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워크샵] 슈팅게임에서의 적 탄환 발사체 종류?2013.01.04 PM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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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생각나는데로 정리를 해 본 결과

Type 1 . PC를 향하는 탄을 쏜다.
Type 2 . 특정각도로 발사한다. (랜덤각 포함)
Type 3 . 유도형태의 샷

속성으로는

1. 발사갯수
2. 발사갯수사이의 각도
3. 탄속도
4. 탄속도 가/감 값
5. 유도체일 경우 유도량.
6. 유도체일 경우 유도시간.
7. 기체 방향과는 상관없는 각도로 발사 한다. (true/false)

추가 타입
Type 4 . 레이져 and 봄 타입. (애니메이션이 끝날때까지 판정이 존재하는 타입)

추가 속성
8. 탄 내구도 (모든 탄이 플레이어 탄과 소멸 가능하게 할예정)

댓글 : 4 개
동방처럼 탄막으로 가죠.
횡스크롤 형태도 한번 적어보시는게...
탄이라는 개념을 깨서 탄말고 파도처럼지나가는건 어떤가요? 레이저나
랑시 / 슈팅에는 보통 저 개념들이 다들어가 있더라구요. 탄막슈팅도 예외가 아닙니다.
우우우울해에 / 횡스크롤 슈팅도 제가 좀 많이 좋아해요.^^ 역시 저 형태의 탄들이 사용됩니다.
forever10대 / 레이져 타입.! Type4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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