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사랑과 편견2022.07.25 AM 01:05
사랑과 편견<-meta />
고정관념과 선입견. 일견 비슷한 낱말인 것 같지만, 실상은 의미가 미묘하게 다르더라고. 뭐랄까, 고정관념은 사회적 통념에 따라 굳어진 생각을 뜻하고, 선입견은 지레짐작으로 대상을 판단하는 것이랄까. (...) 영단어로 번역하면, 고정관념은 Stereo type 또는 Fixed idea 이고, 선입견은 Prejudice 고, 앙? (...) ..미안합니다. 사실 저도 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살짝 느낌만 올 뿐! (...)
여기서 질문. 가족과 함께 사는 남자가, 두루마리 휴지를 모니터 근처에 둘 수가 없는 건, 고정관념 때문일까? 아니면 선입견 때문일까? (...) 또, 코가 크면 거기도 거대하다는 통념은? (...) 끄응. 헷갈린단 말이지.
쇼 시작부터 단어 풀이를 늘어놓은 이유, 오늘 주제가 “편견”이기 때문이야. 인류의 이성적이고, 고상하며, 발전적인 삶을 위협하는 요소! 무지의 극치! (...) 그런데 말입니다, 편견이 꼭 나쁘건 아니라는 의견도 있더라?
하긴, 그 어떤 편견 없이, 모든 것을 확인하고, 판단하고, 반응하기엔 인생이 너무 피곤할 거야. 게다가, 몇몇 편견은 멋지기까지 하잖아? (?) 이를테면 침몰하는 타이타닉에서 여성과 아이부터 정신없이 탈출시키는 모습, 이 얼마나 멋진 고정관념입니까! (...) 여자는 남자보다 나약하기에, 우선적으로 보호해줘야 한다는 사고방식! 어이! (짝!)
요점은 그거지. 시기적절한 편견은 우리 인생을 윤택하게 만들어 준다.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결정에서까지 편견을 사용하기엔 위험부담이 크다. 때에 따라서는 냉혹한 이성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캬하! 정리 쥑이네! (..짝!)
그런데 말입니다.. 편견에 대한 이론을 정립한지 채 3초가 안 지나서 반론에 맞닥뜨렸어. (..?) 바로, 사랑! 인생에 있어 사랑이 얼마나 중대한 기로니. 살면서 머리를 가장 팽팽 굴려야 할 선택, 앙! 헌데 사람을 사귀는 과정에서 조차 이성을 내팽개친 채 편견, 선입견, 고정관념에 의존하니,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
내가 진짜 사랑을 못해봐서 그런가! 사랑은 첫인상으로 이루어진다는, 내 지고지순의 믿음 자체가 잘못된 편견인가! ..후우, 전두엽이 빙글빙글, 정신을 못 차리겠어. 아잇, 모쏠 찐따 주제에 왜 이렇게 고난도 주제를 잡았담. 꺼흑.. (...) 여기 진짜 사랑을 해 보신 분들, 최소 결혼반지 끼신 형님들, 사랑을 어떻게 택하셨습니까? 찐 사랑에 가까울수록 머리가 차가워집니까? (...) ..아니지, 택하다? 사랑을 택할 수 있나? (...) ...아악! 대뇌 과부하! (...)
후우. 자! 다시 정신 차리고!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일단! 선입관 없는 사랑을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 ..는 잠깐만. 그렇다고 편견 쏙 빼버린 사랑은 아름답나? (..?) 이성만 남은 사랑은 너무 차갑지 않을까! 마치 결혼회사 등급표 따지듯이 사람을 바라보는 건, 이건, 아니잖아! ..꺼헉. 테스형, 살려주세요! (...)
..오늘 쇼 망했다야.. 개념을 혼용한 것도 모자라, 주제가 사방팔방 갈려버렸어.. 죄송합니다. 도게자 머리 박겠습니다. (...) ..여하튼! 그래서 오늘의 결론은요! 이성과 편견이 혼재하는 사랑을 하고 싶습니다! 아니, 이성이니 편견이니 따지지 않는 사랑을 하고 싶습니다!
내 꿈은 동정상실! (짝!) 모두 힘찬 한주 보내시길!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