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HF 참조링크] MSG: 부엌 찬장에 숨어있는 소리 없는 살인자2018.03.01 PM 02: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링크 : https://korean.mercola.com/sites/articles/archive/2018/02/27/MSG%EB%8A%94-%EB%B6%80%EC%97%8C-%EC%B0%AC%EC%9E%A5%EC%97%90-%EC%88%A8%EC%96%B4-%EC%9E%88%EB%8A%94-%EC%86%8C%EB%A6%AC-%EC%97%86%EB%8A%94-%EC%82%B4%EC%9D%B8%EC%9E%90%EC%9E%85%EB%8B%88%EB%8B%A4.aspx

 

1959 년 식품의약국(FDA)은 MSG를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된"(GRAS)로 분류 했으며, 그 이후 까지도 얼마 동안 그 상태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불과 10년 후 "중국 음식 증후군"으로 알려진 증상이 의학적인 연구를 통해 입증되면서 마비에서 심장 두근 거림에 이르기까지 MSG를 섭취한 후 경험할 수 있는 많은 부작용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증후군은 “MSG 복합 증상”이라고 불리며, 미 식품의약청(FDA)은 이에 대해 MSG의 “단기 반응”으로 정의했습니다. 이 “반응”은 더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FDA는 음식에서 MSG를 섭취해도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계속해서 주장하지만 많은 다른 전문가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

섭취하면 몸에서 짧은 기간의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그정도는 넘어가는 사람도 있고 데미지를 받는 사람도 있는데 본인이 어느정도 영향을 받는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단기+단기+단기 는 큰 데미지겠죠....

알아서 섭취를 피하던가 적당히 먹던가는 본인의 선택일듯 합니다.

 

 

댓글 : 10 개
만약 저것이 사실이라면 그 까다로운 FDA는 왜 규제를 하지 않는 것일까요?
제가 볼땐 그냥 공포마켓팅의 일종인거 같은데..
본 웹사이트의 정보는 인증 받은 건강 치료 전문가와의 일대일 관계를 대체하려는 것이 아니며 의료상 조언을 주려는 의도도 아닙니다. Mercola 박사 및 그의 커뮤니티의 연구 및 경험으로부터 얻어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박사라는 분의 경험이 토대라니. 전 신경 안 쓰고 살래요.ㅋ
중국 음식 증후군은 맛있어서 많이 쳐먹으니 생기는 증상
저런거 주장하느ㄴ 사람들은 다시마보면 경기를 일으키고 바다에 서식하는 독초라고 생난리를 피겠죠? 그렇죠? 어디 이영돈같은 인간들이 왜이렇게 많아
메탈기어솔리드 리뷰인줄...
222222222
중국음식...적당히 드세요...과식은 금물입니다...
100여년의 시간 동안 안정성이 검증되었고, 여러 연구 결과와 전문가들이 그 안정성에 대해서 인정하고, CRS 또한 MSG와 관련성이 없다고 공식적인 결과까지 나왔는데, 장사꾼 박사가 “많은 다른 전문가”라고 말하니 그다지 설득력을 못 느끼겠네요. MSG 정도 긴 시간 동안 안정성이 검증된 다른 식품첨가물이 있나요? 다른 식품 첨가물이야 말로 무슨 부작용이 있을지 모르는데 Msg무첨가 라는 표현에 속아서, 검증 안된 식품첨가물을 섭취하는게 더 위험하지 않은가요.
팩트 : 섭취치사량의 기준은 설탕과 소금이 더 낮다
그냥 헛소리네요. 글루타민이 신경전달물질인 건 맞는데 소화효율이나 신체내 대사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없이 msg를 먹으면 100% 세포로 가는 것처럼 써놨네요. 그렇게 따지면 비타민 c나 a도 과다복용하면 해로운데 왜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배출이 되거든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