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산다는건 힘겨움의 연속인거같아요 2016.03.27 PM 07: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산다는건 계속 힘든 여정의 연속입니다..

사람의 10개의 인생순간이 있다면 8~9개가 고난과 고생이고 나머지 1~2개의 행복과 즐거움을 위해, 그 순간을 위해 나머지 고통을 참고 살아간다잖아요..

물론 10개중 행복이 5~6개나 되는 일부 금수저들도 있긴 합니다만..




댓글 : 10 개
돈이 일단 기본적인 행복의 전제조건을 만들어주는 게 없지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8~9가 기뻐도 종종 1~2때문에 나머지 전부가 슬퍼지게 만들더군요.
돈이 없으면 불행합니다.

가난 = 불행
음... 금수저에겐 금수저 나름의 불행이 있겠죠. 오늘은 맛난 거 먹어야지 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없었다 라든가 주식 넣은 게 망했어 라든가... 항상 자신이 가장 힘들거라고 봄.. ㅠㅠ
5~6개 되는게 일상적인(좋은 음식을 먹는다. 좋은 차를 탄다) 것이라면 그들에게도 곧 평범해질겁니다.
이제 그들도 우리랑 연관없지만 그 계층에는 심각한 8~9개의 외적, 심적 고난에 눌리겠죠.

이재용 형아가 항상 사정 직후의 황홀한 표정 같은 모습으로 돌아다니지 안잖아요.
꼭 그런건 아니구...

일반인이 돈과 여유때문에 불행할수있는 많은 시간들이 그들에게는 없다는 의미일거에요..

물론 그들도 당연히 그 위치에서 느낄수있는 고난과 고통이 있겠죠
고난의 연속이죠..
사람의 욕심이란건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고
그게 작은 것이든 큰 것이든 만족 할 줄 아는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법이죠
걍 태어났으니 사는것뿐 ... 사는 낙이라곤 하나도 못느끼겠는데 그렇다고 죽긴 억울하니
금수저가 더 행복하다는 건 조금만 생각해봐도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예로 우리가 무언가 신제품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읍니다.
고생해서 돈을 다 모아 그 물건을 소유하면 잠시 동안 행복감을 맛볼 수 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 그 물건이 지겨워지고 새로울 것도 없게 되면 그 행복감은 끝이 납니다. 그럼 우리는 또 다른 물건이 없나 눈을 돌리게 되겠죠.

돈이 많은 사람들은 돈이 없는 사람보다 행복감을 얻는 데 필요한 기간이 짧고 살면서 얻는 그 행복감의 횟수가 많기는 하겠지만, 결과적으로 그 행복감 끝에 찾아오는 허무함은 똑같습니다.

중요한 건 횟수가 문제가 아니라 그 결과입니다. 많은 돈으로 행복을 위해 무슨 짓을 해도 결국엔 허무함 뿐이라는 것이지요. 그러니까 금수저 부러워할 필요없습니다. 그저 자기에게 주어진 인생 난 뭐하러 태어났나, 왜 사나 이런 생각 곰곰히 하면서 살아가면 됩니다. 그런 고민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하는 것이고 자연스러운 겁니다. 사람은 그 답을 찾기 위해 태어났고 또 힘들게 사는 겁니다.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다만 이 뻘생각을 올려본건.. 금수저가 부러워서 올린건 아닙니다.. ㅜㅜ
산다는게 다들 참 쉽지않다고 느껴서고..
단지 상황에 따라 그정도에서 벗어나는 사람들도 있을수 있겠구나라는것을 첨언해보았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