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 유튜브도 해킹이 되나봅니다2018.11.03 AM 11:0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엇그제 갑자기 유튜브나 트위치에서 영상 클릭을 하는데 팝업이 뜨길래 검사를 돌렸는데도 변화가 없더군요. 

심지어는 추천 동영상에도 광고가 섞여있어 무심코 클릭을 하도록 만들었더라구요. 

컴퓨터는 깔끔하게 쓰는 편인데 화가 많이 났습니다. 

검사를 해도 변화가 없어서 복원지점으로 돌아갔어요. 다행히 팝업이나 광고는 뜨지 않더군요. 

 

그리고 최근 본 영상중에 기억 나는게 있어 다시 보려고 최근 본 동영상 항목에 들어갔더니 이게 웬걸. 

본 일이 없는 영상이 대략 몇백개는 있더라구요. 애드웨어 걸리고 복원하기 전까지의 몇시간 동안요. 

 

괜히 짜증나네요. 복원하고 나니 몇몇 프로그램이 안켜져서 지우고 새로 까는 것도 귀찮았는데...

 

캡쳐라도 해둘걸 그랬네요. 검색해봐도 같은 증상을 겪은 글을 못봐서 새로운 방식의 해킹인가 싶습니다. 

보지도 않은걸 봤다고 하다니...그런 식으로 수익을 올리는 악성 프로그램이 있나봅니다. 

다들 조심하세요....라고는 해도 원인을 모르니...조언이라고 할것도 없네요. 

 

요약. 

유튜브나 트위치에 팝업을 띄우는 악성코드가 있다. 

추천 동영상 사이사이에 마치 진짜 유튜브 영상인듯한 광고가 들어있다. (아예 똑같음. 애드블락 덕에 알아봤지 애드블락 없었음 몰랐음)

최근 본 동영상에 수백개의 보지도 않은 영상이 들어있다. (유튜브 수익을 위한 악성코드인듯)

댓글 : 3 개
어디 Kpop 그룹이 그런 식으로 조회수 올린다는 의혹이 있죠... 주체가 그 그룹/기획사라기 보다는 해외팬들이 그런 수작 부린다고...
플래시가 저물고 html5기반으로 넘어와도 여전히 스크립트코드를 유저의 pc에서 실행하는 한 악성코드는 없어질 수가 없는듯 하군요. 서버에서 모든것을 처리하고 유저는 결과만 받아보는 구조의 웹이 아닌이상 악성코드가 비집고 들어올 빈틈은 없어질 수가 없는듯합니다.
조심해야겠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