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MLC와 LG폰만 고르는 덕후들을 위하여2021.04.08 PM 11:26
MLC와 LG폰만 고르는 덕후들을 위하여
오늘은 다분히 전자 공학적인 자랑질을 해 보실까! 캬하하! ..보이는가. 이 흑빛 영롱한 자태. 그렇다. 쌤쑹 970 PRO! 큰 맘 먹고 질렀지. 딴엔 두 번 다시없을 기회처럼 골랐어. 정말이야. 이제 더 이상 지를 돈이 없걸랑.
내 인생 마지막 SSD를 왜 이 녀석으로 택했냐? 더 빠른 980 PRO, 더 싼 970 EVO를 놔두고. 그야, 우리 970 프로는 MLC니까! 들어는 보셨나, 멀티 레벨 셀, 정확히는 듀얼 레벨 셀! 저기 트리플이고 쿼드? 쿼드! 싹둑 쪼갠, 근본 없는 저장장치와는 차원이 다르다!(찰싹!)
후우. 나도 알아. 기술은 발전했고, MLC TLC QLC 구분 없이 장수한다. 개인 사용자가 쓰기엔 차이를 느낄 수 없다. ..허나, 난, 이의 있소! 이름에서 주는 안정감이 다르잖아! 에르메스 구입할 때 가죽 재질 따지니? 브랜드 빨로 사는 거지!(찰싹!) ..농담이고, 안정성에서 분명 차이가 나. 이건 시간이 지날수록 극명하게 드러나지.
그 대표적인 예, 짜잔! 특별히 13년 된 SSD 들고 왔어. 아마 삼성 최초 SSD일거야. 참, 이 녀석과 함께했던 시간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야. 13년 동안,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그녀들을 위한 토렌트 파티장이 돼 주었지.(찰싹!) 토렌트가 SSD 수명 깎아 먹기엔 최고거든. 끝도 없는 쓰기 읽기 작업! ..다른 녀석이면 8년 전에 벌써 뻗었을 거야. 하지만 이 변강쇠는 아직도 굳건해. 왜? 전설의 SLC니까! 메모리의 정점, 통짜 싱글 레이어 셀! 이론상 TLC에 비해 4배, QLC에 8배 생명력!
이제 내가 왜 SLC, MLC 타령하는지 알겠지? ...아잇! 꼰대라니! 하여튼 요즘 것들은 이래서 안 돼. 5년마다 새 거로 바꿀 생각만하지, 쯧쯧.(찰싹!) 크흠. 여기서 잠깐. 970 PRO는 NVMe방식이걸랑. SATA 방식에 훨 빨라. 다만 올라간 속도만큼 발열이 심해. 허허, 이거 큰일인데. 발열은 지구온난화는 물론 전자제품의 주적. 참을 수 없다!
그런데 말입니다.. 컴퓨터 관련 세계적 유튜버, 리누스 세바스찬, 스테판 버키 같은 덕들이 SSD 쿨링은 필요 없다는 거야. 헤에? ..리누스 왈, 메모리는 열을 받아야 전자 이동이 부드럽고, 수명이 늘어난다. 그러니 굳이 방열판을 달 거면 메모리가 아닌 컨트롤러에만 붙여라. ..호오, 너님들은 알았어? 난 살짝 충격이었다? 기존 열역학 상식을 뒤집는 지적이었으니. 뭐, 전문가들이 그렇다는데 어련하겠어. 그러나 이미 난 알리에서 방열판을 주문한 상태였고요, 돌이킬 수 없고요, 그래서 조언과 상관없이 달았고요. 커헉.
개인사 주절인 김에 아싸리 다 털고 갈까! ..오늘 LG 모바일 사업부 송장식이 있었지.(찰싹!) 사업 종료 이후에도 OS업그레이드 해 주겠다! 내 Q70은요! 결과는.. 안드로이드 11까지 보장받았어! 크흑. 이게 뭐라고, 삼성은 기본 3회 판 올려 주건만, 그래도 감동이네! 장하다 LG! 잘 가라!(찰싹!) ..돌려 까기 아냐. 진짜 고맙다고.. 안드로이드10에선 USB 카메라 버그가 있걸랑. 이 문제 때문에 중국산 내시경 사 놓고 쓰질 못해. 11로 업데이트 하면 고쳐진다니, 잘 됐지. ..내시경으로 항문 접사 해 볼 거다.(찰싹!)
아무튼. MLC와 LG폰만 고르는 쉽덕들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칸빠이!(찰싹!)
- 포켓풀
- 2021/04/08 PM 11:33
- 풍신의길
- 2021/04/09 AM 07:49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