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로대F 리얼계 플레이일지] 1화 ~ 10화2011.04.03 PM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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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계로 시작.

- 1화

1. 무사이는 등장후 바로 다음턴에 그냥 퇴각. 길을 사방으로 둘러싸건말건 퇴각.
2. 주인공, 아무로->검은 삼연성과 교전, 가이아 이외 주인공으로 격추 후 우하로
3. 코우 제외 아군은 전부 맵 우하로
4. 코우는 좌상과 좌측의 적에게 일부러 공격을 받은뒤 우하쪽으로 유인.
5. 가이아와 시마를 겟타로 잡아야(노력은 써도되고 안써도됨) 다음판의 네이를 좀 쉽게 잡을수 있음.
이렇게 하면 무사이도 잡고 턴도 아낄수 있다.

- 2화

별것 없음. 전판에서 료마로 가이아 시마를 다 잡았으면 필중이 가능해서 네이를 조지기 좀 편함. 오제는 실드방어 발동시 그래픽이 없으니 주의.

- 3화

1. 갸브레나 챠이를 잡으면 포세이달군은 전부 퇴각.
2. 포세이달 퇴각후 윙건담 적증원. 따라서 행운과 노력을 좀 아껴두면 좋음.
비챠를 메타스에 태워서 키운다. 목표는 10판까지 레벨 17.(도발이 생김)

- 4화

별것 없음.

- 5화

아톨V는 돈을 많이 준다. 여기서부터 마징가Z가 동료가 되는데, 보스는 틈만나면 보급을 해서 레벨을 올려둘것. 후에 강화형 마징가Z의 대차륜 로켓펀치로 떡밥활용할것이라 로켓펀치를 5단개조.(일단 개조해두면 쓸곳도 많고하니 추천함)

- 6화

렛시든 갸브레든 격파하면 사도가 바다 한복판에서 증원. 한대만 패면 그냥 퇴각하므로 턴을 아끼려면 미리미리 아군을 배치해두면 좋음.

- 7화

1. 사키엘은 격추불가. 용쓰지말고 빨리 공격하고 반격받아서 초호기를 폭주시켜서 이벤트 전개시켜야 턴수 절약에 도움됨.
2. 포세이달군은 잔기가 5이하거나 갸브레를 격추하면 전퇴각. 갸브레 격추 추천.

- 8화

1. 초기배치 적을 5턴이내(정확히는 플레이어 페이즈까지만)에 전멸시키면 브로켄의 드랍아이템이 '고성능레이더'로 바뀜.
2. 로켓펀치가 개조되어있다면 아주 쉽게 달성가능하고, 아니라면 좀 연구가 필요.
3. 수전기대 가운데 료가 격투 능력이 매우 뛰어나므로(시노부보다 높음-_-;) 료를 적극적으로 내세워서 적 지상유닛 공략->공중유닛은 나머지 2인과 시노부로 공략. 어차피 아슈라공략은 1턴안에 결판이 나니 5턴째에 공격 시작한다고 여유있게 마음먹을것.
4. 아슈라는 피통이 높으므로 열혈을 아끼지말고 연타. 아슈라의 기량이 낮아서 딱히 저력을 띄우지 않아도 크리는 잘터짐.

- 9화

1. 1턴째 아군 유닛 하나를 떡밥으로 던져서 가기엘이 아군쪽으로 다가오도록 유도. 아스카는 열혈을 걸고 전함 탑재. 겟타는 기합쓰고 다음턴에 겟타3로 직접공격 가능하게 배치. 마징가는 브레스트파이어로도 도움이 되긴하지만, 아무래도 풀개조된 로켓펀치쪽이 효율이 좋음.(물속이라 이동거리가 낮으니까)
2. 2턴째 리셋으로 조작해서 열혈+크리 대설산떨구기, 열혈+크리 토마호크(에바2호기. 무기이름이 기억안나서 대충적음), 열혈+크리 로켓펀치.
3. 2턴 적페이즈도 리셋으로 조작해서 반격 크리 토마호크.
4. 3턴째 토마호크+열혈크리 대설산떨구기로 격파 가능.(토마호크가 크리가 나건 안나건 대설산 떨구기는 열혈에 크리가 나야함)
5. 라이그 게이오스는 격파 가능한 모양이지만, 가기엘을 잡고나면 여력이 없으니 패스.
6. 포세이달군은 맵병기에 주의할 것.
겟타의 레벨이 19라면 가장좋고, 최소한 18정도를 해두어야 다음판에 라이그 게이오스를 격파하기 편해짐.

- 10화

라이그게이오스(제브) 격파로 간다.

1. 겟타는 겟타빔을 5단개조하고, 그간 입수한 부스터+하이브리드 아머 장비(EN외에 무개조라 가정. 사실 EN도 개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풀개조 EN이었던지라 적어둠) 겟타2는 프로페런트탱크 2개, 겟타3도 프로페런트 탱크 2개. EN풀개조라면 프로페런트 탱크 1개 대신에 리페어키트라던가 좀 옵션이 늘어남.
2. 1턴째 겟타를 최대한 전진시킴. 레벨이 19라면 기합 두방 가능. 기합이 두방안되는 레벨이라면 기합을 한번만 쓰고 후에 철벽을 써서 안정적으로 피통을 조절하면서 반격하는 방법도 가능.
3. 적 졸개의 공격을 최대한 받아서 기력을 올림.
4. 2턴째 비챠로 제브를 도발. 보스로 탈력.
5. 3턴째 겟타 역시 단독으로 졸개들에게 모다발이. 기합 두방이 불가능하다면 여기서 적을 3~4기정도 격추해도 됨.
6. 4턴째 제브가 바다 한복판쯤 오면 대충 비챠로 공격을 받아서 더이상 전진을 안하도록 만듦. 겟타는 되도록 피통을 조절해서 저력발동(1/8)시킬것. 저력을 발동 안시키더라도 1%확률로 크리가 나기때문에 리셋을 마구 해도 무방하긴함.
7. 5턴째 번뜩임걸고 필중 겟타빔 크리. 공격개시시 겟타의 기력은 최소 135이상 140권장 145확실. 적페이즈 생존을 위해서는 기력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신뢰 두방이면 충분하고, 리가지 등을 라이그 게이오스의 사정거리 밖, 졸개의 사정거리 안으로 배치해서 적을 어느정도 분산시켜주면 약간 안심. 적페이즈도 겟타빔으로 반격.
8. 6턴째 다시 번뜩임걸고 필중 겟타빔 크리. 만약 철벽을 쓴다면 이쯤 타이밍이 적당.(기력이 150쯤 되어있으므로. 기력 150시 피통 600-저력-이하에서 라이그게이오스의 빔소드를 맞더라도 살수있어서 반격 크리도 쉽게 노릴 수 있음.)
9. 7턴째 반복. 적페이즈에 격파 가능. 종합하면 크리는 4번 내야함.(크리 평균 8000*4 + 평타 평균 5000*2 라이그 게이오스 피통 42000)
10. 렛시를 다바로 설득해야 갈바리템플이 개조된 상태로 들어온다.

연재는 불규칙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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