ 플레이어의 행동을 끊음. ㅈ 같음.
5 물 먹고 빠지고 하는 기믹이... 실종됨
6 원거리는 날개에 데미지 0. 근데 네로미는 날개가 넓다 ㅋㅋㅋㅋ
7 수저와 뇌저를 다 챙겨야 함
8 수증기 폭발 데미지 판정 시간이 길어서 긴급 점프를 해도 ㅋㅋ 맞을 때가 있음. 테오 뻥튀기는 짧아서 괜찮은데 얘는 ㅈ 같음
9 브레스가 다단히트. 가드하다 뒈짓
10 두꺼비가 안 통함 그럴 거면 왜 있냐
11 두 번째 상태이상이 겁나 높음 1번만 하라는 뜻인가 싶음
12 1대 맞으면 반피 넘게 까임. 방어도 1200인데. 1대 맞으면 회복해야 하지만 네로미는 공격이 잦음. 뭐 어쩌라고
13 월탱 하는 기분이 듦.
패턴도 더럽기도 하고 뎀지 들어오는것도 노답이고

무엇보다 그 힘들게 잡고 났더니 얻는게 별로 없어서 그런 듯요

차라리 저정도로 패턴 더럽게 하고 뎀지도 쎄게 넣었으면 템이라도 와 이거 쩐다 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만들고나면 특정무기 말곤 쓸데도 없고 세트효과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인게 나오니 김빠지고 그러니까 잡고나서 빡쳐도 내 스펙 업을 위해서! 라는 동기부여도 안되는게 큰 문제
네로미는 다떠나서
몹 디자인 자체가 문제
날개막이 시야를 다가림
크샬에 이은 스캇몹 등극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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