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Shotcut2022.08.01 PM 11:39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Shotcut<-meta />
오늘은 살짝 덕후 냄새나는 이야기를 하겠어요. 바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일전에 카메라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제 나도 10bit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단다. 박수! (...) 사실, 8bit나 10bit나, 내 눈엔 그게 그거 같지만, 아무렴 어때! 장비충은 눈에 보이지 않는 스펙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법이죠. 캬하하! (...)
어쨌든, 그제였지. 사이렌 뺨치게 울어대는 매미를 10bit 동영상으로 녹화했거든. 편집한 다음 유튜브에 올리면 되겠다 싶었건만, 아뿔싸. 편집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인식 못 하는 거야. 헤에! (...) 난 첨에 파일이 깨졌나 의심했어. 근데 카메라며 재생 프로그램에선 멀쩡히 인식하네? 헤에에! (...)
참고로 여태 내가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다빈치 리졸브 “무료판”. ..눈치 빠른 분들은 벌써 느낌 오시죠? 무료판에서 풍기는 싸한 미래, 앙? (...) 그래, 다빈치 리졸브 무료판은 8bit 영상파일 까지만 지원했어! 그 이상을 원한다면 유료판을 질러라! 단돈 48만 6천 8백 원! (..) 이 실망감, 배신! 배반! 어이! (...)
어쩔 수 없지.. 갈아탈 때가 된 거야.. 어디로? (..) 대세를 따라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로 가야 하나? 헌데 난 어도비에 매달 구독료 바치기는 죽어도 싫어. (...) 그렇다고 애플 파이널컷 프로로 가기엔 미처 준비가 안 됐어. (?) 맥북 없습니다. 맥 미니 없습니다. 애플기기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진정한 애국자, 꺼흑! (...)
내가 애플 제품을 산다면 그나마 아이패드 정도인데, 글쎄다.. 애플은 iPad OS용 파이널컷을 내주지 않잖아? 대신 루마 퓨전? 루마루마한 앱을 사용해야 하잖아? (...) 그러니, 이 몸께서 파이널컷을 마주하는 일은 앞으로도 없을 거야... 팀쿡, 듣고 있습니까!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만들어 주세요! 그럼 아이패드 바로 질러 드릴께! (...)
아무튼. 이도저도 안 되는 상황에서, 프로그램 지를 돈도 없는 상태에서, 정말 막막하더라고. 그렇게 반쯤 포기한 눈깔로 무료 편집 프로그램이나 설렁설렁 뒤져볼 찰나, 아나스타샤! (?) 발견하고야 말았어! 완전 무료! 광고 없음! 무설치! 게다가 한글? 이거다! “샷컷”!
내 주제에 전문적인 기능은 안 써. 해봤자, stabilization, 그러니까 손떨림 방지? 샷컷에서는 “안정화”라고 번역했더라. 또, 간단한 명도, 색조, 명암 조절 하고, 음량 맞추고, 몇몇 부위 확대 축소 위치 손보고,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고, 이 정도면 됐지! 샷컷에서 전부 할 수 있다, 이 말이야!
가장 중요한 점, 소니 카메라 4K 10bit 영상을 문제없이 불러들인다! 편집 후에 4K 출력 또한 거뜬하다! 어디처럼 유료결제 요구하지 않는다고! (...) 게다가, 배우기 쉬워. (..) 진짜야. 유튜브에 강의 영상 많걸랑.
그런고로 지금부터 나의 선택은 샷컷! 민나, 츄라이 츄라이! (짝!)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