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영상] 디아3 서민 수도사의 불지옥 공략팁2012.07.04 PM 02:3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얘네들은 뿜는게 신성모독이여....




무적에 악몽, 용해

영상 마지막의 스탯을 보면 하등 남들과 나을게 없는 서민입니다. 게다가 특정 한방향으로 컨셉도 잡혀있지 않죠.

제가 즐기는 스킬들은 여타 수도사와는 다르게 회복이 없습니다.

그래도 2막의 정예나 휘귀 몹은 모두 잡을 수 있는데 대체로 장판옵션한테는 말뚝딜이 불가능하고 기타 옵션은 말뚝딜이 가능합니다.

스킬은
평안(업보청산, 파티시 고요), 휘몰이(칼바람), 신비의 벗(흙의 벗), 회피의 진언(신의 가호), 마비의 파동(짓이기기), 돌려차기(전갈의 침)

패시브는
주도권, 초월, 만물이 조화입니다. 이 패시브를 쓰는 이유에 대해선 딱히 언급할 필요도 없겠지요.

기본전법
마비의 파동은 부족한 공속대신 범위가 가장 넓어서 일부러 적 졸개를 끌어들여 한번의 공격으로 보다 많은 적을 타격하는데에 있습니다. 휘몰이와 함께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서 싸우는 것이 베스트.
클릭해서 공격하면 원래 리치보다 더 접근해서 공격하므로 강제공격으로 적이 다가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제공격 단축키를 스페이스바에 지정하면 사용하기 쉽죠.
특히 3번째 공격이 공속과 이속의 감소이므로 적이 다가오기 전에 강제공격으로 미리 2타를 소모하고 3타부터 맞추는 것이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곤 적이 다가오는 것을 휘몰이와 강제공격으로 기다리는 것이 메인입니다. 적생은 꼭 필요한 옵션이므로 적에게 둘러싸였을 때 빛을 발합니다. 이것은 피통이 출렁일 때 평안으로 생존을 확보하고 강력한 적에게 포위되어 있을 때 돌려차기를 연타하면 최대 4회정도 가능합니다. 초월+적생효과로 피도 상당히 회복합니다. 적이 돌려차기로 넉백되어버리면 연속히트시킬 수 없으므로 마비 효과를 주는 전갈의 침이 쓰입니다.

단 저 스킬에서 보듯 포위시 적에게서 빠져나올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그것만은 가장 주의해야 합니다.

=============================
강적의 옵션별 대처법
기본적으로 말뚝딜이 된다면 대처법이 무색하지만 말뚝딜이 안되는 상황에서 제가 사용하는 대처법을 적어봅니다. 공격할 때는 강제공격을 활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싸울 때는 언제나 피가 가장 적은 적을 노립니다. 희귀몹은 하수인부터 노려야겠지요. 그리고 약한 일반몹이 있는 곳에서 싸우는 게 피를 빼앗을 수 있어 정예하고만 싸우는 것보다 생존에 더 도움이 됩니다.

환영술사 : 약한 분신들은 휘몰이에 쉽게 부서지며 마비의 파동이 큰 효과를 봅니다. 오히려 체력을 채울 수도 있는 고마운 옵션이지만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무척 강한 적들에게 포위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전강화 : 비전은 매우 강력하지만 고저차에 약해서 비탈길이나 계단으로 유인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 키보다 약간 낮은 높이라도 차이가 나면 맞지 않습니다. 위에서 도는 비전은 알아보기 어렵지만 아래서 도는 비전은 알아보기 쉬우므로 적보다 높은 곳에서 싸우는 걸 추천. 비전은 정확히 한바퀴를 돌면 사라지며 비전이 닿을 때 자리를 지켜야 한다면 평안으로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역병 : 다른 장판보다 위력은 약하지만 지속이 길어 히트&런이 좀 필요합니다. 강제공격 마비의 파동과 휘몰이로 역병범위 밖에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신성모독 : 히트&런밖에 답이 없음. 휘몰이가 닿도록 사과를 깎듯이 적 근처를 돌면서 위치를 잡아 공격하는 걸 반복합니다.

용해 : 근접만 안한다면 강제연결로 불대미지는 직접 닿지 않습니다. 좁은 곳으로 유인해 싸우며 조금씩 물러나며 뒤를 빼앗기지 않습니다.

화염연쇄 : 소위 버뮤다 삼각지대로 대미지가 환상인데 파티 플레이시엔 분산을 시키는 게 가장 좋으며 한명이 어그로를 받으면 그 플레이어가 다른 파티원의 외곽으로 돌아 공격하기 좋게 해줍니다. 어그로 플레이어는 공격보다 회피와 생존에만 전념하는 게 좋고요. 싱글플레이시엔 공격력이 굉장히 좋거나 작은 몹에 붙은 걸 제외하면 구석에 자리를 잡아 배수진을 칩니다. 그럼 삼각지대에 들어가지 않게 되어 화염연쇄에게 중첩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도망을 갈 수 없는점으로 장판옵션과 같이 나오면 쓸 수 없습니다. 그때는 히트&런 밖에 없죠.

간수 : 말뚝딜을 강요받고 있는 겁니다. 상황에 따라 평안으로 도망치거나 돌려차기로 힐+기절을 시키고 싸워요. 파티플시 평안-고요의 효과가 크게 작용하는 옵션

빙결 : 웬만하면 빙결은 피하는 게 상책이지만 자리지킴시엔 평안으로 캔슬,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좁은 곳에서의 빙결이라면 평안이 답이겠죠. 파티플에서 평안-고요는 빙결을 풀기위해 쓰기도 하지만 타이밍에 자신있다면 터지기 1초이내에 평안을 써주는 게 대미지도 안받고 얼지도 않는 최고의 플레이가 됩니다(파티원은 평안의 효과가 1초라서).

벽생성 : 벽은 ㄷ자 타입과 1자 타입이 있습니다. 적당히 갇히고 피하는 판단력이 요구되는데 좁은 곳에서 장판과 함께 붙는다면 무조건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벽 너머의 적을 클릭하면 벽을 넘어가려고 이동하지만 강제공격을 하면 벽너머의 적을 주먹으로 공격해서 되려 좋습니다.

방어막 : 장기전을 각오하고 방어막을 치면 피하거나 다른 적을 노립니다.

생명력연결, 추가생명력, 감전 : 무시하고 싸웁니다.

흡혈, 무리, 무적하수인 : 잘 싸웁니다...
댓글 : 3 개
흠.. 공속 1.3은 너무 답답함..
전 천둥이 역시 제일 나은듯

치고빠지기가 용이해서 장판 피하거나 비전강화 피할때 좋음
천둥은 여러 적하고 싸울 때 불편해서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