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개발] 방치형이라도(아니 이어서?) 밸런스는 참 어렵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2022.07.07 AM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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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에 대한 문의가 계속 들어오는데


유저분들에게 미안함뿐이네요.


으.. 어려운 밸런스.. 그리고 버그..


다행히 오늘 밸런스 기획자 지인분과 미팅을 하기로 하고 여러가지 묻고 고치기로 마음 먹었는데


참 어렵네요.


예전에 희곡쪽에서 일을 할 때 헤밍웨이의 격언을 배운 적이 있었는데


"모든 초고는 쓰레기다"


게임에도 역시 해당되는 말인가봅니다.


급하게 내버린 것에 후회가 들지만 이왕 낸 거 수정과 수정을 거쳐 그나마 정말 게임처럼 보이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댓글 : 4 개
방치형은 사실 밸런스가 전부입니다
인크리멘탈한 방치형은 확실히 밸런스가 전부긴 하죠. 거기에 좀 약해서 슬프네요
개개인이 느끼는 밸런스도 진입장벽 허들 전부 달라서 다수의 니즈를 파악하고 취합해서 끌고가는게 제일힘든듯. 인력이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소수인원 개발이면 뭐...
그쵸 개개인이 다 다르다는 게 확연히 느껴지네요.. 1인 개발이라 특히 더 그렇구요 ㅋ 이렇게 해달라 저렇게 해달라하는데 다 해주고 싶어도 못해주는 게 현실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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