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양두 VS 구육2022.08.24 PM 11:54
양두 VS 구육<-meta />
양두구육! 양 머리를 내걸고 개고기를 팔아먹는다. (...) 현재 정치권을 맴돌고 있는 사자성어였지? 이준석 전 대표가, 무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직격! 야이, 개고기야! (짝!) ..여기서 질문. 과연 양고기는 개고기보다 맛있을까? (...)
전국에 양고기 판매점 및 관련종사자 분들은 잠시 귀를 닫아 주십시오. (?) ..양고기, 맛이 없어! 가히 콩고기와 자웅을 겨루는 맛이었다! (짝!) ..후우.. 우리 집 근처에 텍사스촌이 있지 않겠니. 부산역 길 건너 아시죠? (...) 거기엔 러시아, 우크라이나, 필리핀, 중국 각양각색의 식당이 밀집한 가운데, 몽골 양고기 식당도 있거든? 하! 호기심에 지나칠 수 있나! 당차게 들어가서 양고기 먹어봤지! 그랬더니, 우웩! (짝!) ..내 식성과는 상극이었어.. 양고기 특유의 냄새, 촉감, 마치 스티로폼을 씹어 먹는 느낌이었다. (...)
후우, 뛰어봤자 난 도시촌놈에 불과한가 봐.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몽골 초원에 가고 싶다는 놈이, 정작 양고기는 거부하니.. (...) 이왕 고기 이야기 하는 김에, 지구상 최고의 고기는 무엇인가! ..소고기? 아냐, 비싼데 물려. 인정? (...) ..진짜는 돼지고기지. 그럼! 야들야들한 지방층이 나의 뱃살을 울리네! 크흑!
그래, 맛은 돼지! 반박 시 맛알못! (...) ..하지만! 난 돼지보다 치느님을 더 사랑한다. (?) ..환경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랄까.. (뭔 소리야?) 왜, 먹거리마다 탄소 배출량이 다르다 그러잖아. 식품 중 육류가 특히 CO2 배출량이 높고, 고기 중에는 닭이 그나마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다하니, 자칭 환경전사를 표방하는 이 몸께서 어떤 고기를 가장 사랑해야겠어? (..) 닭!
반면 양고기는 탄소 배출량이 정점에 다다른 거 있지. 미국 환경 단체 EWG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양고기는 소고기의 1.5배. 닭에 비하면 근 7배에 달하는 온실가스를 발생시킨대. 호오...양고기를 싫어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군..
그나저나, 뭐지? 양이 소보다 방귀를 더 많이 뀌나? (...) ..는 해석에 살짝 주의가 필요한 데이터였어. (?) “미국” 소비자들 기준에서는 양고기가 환경파괴의 주범이라는 거야. 미국은 양고기를 상당량 대서양이나 태평양 너머에서 수입하니까. 그때 소모되는 석유, 가스, 이런 운송요인이 양고기를 악의 축으로 몰았다는 거지. 에헴. (...)
그럼 우리나라는 어떨까? ...글쎄다.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봤지만, 대한민국 기준 육류별 CO2 배출량 비교 자료는 찾을 수 없었어. (...) ..뭐,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비슷하지 않을까? 어차피 우리나라도 양고기는 미국처럼 수입에 의존하잖아? 앙? (...)
다시 양두구육 본질로 돌아와서! ..이제 남은 건 개고기다. 참... 난 개고기를 먹어 본 적이 없어. 절대 개고기를 반대한다거나, 혐오하지는 않는데, 어쩌다 보니 평생 보신탕을 멀리한 삶을 살아왔지 뭐야. 이것이 사회적 가스라이팅인가! (...) 워워. 이 자리는 개고기 찬반을 따지자는 게 아니고, 어디까지나 중점은 “맛‘이다! 근데 난 멍멍이 맛을 모르잖아? 맙소사. (...)
유튜브에서 심층 검색한 결과, 이영돈 PD가 개 맛을 분석한 영상이 있더군. (..)
..PD님 왈, 개는 구우면 안 된다. 딱딱해진다. 삶아야 한다! (...) 아하, 그래서 개고기는 “탕”으로 먹는구나. (...) 삶으면 정말 부드럽대. 다른 고기처럼 상온에서 기름이 굳지 않아서 소화도 잘 되고. (..) ..그래서, PD님, 맛은요? 개고기 맛요!
..후우.. 여러분 중, 개고기 맛 제대로 전달해 주실 분 안계십니까! 양고기 대 개고기, 어느 쪽이 더 맛있는지 말씀해주실 분! (......) ..아무도 없니? ..이렇게 된 이상 내가 직접 먹아 봐야 하나.. 부산에서 개고기 잘 하는 집 아시는 분? (......) 크흠.
아무튼. 양 VS 개. 그 끝나지 않은 미각 싸움은 치일피일 미루겠습니다. 제가 개고기를 먹어보기 전까지요. 끼요옷!
user error : Error. B.