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프레임] 언리얼5 매트릭스 어웨이큰 PS5 XSX 프레임 테스트2021.12.11 AM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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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 : https://youtu.be/0kDmJlPZAtg


전체적으로 PS5가 더 안정적으로 30프레임을 뽑아주고 있습니다. 엑시엑은 프레임이 더 많이 드랍되는데 멈추듯이 드랍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플레이할 때도 PS5가 더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능 차이가 왜 이렇게 나는지 모르겠네요;



*주의

영상 기반 프레임 측정 툴인 trdrop의 경우 스크린 테어링을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데모도 테어링이 많다보니 프레임이 제대로 안 나오는 구간도 있습니다. (30보다 더 높게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프에서 아래쪽 선이 프레임타임인데, 상세하게 설명하면 좀 길어질텐데 일단은 선이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위의 빨간색 영역의 검은 원)는 이 게임 한정으로 다 스크린 테어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엑시엑도 테어링이 있지만 프레임이 30을 넘는 경우는 잘 없는데 플스는 테어링이 집중적으로 일어나서 프레잉이 30을 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프레임 값 자체보다는 전체 흐름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 9 개
출시전에는 플스는 예수SSD다. 테라플롭 차이 때문에 성능이 엑시엑의 80% 수준으로 훨 구릴 것이다란 말이 많았는데 매번 비슷하네 뽑아주니까 신기하네요
어느 한 기종이 더 좋은 경우도 있고 비슷한 경우도 있긴 한데, 전체적으로 보면 결과는 둘 다 비슷하다고 봐도 될 것 같네요. 그와 별개로 매트릭스는 엑시스도 프레임은 괜찮다던데, 엑시엑이 좀 아쉽네요. 좀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
방금 다운 받아서 해봤는데 앞으로 콘솔 언리얼5 기대되네요...(프레임은 낮았지만...)
싸펑이 이렇게 나왔어야ㅜㅜ
아직 캐릭터는 계속 움직여서 그런지 그래픽 같기도 한데, 배경은 정말 놀랍더군요. 정말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근데 콜렐리온은 마소 퍼스트 제작사

기어즈 오브 워 6 랑 헬블레이드2

두 언리얼 엔진 장인 제작사들이 만드니 기대가 크네욥~
언리얼을 잘 쓰는 회사니 다음 작은 정말 기대되네요. 한 회사가 쩌는 거 만들어 주면 뒤따르는 회사도 생길테니 전체적으로 수준이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아니 PC느 ㄴ왜 없는겨!?!?
pc는 내년 초쯤에 출시한다던데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언리얼 엔진 홍보 목적도 있을테니 좀 더 다듬어서 아예 소스까지 다 공개하지 않을까요? 그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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