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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게임] 엘든링 개인적으로 아쉬운점2022.04.13 AM 01:35
엘든링에선 세키로의 패링 시스템을 전혀 쓰지 않았음
다크소울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거라 그런거 같음
무기 전회로 넣어주고 패링성공하면 스테미너 소모 팍 줄여주고 경직치 많이 넣는식으로 하면
밸런스도 적당하고 세키로 하던 사람들도 엄청 흡수할거 같음
레딧 찾아보니 구르다가 계속 쳐맞으니까 세키로 패링이 너무 그립다고 양놈들이 울고 있음ㅋㅋㅋ
하긴 나려타곤은 정사파 모두 굴욕 그 자체니까
레이저 뿅뿅쏘고 막 개op 무기들 많던데 세키로 패링 넣은 무기 정도는 오히려 착한 밸런스 아닌가
방패 패링은 너무 구려서 못해먹겠음 ㅠ
보너스
모드로 만든 진보스 VS 엘리트 잡졸 다구리 영상
칼부림 애니같은 현란한 쌈질이 인상적임
댓글 : 16 개
- R.R.RicoTyrell
- 2022/04/13 AM 01:41
전 닼솔 1 이후부터 엘든링까지 중에서는
세키로가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액션 게임에 점프 있는거 참 싫어하는데
(점프가 게임에 녹아든 게임이 별로 없어서)
세키로는 몹 패턴부터 점프를 얼마나 잘 녹여낼까 심각하게 연구한 흔적이 보여서 좋았음
엘든링은 세키로 이후로 나온거 치고는 많이 별로 였음
세키로가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액션 게임에 점프 있는거 참 싫어하는데
(점프가 게임에 녹아든 게임이 별로 없어서)
세키로는 몹 패턴부터 점프를 얼마나 잘 녹여낼까 심각하게 연구한 흔적이 보여서 좋았음
엘든링은 세키로 이후로 나온거 치고는 많이 별로 였음
- 만취ㄴㄴ
- 2022/04/13 AM 01:50
만들긴 잘만들었는데
세키로의 시원시원한 느낌이 많이 죽어서 아쉬움
세키로의 시원시원한 느낌이 많이 죽어서 아쉬움
- 타락한마왕
- 2022/04/13 AM 02:02
세키로와 비교하긴 싫지만 굳이 비교한다면 세키로보단 엘든링이 더 재밌음..;;
- 문화충격
- 2022/04/13 AM 02:30
전 개인적으로 세키로를 가장 재미 없게해서
가장큰 단점을 꼽으면 세키로의 패링 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스피디하고 잼났는데 이게 리듬게임 같더라구요
그래서 블본 닼3 데몬즈 엘든링 세키로중 개인적으로 가장 불호였네요
가장큰 단점을 꼽으면 세키로의 패링 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스피디하고 잼났는데 이게 리듬게임 같더라구요
그래서 블본 닼3 데몬즈 엘든링 세키로중 개인적으로 가장 불호였네요
- 은꼬르러브
- 2022/04/13 AM 04:03
저도 동감합니다. 소울 시리즈 다 즐겼는데 세키로는 진짜 리듬게임 노트 맞추는 느낌 나서 재미가 하나도 없었어요.
- 짱새개끼
- 2022/04/13 AM 04:18
세키로를 안해봤지만 보아하니
정해진 타이밍에 정해진 행동 하는 그거 맞나보네요.
엄격한 게이머는 이게 액션게임이 맞나 의심도 하게 되죠.
정해진 타이밍에 정해진 행동 하는 그거 맞나보네요.
엄격한 게이머는 이게 액션게임이 맞나 의심도 하게 되죠.
- 0티아0
- 2022/04/13 AM 09:40
저도 세키로 처음에는 신선했는데.. 패링과 체간 시스템에 대해 엥? 했던 순간이 있었는데 잘 막기만 해도 적의 체간이 쌓여서
인살 시킬수 있다는 점이었네요.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잘 막기만 하고 나는 공격 한번 안했는데 적이 쿵하고 쓰러지더니
내가 그냥 죽인다는게 감정적으로 잘 받아들여 지질 안았어요. '이건 공격하는 게임이 아니고 막는게임인가?' 하는 생각이 든
순간이었네요..
인살 시킬수 있다는 점이었네요.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잘 막기만 하고 나는 공격 한번 안했는데 적이 쿵하고 쓰러지더니
내가 그냥 죽인다는게 감정적으로 잘 받아들여 지질 안았어요. '이건 공격하는 게임이 아니고 막는게임인가?' 하는 생각이 든
순간이었네요..
- 0티아0
- 2022/04/13 AM 09:47
정해진 타이밍에 버튼 누르는거 리듬게임 같은거.. 사실 어떻게 보면 액션게임이 다 그렇죠. 어쩔수 없는 부분이랄까..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프리 플로우 시스템 역시 단지 타이밍 맞게 버튼 누르는거 하나일 뿐이지만 감정이입이 강하게 되서 너무나 재미있었거든요.
세키로는 약간 세심함이 부족했었던거 같아요. 적이 나를 공격하다가 공격 막히고 체간 꽉차서 혼자 쿵하고 쓰러지는것보다
마지막 한타로 내가 베지 않으면 쓰러지지 않게 만들었다면 더욱 감정 이입이 됬을거 같았어요.
시리즈의 프리 플로우 시스템 역시 단지 타이밍 맞게 버튼 누르는거 하나일 뿐이지만 감정이입이 강하게 되서 너무나 재미있었거든요.
세키로는 약간 세심함이 부족했었던거 같아요. 적이 나를 공격하다가 공격 막히고 체간 꽉차서 혼자 쿵하고 쓰러지는것보다
마지막 한타로 내가 베지 않으면 쓰러지지 않게 만들었다면 더욱 감정 이입이 됬을거 같았어요.
- 귤묘공업
- 2022/04/13 AM 02:57
엘든링은 혈통을 따지자면 다크소울이지 프롬의 검극 액션 세 아들이 있다면 소울과 블러드본 세키로인데 엘든링은 장남의 아들이지
- 딸기토미
- 2022/04/13 AM 03:22
엘든링은 다크소울 전투 시스템이라 그런듯 해요
세키로는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모든게 다 쉬워진다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그때까지의 재미는 진짜 최고죠
저도 일본도가 있고 세키로 이후 작품이라 혹시 요소가 들어가지 않을까 했는데 일부 설정이랑 무기 기술연출 말고는 없더군요.
그래도 방패 패링이 워낙 강력하니..ㅎㅎ
세키로는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모든게 다 쉬워진다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그때까지의 재미는 진짜 최고죠
저도 일본도가 있고 세키로 이후 작품이라 혹시 요소가 들어가지 않을까 했는데 일부 설정이랑 무기 기술연출 말고는 없더군요.
그래도 방패 패링이 워낙 강력하니..ㅎㅎ
- 악성코드
- 2022/04/13 AM 03:30
세키로를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방패 타입별 패링 판정이 다르고(게다가 버클러패리는 또 따로 있던데)
패리 자체가 되는 경우가 제한적인데 여러번 맞추기도 해야하고 공격도 정박 엇박 섞어놓으니
유효성이 떨어진다 싶어 봉인하고 연습 안하게 됨..
황금 패리가 있다지만 공략 안보면 지나치기 십상이고
써보려해도 이미 맞으면 빈사되는 지점이 넘어가서 부담되고,
뭔가 방법은 찾아보면 다 있긴 한데..
레벨 디자인 빌딩이 엉성한 것 같네요
그렇다고 다회차 하기에는 볼륨이 크고
방패 타입별 패링 판정이 다르고(게다가 버클러패리는 또 따로 있던데)
패리 자체가 되는 경우가 제한적인데 여러번 맞추기도 해야하고 공격도 정박 엇박 섞어놓으니
유효성이 떨어진다 싶어 봉인하고 연습 안하게 됨..
황금 패리가 있다지만 공략 안보면 지나치기 십상이고
써보려해도 이미 맞으면 빈사되는 지점이 넘어가서 부담되고,
뭔가 방법은 찾아보면 다 있긴 한데..
레벨 디자인 빌딩이 엉성한 것 같네요
그렇다고 다회차 하기에는 볼륨이 크고
- 강철의기사
- 2022/04/13 AM 06:55
지금 도들이 넘 쎄서...
- 벤츠s비엠x오너
- 2022/04/13 AM 07:57
방패패링을 안쓰는게 잡몹이야 패링하기전에 때려잡는게 빠르고 보스몹은 한대맞음 빈사상태가 되서 그냥 구르고 말지
패링을 안쓰게 됨
세키로는 패링자체를 요구하구 겜이여서 추구하는 스타일이 완전 다름
패링을 안쓰게 됨
세키로는 패링자체를 요구하구 겜이여서 추구하는 스타일이 완전 다름
- Dr.Sheldon
- 2022/04/13 AM 08:30
세키로 후속작 나오면 좋겠어요~ 어우 너무 재밌게했음 전투, 분위기, 연출, 등등 어우~~
- SISAO
- 2022/04/13 AM 09:35
아무래도 이번 작품은 대중적으로 많이 즐기는걸 목표로했다보니 세키로같은 체간 시스템이 들어갔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트리가드 앞에서 손절하고 환불했지 않나 싶네요 ㅋㅋㅋ
- MOLVON
- 2022/04/13 AM 10:29
전 세키로 별로였어요 윗분들도 많이 말씀 하셨지만 박자 맞추는 타이밍으로 겜하는거 노잼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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