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던워페어2] 모던워페어2 골칫거리 미션 스크립트 메모2021.11.26 PM 02:4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메모용

내용 출처: 모던2(2009) estate.ff 파일






미션 시작 내용에는 저런 미션 개요.

모던2 스크립트 보면서 처음 본 저런 개요는 처음 목격.


블옵1은 각 미션 스크립트에 대부분 각본가와 레벨 디자이너 이름이 나와 있음.

이들 대부분은 pi studio 소속.




음악 반복 효과 주석




게임 초반, 바운스 베티 지뢰에 폭사하는 아군들 관한 내용





지뢰가 튀어나올때 슬로모션을 걸지만 음성은 그러지 말라는 내용.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바운스 베티




살아남은 아군들은 플레이어를 전진시키기 위해

잠깐 무적상태가 되어 연막속으로 뛰어들게 하는 내용.




스폰되는 샷건을 든 적군은 앉은 상태로 느릿느릿 이동 하는 것으로 보임.





도로 쪽으로 나왔을때 탈출하는 트럭 두 대의 명칭은 doomedJeep





스케어크로우, 오존 같은 친구들은 난이도에 따라 저런 체력를 따르는 것으로 보임.

level.gameskill 이 난이도를 가리키는데 case 3이 베테랑.




저택에 도착하여 침투할때 브리칭 시작 장소에 따른 스폰 규칙.




저택에 도착후 침투를 위해 브리칭을 실행할 때, 브리칭 시작 장소에 따라

바뀌는 적 스폰 내용




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지만 어떤 방이 브리칭될 때 적들이 별 특별한

모션을 취하지 않고 일반적인 ai 전투 모션이 재생되는 것으로 보임.

아마 2층 내용으로 추정.






저택에서 적 소탕이 종료된 후 일부 아군은 증거 사진들을 찍고

고스트는 프라이스에게 보고함. 저 주석 작성 당시에는

모캡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 그런 모션이 없었던 것으로 추정.




아마 dsm 설정값으로 보이며 체력과, 자동 회복 수치, 그리고 플레이어가 지켜야 할 안전 거리 등이 나타나 있음.




DSM은 적들에게 AI 처럼 취급.

또한 다른 아군들 보다 더 높은 어그로 수치가 주어짐.

그래서 적들은 개발자들의 의도한대로 저 DSM을 우선 공격하는 것으로 보임.







dsm 다운로드 속도 및 표시되는 hud 내용들 










DSM을 보호하고 있을때 자동저장되는 조건으로 보임.

플레이어와 DSM 간의 거리가 안전거리 이내고, DSM 체력이 70퍼 이상일때

그리고 파일 전송 개수 300, 600, 900, 1200, 1500 일때 저장이 되는 것으로 이해함.




DSM 설치 후 적들의 스폰 방식에 대한 내용.

특정 장소에서 적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투입되며 각 장소에 허락된 방식이

존재하는 것 같어. 또한 일반적인 무한 스폰 방식을 따르지 않으며




적 투입 방식은 한 번 그 방식으로 실행되면 무조건 다른 방식으로 투입되어야 하는 규칙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




개발 초기에는 헬기 AI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임.




태양판 쪽에 투입되는 적 중에는 재빠른 SMG를 든 놈이 있고




느릿하고 교활한? 친구들이 나오는 것으로 보임.

아마 한방 한방이 아픈 저격수나 FAL 같은 고뎀지 총기를 든 적으로 추정.



각 지역에서 지정된 적 투입 방식으로 그 지역은 아래의 목록을 따름



지역 목록.







DSM 방어 할 때 적들도 섬광탄을 까는데 난이도가 높으면 그 확률이 상승.




도주하는 차에게 재블린 미사일을 날리는 저격수인 아처를 매직 스나이퍼 가이로 칭함.

저런 이름을 가지는 이유는 아마 특정 조건을 만족할때 적을 사살해주는 아래의

내용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추정.




아마 어떤 적과 플레이어 간의 특정 거리 규칙을 만족하고

아군이 그 적을 보고, 그 적이 나를 볼 수 있을때 아군 아처 저격수가

그 적을 사살하는 것으로 보임.


콜옵의 스크립트에서 magic_bullet 는 아마 빗나가지 않는 사격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

주로 연출이나 게임 속에서 스크립트적인 제약을 만들어낼때 사용되는 것으로 파악.





DSM이 모든 데이터의 전송을 마치고 탈출할때

고스트의 명중률이 크게 상승하는 내용.




DSM 방어 후에 아군(스케어크로우, 오존) 이 살아있다면

탈출 지점으로 이동할때 무조건 적에게 피격당하거나 박격포로 산화하거나 

둘중 하나로 결정되는 것으로 추정.


그 명령어가 조금 웃긴데

 death_cointoss




오존과 스케어크로는 저런 두 종류의 죽음을 피할 수 없고

그렇기에 death_cointoss 라는 이름의 명령어가 쓰인듯 함.








탈출 막바지에 플레이어가 박격포를 맞고 쓰러져 고스트가 플레이어를 이끌고 갈때 

적들은 저런 값을 가짐.  정확도가 꽤 떨어지게끔 설정되는 것 같은데

기본값은 아직 파악하지 못함.





박격포로 공격받아 엎어졌을때 플레이어가 적들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게임오버 되게끔 설정됨.




엎어진 상태에서 고스트가 탈출지점으로 이끌고 갈때 적을 한 명이라도 잡으면 무적 상태가 되는 것으로 이해함.

다만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는 2명을 잡아야 하고 못잡으면 그대로 죽어야하는 것으로 보임.




잠깐 암전되었을때 나오는 헬기 조종사들의 대사





셰퍼드가 플레이어를 맞이해주러 나올때의 부분으로

저 무기가 로딩된다는 것으로 보임.


골칫거리가 줄었다고 언급하는 장면에서 쓰이는 무기인것으로 보이며

콜트 아나콘다라는 실제 총기 이름이 적힘.




그 장면에서 들어가는 99 데미지.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