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동사니◈] 미친 동네 자경단도 아니고 해경해체라니2014.05.19 AM 10:4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진심 인가.. 아무리 개병신같다고 해도 국가의 치안을 담당하는데.. 시부랄것들 조만간 자위대 불러들이겠네..
댓글 : 14 개
네이버 반응은 좋더군요 알바라도 풀었나? 다만 너무 파격적인 공약을 많이 하다보니 당분간 이래도 욕 할래?라는 느낌은 들게는 하더군요
이번 사건을 통한 해경에 대한 불신, 이전 노무현 정권이 시도했던 직할제의 명분들이 합쳐져 나온 반응일 뿐, 박근혜에 대한 지지는 아닐 겁니다. 예전에는 정치인들이 병신같은 정책을 내놓아도 똑똑한 사람들이니 다른 무언가 있겠지, 아마 대책이 있을 꺼야...이렇게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딴 건 없네요. 꿈도, 희망도 없음...
해경이 하는.일은 사실 해군이 담당해도 충분할 듯 합니다.
못함
해군이 무슨 그 인력으로 무슨 중국어선을 잡아내요?
밀수 까지 담당하라고요?
아무리 해경이 이상한짓해도 해체는 말도 안됨
해군이 담당 못하는 일입니다. 경찰이 개입하는 것은 민간 차원의 일이기에 탈이 없지만 국제분쟁(중국 불법조업, 독도 조업)에 군이 끼어들면 무력충돌이 됩니다. 그렇기에 군이 끼어들면 쉽게 제압이 되면서도 해경이 처리하던 이유가 있던 겁니다. 그리고 해군은 국토 수호의 임무를 띄고 있지, 민생치안 업무까지 커버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그건 계엄 상황가 다를 바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개편을 해야지. 아무 대책 없이 해체라니. 이 상황에 설레발 치는 것도 웃기네요.
해경이 사라지는게 아니고 해경들 소속만 바뀌는겁니다.
해경 없애고 조직 간소화 하는거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조직 간소화로 우리가 원하는 대로 된다면 이상적이겠지만... 아무리 봐도 그게 님이 생각하는 그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실 불가능한 민간전문가의 과장급이상 특채같은 것도 언뜻보면 좋은 것 같지만 이번 사태의 불똥을 다른 데로 옮기자는 것이지 근본적인 대처는 안됩니다. 사실 민간전문가의 과장급 이상 취임은 오히려 그 나름대로의 부작용이 더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해경 이름만 없어지지 그 인력과 조직은 그대로 유지할겁니다. 한마디로 그냥 보여주기식으로 쎄게 나온겁니다. 거기에 눈물까지 흘렸으니 분명히 효과있는 담화였어요.

이게 루리웹에선 비웃음거리지만 다르게 받아들이는 사람들 분명 많을겁니다.
그냥 미국이나 독일따라 해라 무슨 멍청한 한국놈들이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지 에휴 분명 이것도 문제 생길거 같음
해경준비하던 친구있는데 이런애들은 어케되는거임..?
합격하면 이제 해양경찰청소속이 아닌 경찰청소속 되는거죠.좀더 기회가 많아지니 좋은거죠.
해경 없애듯 국정원 댓글러 좀 없애봐 그네찡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