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비례대표 선거법2020.04.02 PM 10:00
비례대표 선거법
애청자로부터 질문이 왔어. 이번에 비례 어떤 당 찍을 거니? ..호오. 이런 질문 조심해야 돼. 비밀선거 의무를 잊어버리고 그냥 풀었다간, 딱 정치적 편향된 놈이라 욕먹기 좋거든. 내 선거에 니 선거를 왜 들먹이냐, 유리병 맞을지도 몰라. 그러나! 말해주갔어! 내래 어떤 당을 찍을지 마리화나!
그러기 전에 비례대표 출전한 당 계보부터 정리해야겠지. 이번에 그야말로 개나 소나 다 나왔어. 35개! 맙소사. 걱정 마. 정치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이라면 대충 구분 되거든. 당명에 한국, 공화, 우리, 경제, 국민, 이런 말 들어가면 보수쪽! 민주, 시민, 열린 이런 단어 들어가면 중도 혹은 진보!
헷갈린다 하면 민생당과 민중당인데, 여기 이름만 비슷하지 성격은 딴판이야. 우선 민생당은 과거 바른미래, 민주평화, 대안신당이 짬뽕돼서 나온 당이지. 손학규 하면 알겠지? 보수도 중도도 아닌 것이 헷갈리는 당. 오케이! 이에 반해 민중당은 민중 아니랄까봐 노동자, 농민, 저소득 빈곤층을 위한 정당이야. 말은 좋은데, 살짝 쁘롤레따리아 혁명, 시뻘건 계급 생각나는 진보!
이 중에서 어떤 당을 찍어야 하나? 핫. 고민에 빠진 분이라면 내가 찍는 법 참고해 봐. 간추린 후 제거한다! 요것만 해도 선택 끝! 추리기는 상위 4개 정당까지! 그 밑으론 탈락! 어디보자, 민생당, 미래한국당, 더불어시민당, 정의당. 이 4개네. ..응? 왜 4개냐고? 객관식의 기본이 뭡니까? 바로 4개! 9급 공무원 기준! 앙?
그럴듯한 이유를 대자면, 선거는 무조건 이겨야 돼. 사상이 고루하고, 이상적이고, 나랑 영혼을 교류하더라도, 지면 아무 소용없어. 워! 힘을 하나로 모아도 될까 말까 한 전시상황에서 흩어진다? 있을 수 없는 일이지. ...응? 비례정당 취지를 거스르는 구시대적 발상? ...끄응. 인정. 그러나 이 시국에 그런 취지야 이미 다 무너졌어. 죽이고 죽여서 하나로 모으는 것. 그게 바로 이방원이다. 어? 드라마를 너무 많이 봤나. 크흠.
아무튼. 이제 4개 중에 나가리만 제치면 완성! 1순위 나가리는 ...끄응....미통당 되시겠습니다! 왜? 나랑 안 맞아. 여긴 1번부터 시작해서 아주 경제적 엘리트 사관이 뿌리박힌 분들이걸랑. 아주 뉴라이트한 분들이지. 이런 분들이랑 방구석 백수는 절대 양립할 수 없어! 성향? 그 전에 목숨이 걸린 일이야. 난 이미 문통과 함께 갈 수 밖에 없는 몸이 돼버렸다고. ...에? 문슬람? 대깨문? 달창? 어쩌라고! 니가 그럼 내 건강보험 책임질래? 어! 건강보험은 확대되어야 한다! 어디까지? 아파서, 돈 없어서, 치매, 암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 없어질 때까지!
크흠. 이제 2번째 나가리는... 정의당! 충격과 공포로 보자면 여기가 1순위야. 내가 바로 정의다! 는 개뿔! 기호 1번부터 속을 뒤집어 놓는데 어떻게 찍어! 류호정? ...오우야, 예쁘다.(찰싹!) ..예뻐서 더 안 돼! 이런 면상으로 감히 대리랭을 뛰어? 대리가 뭐야? 현실 학벌로 치자면, 조국이 딸 논문까지 직접 다 써준 꼴! 이런 사람을 1번에 놓고 조국을 까? 아오!
게임이라고 만만하다는 거지. ...물러! 게이머로서 용납할 수 없고, 정치인으로선 더더욱 용납할 수 없어. 그깟 게임? 야! 롤에 인생 갈아 넣는 아해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러니 대리 걱정 없는 고오급 레스토랑에서 히오스를 하십시오. 응?
뭐 좋아. 광화문에서 눈물 흘리며 사죄하면 이 정도야 넘어가 줄 수 있어. 그런데 2번을 보니. 하하하. 낄낄낄. 장혜영. 이분 이분. 끄응...메갈이니? 메갈이네. 야! 한남충으로 찍힌 인간으로서 말합니다. 메갈은 일베야. 극과 극은 통하지. 모든 세상사를 남녀구분 투쟁으로 보는 프레임에 갇혀 아직도 전투본성과 내로남불에 사로잡힌 집단! 여자의 권리를 쟁취하자! (응, 책임은 안 져). .이런 사람을 찍으라고? 원투펀치가 이런데 뭔 정의당을 찍어!
진보 쪽 사람들 생각 다 비슷하지 않나? ...그래. 사람은 민주당 찍고, 정당은 정의당 찍자. 큰 그림 그렸던 게 한 달 전이었건만, 현실은? 정의당, 들어가 있어! 예전엔 불쌍해서라도 찍어줬지, 지금은, 어우. ..이자스민 들어올 때부터 쌔 하더니, 차라리 이럴 거면 페미당이라 하던가! 저기 여성의당이랑 합쳐서! ...왜요! 괜찮아! 어차피 한번 한남으로 찍히면 영원한 한남! 갈 때까지 가 보자! (찰싹!)
..킁. 이제 뭐 뭐 남았지? ..민생당과 더불어시민당 중에서 찍을 거야. 어디 하나 콕 집어서 말하지 않을게. 다만, 민생당은, 크흑. 여기 공약으로 공공부분 축소를 들고 있거든. 공공부분 축소라...건강보험도 포함되나? 그럼 너도 나가리! 그래서 남은 거는요! 어...더불(찰싹!)...크흠. 이러다 민주당 빠돌이라 오해받겠다. ...응? 열린민주당? ...제 결정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사실 내 성향만 보면 저쪽 아래 정당을 찍어야 맞아. 이를테면 녹색당! 탈 탄소, 탈 핵, 국민 기본소득까지! 응. 그러나 안 찍어. 못 찍어! 또 뭐 있을까? ...그래! 국가 혁명 배당금당! 20세부터 1안당 매월 150만원 씩 배당급을 지급한다! 브라보. 박수 한번 주세욧! 얼마나 꿈같은 얘기야. 내 눈을 바라봐 넌 150 받고. 허경영! 대한민국을 구원하기 위해 내려온 신인! ...그런데 신인님, 무소유정신으로 살았다 기엔 재산이 많던데요? 너무? 신고된 것만 90억! ...역시 돈 벌려면 사이비교주 해야 돼. ...응?
참...이렇게 보니 현타가 와. 작년 말 기억나? 선거법 개정 하니 마니 싸우고 지지고 볶고 했건만, 결과가 고작 이거? 고고작?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후우. 21대 국회 출범하면 선거법부터 바꾸자. 이게 뭐야. 투표용지만 아깝다. 진짜.
아무튼. 비례투표 참 쉽죠?
비례대표 선거정보 : https://www.nec.go.kr/ocvote/ocList.jsp#none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