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오프닝] [SFC]제4차 슈퍼로봇대전 (1995) - 게임 오프닝&이미지 모음2015.04.27 PM 03: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 게임셰프의 [게임 오프닝] 자료모음 (클릭!) ☜
댓글 : 23 개
쿠를 할합까
큭 닿지 않아
역시 4차하면 쿠를! 할합까!
한글패치가 낳은 최고의 명대사 아니잖습니까. ㅎㅎ
TIME TO COME 반프레스토와 함께 볼 수 있었던 가면이랑 타이틀 올라가고 TIME TO COME 나오는게 슈로대 맛이었는데... 잼프 노래도 나쁘지 않지만... 가끔은 그리움.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nkwzf_da&num=2955
3차 하다가 4차 첨 접했을때 충격
그 시절 슈로대는 4차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해요. ㅎㅎ
아.... 애증의 4차....
풍뎅이와 사이비스타를 좋아하게 만든 제 첫번째 슈롯대 작품~~
풍뎅이 좀 다시 넣어줘.... ㅠㅠ
세이브 파일이 날아갔다면서요? ㅠㅠ 그것도 거의 마지막 시나리오 부근에서;;
그나저나 풍뎅이;;; ㅋ 하이퍼 오라베기의 낭만이 그리워 집니다~
카미유나 아무로를 지형효과 높은 지형에 짱박아두고 집중만 걸어두면 반격만으로 다 잡는게 가능한 물건이었죠.

빔라이플 개조는 필수.
빔라이프 개조는 필수. (2)
9월2일 O형이 최고!
23살 되면 기적같은 일이 벌어지는 9월2일 O형!! ㅋ
과연 쿠를 할합까가 있을까 없을까
기대하고 스크롤을 내렸음..
기대에 부흥하게 되었군요! ㅋ
그게 빠지면 좀 섭한 4차 슈로대죠~! ㅎㅎ
반프 오리지널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선택을 할수 있게 된게 이때부터였죠. 근데 윙키는 3,4차 슈로대로 인해 슈로대가 좀 어느정도 잘 나가기 시작하면서 초심을 점점 잃었죠. 결국 슈로대F는 F,F완결편으로 내고 하는것및 밸런스(특히 F쪽.)가 문제 있는 경우도 있고 하는등 나중엔 반프는 단독 제작체제로 가기로 하고 윙키는 더이상 슈로대에 손대지 않았죠.(마장기신 시리즈정도만 제외하고.)

그리고 윙키는 현재 기준 일본게임제작사중에선 돈콤,돈나미,SNK플레이모어등과 함께 가장 하류위치에 있는 제작사이죠;; 전투연출 스킵 ON/OFF 안 도입하고 자기들이 만들었으니 끝까지 봐달라 이런 마인드는 좀 아니었죠.
이때 독특한 정신기는 제법 많았는데 요즘들어선 그런게 없이도 좋은 특수능력이나 강화파츠,풀개조보너스,에이스보너스같은게 많이 생겨서 그런지 윙키시절때 있던 정신기 대다수는 폐지되거나 한게 많았죠. 또 윙키의 문제라면 원작 재현이 제대로 안된 경우가 많아서 "얘네는 원작도 안보고 게임 만드나?"라는 의심까지 들게 할 정도로 원작 재현도는 반프제에 비하면 제대로 안된건 사실이죠.

2회행동도 밸런스가 슈퍼계,리얼계가 배우는 레벨의 밸런스가 너무 나빠서 결국 반프제에선 얼마 안가서 폐지되었고 몇몇 유닛은 밥줄 기술도 제대로 없어서 기력 모으기도 벅찬 경우도 많았었죠. 진짜 결국 반프가 슈로대를 단독제작한건 잘한거죠. 지금은 돈다이때문에 남코와 한세트로 욕을 먹고 있긴 하지만...

윙키의 경우는 그나마 괜찮은게 있다면 BGM은 이 시절때 제법 잘 뽑은게 많긴 했었죠.
윙키 없이 정말 멋진 완성도의 슈로대 알파를 제작한 반프레에게 이 자리를 빌어 박수를 보내고 싶을 정도네요. ㅎㅎ
정말 재미있게 즐긴 슈로대 알파~! ㅠㅠ)b 한번 더 플레이 해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 돋네요! ㅎㅎ
역시 빔라이플 계열 발사소리는 이때가 가장 멋진듯 ~
요즘 로봇대전은 이때만큼의 재미가 없는듯해서 ㅡㅡ
머릿속에서 자동재생 되네요! 푸슝~!
슈패로 나온 걸작 로봇대전! 제4차 슈로대! -.-)b
좀지나고나서 PS1으로 이식되어서 음성지원이나 OST가 달라 질줄알았지만 음성지원 일부만 되고 말았죠...
2차 로봇대전부터 했었는데 참...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ㅠㅠ
예 ㅎㅎ PS1 작품으로 다시 업그레이드 살짝(!)해서 나왔었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