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게임 중독2019.09.27 PM 09: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게임 중독

 

 

게임중독은 질병이다? ....워워. 우리 기준을 딱 때려잡고 가자고. 중독이 뭔지 부터. 네이버께서 말하십니다. 중독이라 함은 건강과 사회생활에 해가 될 것임을 알면서도 반복적으로 하고 집착하는 행동이다. 호오..뜻을 풀어보니 더 헷갈려. 중독 아닌 것이 없잖아! 치킨. 뱃살 늘어나지만 잘 먹잖아? ....또 뭐 있을까? ! 정액분출은? 매일 찹찹찹 ...찰싹! 죄송합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 우리 엄마는 30분만 패드 잡아도 죽일 듯이 바라보지. ? 30분은 몸 풀기도 안 돼. 내 기준은 상당히 극적이야. 적어도 목숨이 간당간당 해야 하지. 잠도 안 자고, 감기 걸려도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그런 상태! 그런데 살면서 이렇게 열정적인 게임중독자는 본 적이 없어. 아무리 날고 기는 게이머라도 32시간을 넘기지 못했다고. 만약 이걸 버티는 용자가 있다? 당장 중국 매크로 공장장으로 채용할 거야. 어서 일해라!

 

알아. 자식이 게임만 하면 속 타지. 그러나 이건 기회일 수 있어. 무슨 기회? 상환 받을 겁니다. 하하하. 프로게이머가 되어서 효도 하렴! 페이커 연수입이 최소 50억이야. , 일단 게임을 그렇게 한다면 뭔가 거기서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이거든. 실력이 좋거나, 템력이 있거나. 이 중에서 템력은 제외시켜야 돼. 자고로 템빨은 불로소득 린저씨를 따라갈 수가 없어요. 거긴 억 단위로 현금박치기를 하는데 어떻게 급식이 비비겠어. 남은 건 실력!

 

, 아들 불러서 하나만 물어 봐. 너 티어가 어디니? 이때 그마인데요, 챌린저인데요. 이럼 가능성 있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바로 프로팀에 꼽아 넣어! 수단 방법 가리지 말고. 근데 다이아, 마스터, 플래티넘 이런 단어가 들린다? 탈락!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만 시간의 법칙? 게임에선 통하지 않지. 냉혹한 재능충의 세계! 이 안타까운 사실을 아이에게 스무스하게 전달만 하면 돼. ..지금 다이아라고? 조금만 더 하면 그마도 되겠네. 좋다, 2달 안에 그마 달면 라이젠 3950X로 컴퓨터 바꿔 줄게! 이렇게. ...? 에이, 걱정하지 마. 2달 안에 그마 갈 실력이면 이미 가고도 남았어. 완벽한 희망고문! 게임하면서 벽이 무엇인지, 좌절이 무엇인지 깨달을 거야. 하하하하~ 중독 안녕! 게임은 게임일 뿐. 즐기기만 하자!

 

뭐 이렇게 말했지만 게임은 세상과 통하는 창이라 생각해. 배울 점이 엄청 많다고. 이를테면 삼국지! 삼국지 한 번도 안 읽은 녀석이 장수 이름이며 강릉, 낙양이 어디 있는지 다 알고 있으면 100%입니다. 그 뿐인가? 전혀 생소한 일본 전국시대 판세를 다 꿰고 있는 경우도 있어. 신장의 야망! ..사회과부도를 익히고 싶은가요? 그럼 대항해시대! 전 세계 도시이름은 기본이고, 특산물까지 외울 수 있지. 크흠.

 

백수에게 요일개념도 일깨워 주는 것이 바로 게임이야. 월요일은 주간 상품 올라오는 날! 목요일은 정기점검 있는 날. 수요일은 퀘스트 바뀌는 날. . 백수 티내지 않고 살 수 있어. 간혹 친구가 술자리에 불러 봐. 그때 당당히 말할 수 있지. 내가 좀 바빠서 이번엔 갈 수가 없다 친구야! ..그 날 뭐하는데? 칠흑 귀걸이를 쟁취하기 위한 여정. !

 

하핫. ...? 너무 집구석 찐따 같다고요? 워워, 아직 이야. 게임은 대인관계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제가 모쏠인데 왜 이렇게 성 전문가겠습니까? 다 미연시, 미소녀 연예 시뮬레이션에서 배운 지식 때문 아니겠습니까! 이럴 땐 이런 선택문, 저럴 땐 저런 선택문. 그리고 이어지는 해피 타임! .........알았어. 자괴감 드는 발언은 이제 그만할게.

 

아냐! 게임은 작은 사회생활이라고. 5인 파티 맺어서 하는 것들 있잖아. 얼마나 인간관계가 추악하고(?), 정치적이며,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곳인지 알 수 있지. 출발은 작은 감탄사로 시작해. 아니~!, ~! ..슬슬 느낌 오죠? 그러다 본격적인 남 탓이 펼쳐지지. 우리 전사는 대체 뭐하냐? ..넌 숫자도 못 세냐? 5명 있는데 왜 혼자 들어가는데? ..여기까진 그래도 최소한 이성적 끈이 남아있어. 이 다음은. 와우. 부모님 건강하시죠? 강아지 가족 같은 님. 댁의 몸은 성하신가요? 허허...어때? 완전 조직생활 축소판이지?

 

농담이 아니라, 면접 볼 때 게임 내역도 같이 보면 좋겠어. 한 사람의 인격을 그대로 보여주니까. ..만년동정씨, 게임하면서 욕 한번 안 썼네요?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요? ..전 항상 상대방을 제 가족이라 생각하고 존중합니다. 아무리 트롤을 만나더라도 넓은 이해심으로 받아들입니다. 참고로 노예근성 가득한 힐러만 합니다. 너님 합격!

 

이래도 게임이 사회생활을 가로막는 질병이라 생각하십니까? ..아잇! 걔 중에는 친구 이벤트까지 있다고요! 친구목록을 열어 파티로 초대하세요. 친구와 5판 하세요. 맙소사! ...친구목록 텅 비어있는데요? 게임에서조차 아싸인데요? 끄아악!

 

....봤지? 게임 때문에 사회생활 못 하는 게 아냐. 뭔가 다른 근원적인 문제가 있어! 현실 방구석인은 게임에서도 외톨이라고! ..게임중독의 진짜 원인. 중독은 어디에서 오는가? 바로 뇌 속의 배쪽 피개 구역과 측위 신경핵 및 이 둘을 잇는 도파민 섬유소! 파괴한다!

 

그 후 그는 사랑도, 성취감도, 삶의 의욕도 느끼지 못 했다.

댓글 : 2 개
(자위 해보셨어요?) 라는 질문이 생각나네요. 해보지도 않고 나쁘다고 이야기할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서로 이해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