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게임만들기]#8 필살기&UI 작업2016.09.17 AM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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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동안 갑작스러운 일들이 생겨서 제대로 진도를 빼지 못했습니다..ㅠㅠ

 

이번에 작업한건 SwordMan 필살기, UI작업 입니다

 

우선 SowrdMan의 필살기 중 하나를 작업했습니다. 아직 이름은 붙이지 않았지만...ㅎㅎ;;

 

Play_160817_gif.gif

< 번개가 번쩍번쩍~ >

 

작업을 하면서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때문에 개고생을... 파티클의 스케일, 로테이션 조절이 안되는걸 인제야 알았습니다... 

결국 수작업으로 구입한 이펙트를 수정해서 사용을... (거지같은 유니티.... -_-)

 

그 다음으로 UI 작업!!!!

 

사실 뭔가 디자인 감각이 전무하다 싶어서 UI디자인 해놓은게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래서 다른건 생각안하고 딱 한가지만 신경을 썼죠..

 

한 손 플레이가 가능해야한다!!

 

그래서 버튼은 오른쪽 아래에 놓고... 그게 이 게임 UI의 전부입니다... 별거 없죠ㅎㅎ;;

 

그래도 이번에 좀 다듬고 예전과 비교해 보니.. 꽤 많이 괜찮아 진거 같습니다~

 

스크린샷 2016-02-29 오후 6.32.02.jpg스크린샷 2016-03-08 오전 3.17.35.jpg스크린샷 2016-09-17 오전 4.13.15.png스크린샷 2016-08-04 오전 1.25.13.png스크린샷 2016-08-21 오전 10.08.50.png

< 플레이 화면의 UI 변천사 >

 

스크린샷 2016-09-15 오전 3.02.37.jpg

< 현재까지는 최종 버전 UI 눈뜨고 못봐줄 정도는 아니지 않나요ㅎㅎ >

 

우선 플레이화면 UI는 딱 여기까지만 해놓고 다른 작업들을 진행해야겠네요~

 

Archer, Healer 필살기도 만들어야 하고.. 보스전 경고 화면도 만들어야 하고.. 스토리도 좀 제대로 다듬어놔야하고.. 인벤토리 작어도 해야하고..

 

할게 엄청 많습니다.. 아.. 배경음악이랑 효과음도..

댓글 : 4 개
파티클 스케일 조정됩니당. 바뀐지 좀 되었어여.
스켈모드 확인해보세여
아.. Scaling Mode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근데.. 그게 좀 뭐 한게;; 단순히 크기만 변경이 되고, 파티클 속도가 변경이 안되서 Scaling Mode로 변경만 하면 파티클이 거지가 되어 버리더라고요 ㅎㅎ;;
결국에는 수작업으로 크기, 속도, 방향등 변경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ㅠㅠ
오 최종UI를 보니 굉장히 안정화된 느낌이!!
아직 갈길이 멉니다~ (페이스칩을 해상도를 약간 높여서 찍고 있는데.. 어울리지가 않아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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