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중요한 건 목소리2020.05.17 PM 10:39
중요한 건 목소리
경고. 이번 화는 덕력 물씬 풍기므로 일반인은 시청에 주의해 주세요. 오덕오덕.
일본산 게임 하나를 하고 있는데 말야, 내용은 별 거 없어. 아름다운 3D 비키니 모델들이, 흔들릴 수 있는 건 다 흔들면서 자웅을 겨루는 게 전부야. 이게 말만 PC게임이지 시스템은 과금유도 폰게임이랑 똑같걸랑. 덕후들 주머니 털어가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뭘까? 아항? ...주기적으로 신캐를 출시한다! 머리모양만 살짝, 가슴크기만 살짝, 피부 색깔만 살짝. 새 비너스가 나왔으니 질러라 어서!
문제는 진성 덕후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는 내줄 생각을 안 해. 빨강머리 앤에서 앤하고 다이애나는 쏙 빼놓고, 지나가는 캔디, 루시, 파티만 내놓는 격이지. 아껴서 똥 만들려고 그러나? 크흠. ..이유가 있더라고. 바로 성우 문제! 기존 잘 나가고, 오래된 캐릭터는 성우도 다년차 몸값 높으신 분을 섭외해야 하니 수지타산 안 맞는다는 거지.
게다가 요즘이 어떤 시대야. 목소리로 먹고 사는 성우라도 얼굴빨 먹혀야 하는 시대! 캐릭터 빙의를 넘어서 제2의 인격마저 소화해야 할 퍼포먼스! 어려야지, 춤 잘 춰야지, 노래 잘 불러야지, 입 광속으로 털어야지, 행사하면 개인기 보여줘야지, 팬 접대 서비스 해야지. 워후. 이 모든 걸 최저임금 수준으로 부려먹으려면 뭐다? 절박한 신인을 써야 한다!
안타까워. 아무리 그래도 성우는 목소리 아닙니까! 끼요옷! ...레드오션을 넘어서 붉은 피만 죽죽 흘리는 시장. 마치 공무원 시험에서 1896년 5월부터 6월까지 일별 순서 줄 세우기식 경쟁 보는 것 같아. 크흠. 자본주의는 정말 냉혹해.
그나마 우리나라는 덜한 편이지. 성우가 전면에 나선 경우는 많이 못 봤어. 연예인 삘 나는 성우라면... 달빛펀딩으로 욕 무진장 먹은 이용신 성우, 그리고 아무도 성우인지 모르는 서유리 성우. 열파참! (찰싹!) ...응? 남자성우? 어...다방면 엔터테이너는 모르겠는데, 의외로 연기부분에선 많이 보이시더라. 장광 성우님. 어우, 도가니 교장만 생각하면 소름이. 또 누가 있을까...그래! 제라툴! 김기현 성우님. 야이 반란군놈의 새끼야! 내가 지금! 크흑.
이왕 성우 이야기 나온 김에 내 취향 발표 자리 마련하겠어. ...닥쳐! 칼린 풍자쇼 선정, 우리나라 남녀 성우는요! 두둥탁! 남성 분야에 이인성 님! ...반응이 왜 이래! 박수! ..크응. 주인공 목소리는 아니지. 인정. 그러나 그 유머러스함과 애드립을 봐! ..누군지 모르겠다고? 바로 스폰지밥에 뚱이! 사랑해요~ 모자를 받아드릴꽈요. 케로로를 비롯 다양한 곳에서 해설! 에디 머피! ..정말 사랑스러워. 내가 이 분 목소리 가졌으면 지금보다 82배는 더 웃겼을 거야.
이제 여성 부분! ...최덕희! 아니, 최덕희. 이상형은 최덕희. 목소리만으로 사랑에 빠진 마성에 매력! 덕희짱 퍼레이드 준비했습니다! ..자, 이미 넌 빠져있다. ..사실, 여성 부분은 모르겠어. 이누야사 가영이 정미숙 성우님도 하악하악. 산고 우정신 님도 하악하악. ...응? 이누야샤 말고? ..그럼 장르를 바꿔서 워크래프트 제이나 연기한 양정화 성우도 꿀 떨어지지. 칼날여왕, 얼음여왕, 여왕계 소연 성우도 그렇고. 어오. 생각할수록 후보들이 넘쳐나잖아!
그럼 이인성 성우처럼 특색을 따져보자고. 그렇다면 난 손정아 님을 꼽겠어. 하울 할머니, 원조 둘리에서 도우너, 그리고 강철 연금술사에서 에드워드! 꼬꼬마부터 할머니까지 종잡을 수 없는 연기력! 특히 미친 연기를 미치도록 잘 하셔. 중2병 걸린 돌아이 소년캐는 이 분 따라올 사람이 없다니까.
그런데 말입니다... 이제 연세가...크흠. 갑자기 서글프다 야. ...이제 들을 수 없는 목소리... 양지운 님. 더 록에서 간지 장군 역 기억나? 애드 해리스가 연기한. 멜깁슨도 이 분이 도맡아 하셨는데. ..그러고 보니 시간 때문이 아니라 병이나 사고 때문에 잃어버린 목소리도 많구나. 박일 님. 스타크래프트2 도니 아나운서. 핫. 당신은 양심도 없습니까? ..짱구 아빠 오세홍 님. ..원피스 미호크, 달려라 하니 아빠 역에 장정진 님. ..상디 김일 님.
워워. 뭔 얘기하다 여기로 빠졌지? ...어. 어후. 덕력 주체 못해서 샛길로 샜네. 주제로 돌아가서! 어...뭐 말하려고 했더라...그래! 블라인드 채용! 요즘 개나 소나 다 블라인드로 뽑는다는데, 엣끼! 면상 보고 하는 게 무슨 블라인드야!
진정한 블라인드 면접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얼굴은 물론 음성마저 변조하는 것! ..응? 아니! 목소리 톤 중요해! 아무리 개차반 같은 내용이라도 성우 님 목소리로 말하면 찰떡이 된다고! 내가 면접관이면 무조건 합격! 그러니 다 가려! 목소리에도 잘생김이 있다니! 끼요옷!
노예가 일만 잘하면 되지. 거기에 얼굴 잘 생겨, 목소리도 멋있어, 인상까지 좋을 필요 있나? 너무하잖아. 모두가 아이돌 성우처럼 할 순 없다고. 아항? 단, 두 분류는 제외하고 말야. 하나는 한 번씩 대국민 사죄하러 나올 오너가. 다른 하나는 영업직. ...미안해. 영업은 방법이 없더라. 술시중 들어야지, 똥꼬 빨아야지, 춤 춰야지, ...하려면 아이돌 되는 수밖에 없잖아.. 끄응...이 땅에 세일즈맨 파이팅! 고생한 만큼 부자 되세요!
아무튼. 전국에 면접 스피치 학원 모두 문 닫는 그날까지! 응? (찰싹!) ...피치 피치 스피치.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