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개발] 으....망할 유니티2015.03.04 AM 11: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유니티 4프로 사서 쓰고있었는데

어제 5가 무료로 나왔네요

치사한놈들 스플래쉬 이미지랑 다크 인터페이스는 프로버전으로 빼버림

별 x도 아닌기능을 프로버전으로 빼다니....

5 깔아서 실행해보니 기존 구매자들에 대한 보상같은건 전혀 없고 그냥 무료버전이 뙇

다크 인터페이스만 선택가능했으면 그냥 5 쓰겠는데...

5가 나온 마당에 4쓰기도 뭐하고 고작 인터페이스 어둡게 하려고 5로 업글하는 돈도 만만치 않고...

언렬은 아무 차별없이 대놓고 무료에 소스코드까지 공개하는데 유니티는 잘나가다보니 배가 부른듯

치사해서 언렬로 갈아타야되나 심각하게 고민중이네요

댓글 : 5 개
윈도우 색상을 흑백으로 해보세요.
  • vibox
  • 2015/03/04 AM 11:35
무료라고 해도 어짜피 수익이 발생하면 돈을 받쳐야 하는건 같아서
교육용 아니면 거기서 거기인거 같더군요

업글용 라이센스 알아보세요
업그레이드용도 생각외로 좀 비싸더라구요.
스트레스th...
전 2.x대에 사서 4.x까진 업글 꾸준히 따라왔는데
(Pro + iOS + Android... 금액이 ㅋ;;)

이번 5.x 에선 형편상 못따라가서 포기하고 있었건만
(PBR 셰이더 대신 Marmoset Skyshop, Jove 이런 걸로 대충 때워볼까 하던 중)
이렇게 5.x를 뙇~ 쓰게되니 싱숭생숭하네요 ㅎㅎ

스피드트리 포함해서 다 열린 5.x를 업글비 없이 쓰게되는 건 좋고,
여태 쓴 돈을 생각하면 아깝기도 하고,
어제였나, 무료로 풀길래 언리얼 들어가서 거기 애셋 스토어 봤는데
거길 살펴보니 암울하고... (내용물이건, 가격대건, 기타 등등)

기존 유니티 상에서도 애셋 스토어 애셋들에 의존을 많이 하다보니,
재미로 한번 갈아타 보기도 힘들어보였음...
(기존에 유니티 애셋들에서 도움받던 기능들을 언리얼로 다시 배우던가
없으면 짜던, 야매로 이식하던 해서 써야 한다는 게, 개인으로썬 영 부담...
유니티 애셋 기존 사놓은 것들, 그거 라이센스만 생각해도 당연히 아깝고.)

전 당분간은 감지덕지하고 유니티 계속 쓸 생각이네요.
어차피 그거밖엔 길이 당장은 없고...
(ProBuilder + ProGrid + SpaceNavigator 조합이 너무 편해요... 못버리겠음 ㅋ;)
자리 잡히면 언리얼로 한번 이식해보는 선택지가 생긴 걸로 만족.
(3억 2천씩 하던 시절엔 꿈도 못꿨죠...)
저도 지금까지 애셋산게 너무 아까워서 고민되네요 ㅜ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