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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유니티 공부 관련해서 추천해주실만한게 있나요?2018.04.22 PM 11:14
현재는 2017 타일셋 기능 그냥 보고 있고 하나도 모르는 초보인데
책을 보고 따라하며 감을 잡냐 공개된 소스나 예제를 보면서 하나씩 기능을 익히냐 고민 중이거든요.
현재 책중에는 옛날 버전이고 일본인이 개발한게 많아서 실무에 도움되는지 크게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에 초보가 기능부터 예제까지 하면서 감을 익히는 형태의 책이나
동영상 강좌나 추천해주실만한 사이트가 있을까요?
댓글 : 4 개
- 리턴제로
- 2018/04/22 PM 11:28
개인적으로 유니티 핵심은 컴포넌트 기반 게임오브젝트 설계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패턴 공부하고 보시면 좋지 않을까 해욤
(모든 디자인패턴 보라는게 아니라;; 컴포넌트 기반 설계만 봐도 괜찮을듯)_
디자인패턴 공부하고 보시면 좋지 않을까 해욤
(모든 디자인패턴 보라는게 아니라;; 컴포넌트 기반 설계만 봐도 괜찮을듯)_
- 루리웹-8434873983
- 2018/04/22 PM 11:28
개인 적으로 책은 좀 알고 난 뒤, 필요한게 명확할 때 사는 게 좋았습니다.
만들려고 하는 프로젝트 방향이 결정 뒤에는 에셋이나 소스분석이나, 동영상 강의 검색 하시는게 빨랐습니다.
만들려고 하는 프로젝트 방향이 결정 뒤에는 에셋이나 소스분석이나, 동영상 강의 검색 하시는게 빨랐습니다.
- 루리웹-2672327379
- 2018/04/22 PM 11:34
프로그래밍 경력이 전혀 없다면 책이 좀 나을꺼 같네요.
유니티로 게임개발 할꺼면 c#은 거의 필수라서 c# 기초책 , 유니티 기초책 정도 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유니티만 나온 책은 c# 에 대해서 잘 안나온경우도 많아서 c# 책을 따로 사는걸 권장하네요.
그리고 가능하면 큰책방 가서 꼭 미리보고 사는걸 권장합니다.
기초라고 써놓고 어려운것도 있거든요.ㅋ
유니티로 게임개발 할꺼면 c#은 거의 필수라서 c# 기초책 , 유니티 기초책 정도 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유니티만 나온 책은 c# 에 대해서 잘 안나온경우도 많아서 c# 책을 따로 사는걸 권장하네요.
그리고 가능하면 큰책방 가서 꼭 미리보고 사는걸 권장합니다.
기초라고 써놓고 어려운것도 있거든요.ㅋ
- 안시롱핀144
- 2018/04/23 AM 12:39
트렌드를 생각하면 언리얼 익혀두시는걸 더 추천합니다
언리얼 할줄아는 사람 구하기가 너무 힘든데
다들 언리얼로 프로젝트 넘어가고있어요
언리얼 할줄아는 사람 구하기가 너무 힘든데
다들 언리얼로 프로젝트 넘어가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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