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근데... 남성을 잠재적 범죄자라고 말하는 거는 제가 못봤는데2016.05.22 AM 12:5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딴 얘기는 지금 메갈년들이나 워메드? 위메프? 거기 년들만 얘기하는거 아닌가요?


현재 이사건을 대하는 여자들의 입장이 비슷하게 크게 하나로 뭉쳤는데


잘 생각해보면, 그 소수 의 정신나간 년들말고 대부분의 여혐이 맞다고 하는 여자는 남자는 다 잠재적 범죄자라고 그런식으로 직접적으로 말하는 여자는 한번도 못본거같거든요.

심지어 저 강남역 10번출구 앞에있는 여자들한테서도요..

그냥 여혐이라고 얘기하는거지 남자들이 무슨 다 잠재적 범죄자이니 뭐니 그런 숙어조차 안나오던데




걍 본인들이 신체적 약자인 여자라고 불안해야 하고 왜 범죄의 표적이 되야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노감 (이건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는것)

딱 여기까지가 아닌가 생각이 걍 드네요...

'남자는 다 잠재적 범죄자다' 무슨 이런 생각까지는 아니지 않을까요;

남자들이 너무 피해의식이 크거나 과대망상이 아닐런지 해서요?




이 사건이 여혐범죄보다는 정신질환자의 묻지마 범죄쪽이다라는 방향으로 저도 생각하는데요
(물론 평소에 여자한테 무시당하고 애정못받고 하다보면 여자를 증오하는 마음도 있었겠죠. 근데 미친놈이 아니고서야 그런 마음만으로 사람을 죽이지는 않죠. 그런놈이 미쳤으니까 살인을 했겠죠)




근데 어떻게 보면 말이죠

그냥 여혐에 의한 범죄라고 쳐도 '여혐범죄 = 모든 남자들이 다 잠재적 범죄자' 이것도 아니잖아요?

심지어 이번 사건 말고 진짜 여자를 극도로 증오하는 어떤 인간이 모르는 여자를 감정적으로 죽여도 (즉 진짜 여혐범죄가 생겨도 = 사실은 그놈도 싸이코겠지만)

그게 모든 남자가 다 잠재적 범죄자라고 생각할수 없잖아요?



막상 '남자들은 잠재적 범죄자'냐고 억울하다며 말하는 사람은 다 남자고, 여자한테는 직접적으로 그렇게 들은적이 없어서요. 온라인상이든 오프라인이든..

그냥 본인들의 불안감의 표출을 여혐범죄이라고 표현하는데 거기에 대해 남자분들도 뭉뚱그려 생각할수있는걸 혹시 너무 대립적으로 생각하시는게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굳이 말이죠





솔직히 강남역 10번출구앞에서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하는 행동꼬라지는 이해는 안가지만 젊은여자로서 느낄 불안감 자체는 어느정도 이해가 가기에 말씀드리는겁니다




사건 자체가 좀 그렇죠.

한국 최대의 번화가 한복판 저녁에, 게다가 자주 이용하는 공용화장실에서 일면식도 없던 남자한테 살해당했는데,

본인이 그 강남 S노래방근처를 저번주도 가고 저저번주도 갔을수도있고, 그날 그시간대 그 주변에 20~30대 여자만 수천명이었을텐데.

막상 살인자는 이유라는걸로 그딴 말이나 하고 초반에 언론에서는 '여혐'이라는 네이밍을 붙여 보도하고.

불안하죠. 불안하면 왜 내가 여자라고 쉽게 표적이 되어 죽어야 하는지 열받겠죠.

침착하게 '저 범인이 정신병자니까 그 말을 신경쓰지말자. 개소리니까' 이게 잘 될까요? 게다가 여자라면 남자보다도 훨씬 감성적인데



남자들이 다 잠재적 범죄자다 이런 생각은 안해도, 걍 남자 만명중에 한명의 '여자가 밉다는 그런 싸이코'만 있다고 생각해도 불안하지 않을까요?

제가 남잔데도 너무 이해해주는건가요?



루리웹에서도 현재 보면 이런 얘기를 하면 공격을 당할 분위기인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이해안되는 부분 함 여쭤봅니다

솔직히 10번출구 앞에서 자신이 공격당할까봐 불안하다는 인터뷰하는 여자에게도 심하게 뭐라고 하는 루리웹분들을 보니 이해가 안가긴 합니다 솔직히.

전 그런 인터뷰는 이해가 가거든요.














댓글 : 10 개
애초에 여성의 소수인 메갈 얘기 물고 늘어지면서
한국 여자들은 타령하고 있는 인간들이 태반이죠
그러면서 지들은 다른 척 깨끗한척 븅신들
역시나 이 글에는 눈감고 아웅들이네요 ㅋㅋㅋ
눈감고 아웅같은 소리 하지말고 꺼지세요.
댁이 처음 단 리플 지금 여기에 달면 똑같으니까.
지는 다른척 깨끗한척 븅신들이라고 욕하면서 지는 다른척 깨끗한척 븅신. ㅇㅋ?
그러니깐 한국 여자들이라고 싸잡아서 욕할만큼 실제로 저렇게 떠드는 내용 좀 많이 가져와 주세요. 뺴애액 거리지말고
종합게시판에 언론사들이랑 같이 짝짜꿍 먹고 쏟아내는 잠재적 범죄자 취급 기사 많으니까 가서 보든지.
말그대로 메갈얘들이 여론 주도한 이후부터 본질이 흐려졌으니까 남초 사이트에서도 과민반응이 나온거겠죠 어느 동네나 과격파가 항상 문제가 됬었으니..;

솔직히 메갈얘들만 없었어도 추모 분위기가 이렇게 이상하게 흘러가지 않았을꺼에요 얘네는 진짜 여자일베임
언론이 잘못한게 근본적으로 맞는데 님이 남잔데도 너무 이해해주는것도 있음.
매갈만 그런다 여시만 그런다 워마드만 그런다 이러는데 그들 커뮤니티 인원이 적지 않은 숫자에요.
그리고 그 인원들이 다른 sns나 커뮤니티에서 같은 소리 뿌리고 일반 여성들에게까지 영향을 끼치고 이런식으로 확산이 된 것까지 치면 생각보다 많은 숫자에요.
또 무엇보다 그 언론과 매퇴지들의 시너지로 별 생각 없었던 다른 사람들이 그쪽의 괴논리에 넘어간다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일베가 소수라지만 사회문제시 하듯이 매갈 워마드 여시 등등이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것이죠.
또 문제가 일베는 애초에 사회 악으로 제 모습에 맞는 취급을 받는데 반해, 해당 남혐 커뮤니티는 오히려 여성의 해방자 쯤으로 포장되거나 아예 거론조차 없죠.
일베와 같은 반대쪽의 커뮤니티들이 일베와는 다르게 정착될수 있다는겁니다.
남혐 커뮤니티들만 저런 소리하고 끼리끼리 모일때 아무 관심도 안주고 또는 언론에서 지나친 남혐으로 가는 무리들이 있다며 그것을 문제 삼았다면 이런 현상까지는 안왔을겁니다. 하지만 언론이 부채질했고 모르는 사람이 들어도 '그런가보다.' 할 지경까지 왔죠. 사람 세명만 있으면 없는 호랑이를 만들어낼수 있고, 자꾸 우기면 그걸 진실로 여겨지게 만들수 있듯이요.
모르는 사람이 저런 남혐을 어디서 듣고 와서 영향을 받은 정도라면 님 말대로 심하게 뭐라고 하지는 않더라도 최소한 본질을 보라고 이야기는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진짜 이 사태를 이용하고자 하는 보이지 않는 손의 뜻대로 움직이게 되거나 혐오만 정착되게 됩니다.
남혐 커뮤니티 종자들은 그냥 무관심이 답이구요.
솔직히 남자던 여자던 총맞으면 죽고 칼에 찔려도 죽고 폭탄테러에 휘말려도 죽는건 마찬가지이며 상처받을수 있다는 것 역시 마찬가진데 남자 중 여자를 혐오하는 사이코패스가 있는게 여자들에게 두려울수 있다면 반대로 남자들을 혐오하는 여자들 가운데서도 사이코패스가 있다면 남자들 역시 두려울만한게 아닌가 싶어요. 이성을 혐오하는 사이코패스의 빈도가 여자보다 남자가 확연히 높다면 여자들이 특히 두려워할만도 하고 감정적인 반응을 보일법하다고 볼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야 여자들이 두려워하는만큼 남자도 두려워할수 있고 상처도 받습니다.
그리고 페북이 생각보다 크죠

페북에서 글보고 이상한 생각으로 빠지는 사람들(그냥 정상적으로 여자라서 불안했었다 이런 글 말고)도 많이 생김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