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짓말] 솔직히 문명은 전투가 좀 심심한데...2010.10.24 PM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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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운영방식은 문명으로 하고
전투만 히어로즈처럼 해서 만드는 건 어떨까요?
댓글 : 12 개
운영은 삼국지 전투는 스타
문명은 전술게임이 아니라 전략게임인지라..
히어로즈는 안해봤는데...실시간제인가요?
그런 식 게임으로 라이즈 오브 네이션스라고 있음ㅇㅇ 문명보단 상당히 단순하지만.
라이즈오브네이션스도...상당한 명작이지요. 테크빠른게 장땡인점은 있지만...문명 lite버전
히어로즈는 턴제입니다. 다만 전투시 맵 화면시 전투맵으로 바뀌지요.
그렇다면 토탈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도 있지요. 이쪽은 RTS지만
문명 게임 자체가 전투에 포커스 되어 있지는 않지요?

말 그대로 문명을 세우고 재창조하는 거니까

전쟁 꼭 안해도 되죠. 확장하는데 꼭 전쟁해야되는건 아니니까요. 문화승리나 과학승리, 외교승리도 그만큼 비중이 있어지니까

저는 문명 전투가 깔끔한 것이 맘에 듭니다.
토탈워시리즈
전 문명은 안해봤지만 토탈워도 충분히 엄청난 마약이라고 생각ㅋㅋㅋ
운영 방식은 문명
전투는 퍼즐.
라이즈오브 네이션... 문명의 RTS 버전이라고 봐도 되죠 ㅎㅎ

1편엔 무려 한국이 있었는데
특수유닛 화랑 있었고 (활쏘는데)

2편부턴 없어져서 -_-;

그 이후론 판타지 배경으로 가더니... 이젠 안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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