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포켓몬스터 플레이하면서 턴배틀 전투가 아쉬워서 나름대로 개선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2022.07.09 AM 06: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drive.google.com/file/d/12UZyxIjMkhniNVn9n3oQsuaHoH4f00o0/view?usp=sharing

요새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필드 돌아다니면서 포켓몬 수집하는 건 매우 재미있는데

전투가 턴방식이다보니 아무래도 약간 지루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게임하면서 이렇게 바꿔보면 좀 더 재밌지 않을까해서 테스트 버전을 한 번 만들어봤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공격하면 상대방이 바로 타격받는 일반적인 턴방식 배틀이 아니라


[공격수가 스킬 사용] -> [수비수가 스킬을 사용해서 반격] ->

[공격수의 스킬과 수비수의 스킬이 대결] -> [대결 결과에 따라 누가 데미지를 받게되는지 판정]


이런 방식으로 서로의 스킬끼리 대결하는 방식이에요.

애니메이션 보면 포켓몬끼리 싸울때 서로 스킬 사용해서 맞부딪히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걸 게임으로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저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해요.

시간 되실 때 테스트 한 번 해보시고 의견 주시면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거 같아요.

(그래픽이나 이펙트는 대충 넣어놨기 때문에 감안해주세요 ㅠㅠ)


테스트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PC 버전)

https://drive.google.com/file/d/12UZyxIjMkhniNVn9n3oQsuaHoH4f00o0/view?usp=sharing


감사합니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