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머] 게임기획과 말고 제작과 들어갈걸 그랫나2014.04.06 PM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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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과 들어가니 허구헌날 재미없고 쓸데없는 끼워맞추기식 이론수업만 들으니 참재미없네요

특히 멀티미디어 개론(아니 게임기획하는데 내가 왜 MPEG-1이랑MPEG-2와MPEG-4에대해서 배워야 하는데...교수라는 사람은 젊은 여선생인데 자기가 만들어온 ppt도 재대로 못읽음 이런거 가르칠시간에 그냥 포토샵이나 맥스를 가르치라고...)

이 학교 들어오기전 고등학교 다닐때는 컴퓨터 그래픽 학원다니면서 맥스배우고 포토샵 배우고 참재밋엇는데

여기서는 컴퓨터가지고 뭘 만드는걸 하지도 않네요(일러스트레이터 1개만 가르치네요)

2학년때 맥스가르치는거 같기는 하다만 만드는거 보니까 이거 뭐 발로만든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단순한 것들만 만들고있고

학원다니면서 학교를 다니는건 시간차이 때문에 불가능하고

개인적으로 이러한 문제가 생길거라고 짐작햇기 때문에 학교가는거 싫어서 안간다고 햇는데 부모님은 가라고

난리를 피우고(내말좀 들어주면 어디 덧나나 싀부럴)
댓글 : 9 개
  • NISS
  • 2014/04/06 PM 06:25
기획도 제작하는 사람들거 다 알긴 해야한다던데 말이죠. 근데 1학년은 대게 재미 없지 않나 싶네요. 저도 자바같은거 배우고 싶었는데 2학년에 있더라고요.
음... 어느학교를 다니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학점은행제로 학위과정을 겸해서 진행하는거 같은데,
그럼 어쩔 수 없는 상황이죠...
더구나 '개론'붙은 수업은 원래 지루함.
그리고 사실상 기획자가 리소스를 직접 만들만한 일은 없죠. (인디나 학생떄가 아닌이상)
코덱 배우면 좋죠.. 게임에 동영상 넣으려면 인코딩 배워두는 겸 해서... ㅡ,.ㅡ; 예전에는 게임상에서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 고찰이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건 유효하구요. 하지만 이론상 알고 마는 수업이라면 5분정도면 되겠습니다...;
  • Cva
  • 2014/04/06 PM 06:29
게임 기획학과에 그 무엇보다도 우선순위로 필요로하는건 이론이나 툴사용법보다는 프로젝트 경험이 아닌가... 그런생각이 먼저 드네요. 특히 다른 학과보다 더 우선시해야힐텐데
서울호x전문?
1기생이었다 비전이 안보여 그만뒀는데ㅋ
거기맞습니다 ㅋ
11년전이네요 지금은 관련직종에 일하는 선배들도 있을테고 많이 좋아졌을려나
잘모르겟는데
컴퓨터 툴 사용할줄 모르는 신입생이 오지게 많네요 ㅎ
그냥 아무생각없이 들어온 놈들도 많고
탁상공론은 항상 의미없죠. 어쨌든 실무를 병행하면서 해야지... 타파트와 커뮤니케이션이 일단 제일 우선이라고 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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